슈퍼로봇대전

브룩클린 락필드 / 브릿트 (ブルックリン・ラックフィールド)

시북(허지수) 2008. 11. 15. 15:38

 쿠스하의 연인이자 호룡왕의 파일럿 브릿트. 이번 주에는 그의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이 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이름 : 브룩클린 락필드 / ブルックリン・ラックフィールド / 애칭으로 브릿트 (ブリット)
 전용BGM : 白き地平より / 我ニ敵ナシ / 龍虎天翔~我等ニ敵ナシ
 성우 : 스기타 토모카즈 / 杉田 智和 (80년생) / 아쿠에리온의 시리우스, 은혼의 사카타 등

 브릿트는  쿠스하와 동갑인 18살로서, ATX팀의 멤버입니다. 콜사인은 어설트3 이며 계급은 소위. 브릿트의 첫 출연작을 거슬러 올라가면 슈퍼히어로 작전이라는 게임이 등장합니다. 여기에서 브릿트는 세이브캐릭터이자, 가게의 점원으로 등장합니다. 이 가게에서 쿠스하는 회복아이템을, 브릿트는 바로 옆자리에서 장비아이템을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오래전부터 연인이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서는 슈퍼로봇대전 알파에서 주인공으로 등장! 2차알파 이후의 알파시리즈에서는 쿠스하의 파트너로서 주연급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첫 등장 때만해도 지금과는 머리 스타일이 달랐다고 합니다.

 브릿트는 바른생활 사나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진지하고 정의감이 강하며 굽히는 일을 싫어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감정을 억제하지 못하는 단점도 있어서 분노를 폭발시켜 버리거나 막무가내로 월권 행위를 해버리는 정신적으로 미숙한 부분도 있습니다. 때때로 적과 아군으로부터 그래서 뭐하겠냐는 핀잔도 듣습니다만, 무슨 일이든 진지하게 임하는 브릿트의 자세는 주위로부터 신뢰감을 받고 있습니다.

 쿠스하와의 관계설정을 살펴보면, OG시리즈에서는 브릿트가 쿠스하에게 한 눈에 반해버려서 그녀의 소꿉친구인 류세이와 한 판 싸우는 씬도 존재합니다. 이것은 쿠스하가 류세이를 남몰래 짝사랑 하고 있다는 설정이 있었기에 브릿트군이 샘나서 난투를 벌인 것이지요. 한편 이 설정은 DW 이후에 소멸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보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알파시리즈에서는 쿠스하의 동급생으로 설정되어서 등장합니다.

 특기는 검도이며, 또한 검도를 잘하기 때문에 일본 문화도 상세히 아는 편이지만, 엑셀렌이 브릿트에게 이상한 정보를 흘려보냈던 적도 있어서 잘못 알고 있는 부분도 많습니다. (결국 바로 잡아주는 역할은 쿄스케) 2차알파에서는 이야기 초반 흐름에는 적으로서 등장합니다. 또한 OG시리즈에서는 엑셀렌에게 연애와 관련되어서 놀림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젠가와는 사제지간인 관계로서 젠가를 마음 깊이 존경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 다 리슈우의 제자로서 젠가가 사형, 브릿트가 사제) 그리고 유우키와는 몇 번의 싸움을 통해서 점차 서로의 신념을 서로 인정하는 관계가 됩니다.

 OG외전에서 궁극 게슈펜스트킥을 날리면, 인터넷라디오인 OG라디오 "우마스기 웨이브"를 외쳐버립니다. 브릿트 성우가 이 라디오에 출연중이지요. 이것은 라디오 홍보일까요. 허허. 게다가 중단 메세지에서는 라이의 흉내를 내는 씬이 존재하는데, 이것 또한 라디오에서 브릿트 성우가 라이의 성우 흉내를 종종 내는 것을 패러디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성우 개인의 독특한 일(라디오)을 OG외전에서 그대로 함께 버무려 넣었다는 다소 뒷이야기가 재밌는 설정이라 하겠습니다. 브릿트의 탑승기체는 휴케바인Mk-II, 호룡왕, 그룬가스트 등입니다. 한편 알파시리즈 주인공 중에서, OG시리즈에 출연하면서 개인전용의 BGM이 없는 캐릭터는 브릿트 뿐입니다. 브릿트의 굴욕이라고 볼 수도 있는데, 다음 작품에서는 전용BGM이 출현할 것인지도 흥미롭겠네요. 이것으로 이야기를 마칩니다.

 2008. 11. 15. 작성
 도움주신분들 - FA, 휴프논크라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