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출처 : 유튜브>

아직도 넌 혼자인 거니
 물어보네요 난 그저 웃어요
사랑하고 있죠
사랑하는 사람 있어요

그대는 내가 안쓰러운 건가 봐
좋은 사람 있다며 한번 만나 보라 말하죠
그댄 모르죠
내게도 멋진 애인이 있다는걸
너무 소중해 꼭 숨겨 두었죠

그 사람 나만 볼수 있어요
내 눈에만 보여요
내 입술에 영원히 담아 둘 거야

가끔씩 차 오르는 눈물만 알고 있죠
그 사람 그대라는 걸

나는 그 사람 갖고 싶지 않아요
욕심 내지 않아요 그냥 사랑하고 싶어요
그댄 모르죠
내게도 멋진 애인이 있다는걸
너무 소중해 꼭 숨겨 두었죠

그 사람 나만 볼수 있어요
내 눈에만 보여요
내 입술에 영원히 담아 둘 거야

가끔씩 차 오르는 눈물만 알고 있죠
그 사람 그대라는 걸

알겠죠 나 혼자 아닌 걸요
안쓰러워 말아요
언젠가는 그 사람 소개할게요

이렇게 차 오르는 눈물이 말하나요
그 사람 그대라는 걸

 우리나라에서 가장 라이브 실력이 뛰어난 가수 중의 한 명인 이은미의 라이브 영상입니다. 처음 이 영상을 보았을 때, 다 보고 나서 온몸에 전율이 일어나서 나도 모르게 박수를 치고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정말 너무나 잘 불러서, 혼이라고 해야할까, 모든 것을 담아내며 부르는 그 압도적 목소리에 찬사가 저절로 나왔던 셈입니다. 아마 올해 초였을 겁니다. 그 당시 영상을 보았을 때는, 조회수가 약 20만이 채 안 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꾸준히 조회수가 올라가서 36만에 달하고 있습니다. 입소문이 참으로 대단한 것 같습니다 :)

 400명이 넘는 많은 사람이 별점을 주었는데, 평점이 무려 4.93 / 5.00 ... 이 정도의 고평가는 해외 영상에서도 좀처럼 찾기 어려운 절대적인 찬사입니다. 최근 가장 인상적인 댓글은 이러합니다. "진짜 가수다" 그렇습니다. 이은미는 정말 가수입니다. 노래로 모든 것을 보여주는 진짜 가수입니다.

 [※참고 - 링크걸었던 영상이 유튜브에서 짤리는 바람에, 다른 영상으로 대체해서 올렸습니다;]

 이 곡은 개인적으로도 무척 좋아해서 종종 즐겨듣는 곡입니다. 뿐만 아니라 라디오에서 한 때, 매주마다 꼭 두세번씩 흘러나왔기에 참으로 익숙한 곡이기도 하지요. 그러나 역시 들을 때 마다, 좋고,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있는 그런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히 표현하자면, "마음이 담겨있는 곡" 이라고 하면 적절하겠네요.

 욕심 없이, 그냥 바라 보는 것만으로도 좋은,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좋은, 그런 사랑은 누구나 한 번 쯤 해보지 않았을까요? 만약 모임이 있다면, "그 사람"이 보이면 어디라도 참여하려고 하고, 한편으로는 "몰래" 그 사람을 사랑하면서도, 들킬까봐 조심스럽게 설레여 하고... 이러한 인생 한켠의 짝사랑은 설령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해도, 충분히 행복했던 인생 경험이 아닐까 싶습니다.

 유명한 말인데, 세상에서 숨길 수 없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하나는 기침입니다. 재채기는 마음대로 통제되는 게 아닙니다. 또 하나는 가난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빈수레가 요란하다는 말과 같은지도 모르겠습니다. 텅 빈 것은 아무리 위장하고 아닌 척 해보아도 표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래전 학교 졸업식 때, 선생님께서 마지막으로 해주셨던 말씀이 있습니다. 생선을 묶었던 줄에는 생선 냄새가 날 수 밖에 없다. 좋은 것을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일들이 함께할 수 밖에 없다. 그런 이야기였지요. 마음이 텅 비어있고, 소망, 꿈, 바람이 없는 사람은, 아무 것도 이룰 수 있는 게 없다.

 기침, 가난에 이어서 마지막으로 숨길 수 없는 게 "사랑"입니다. 아무리 꼭 숨겨 두어도 가끔씩 눈물이 차오르고... 참을 수 없이 보고 싶고, 그 사람을 위해서는 그 어떤 일도 해내는 것이 "사랑"입니다. 그래서 사랑은 무엇보다 숭고합니다. 어려움도 사랑 앞에서는 오히려, 사랑을 더 깊어지게 해준다고 하니... 사랑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지요.

 인생을 살아가면서 상처받아도 좋습니다. 또 두려울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괜찮습니다. 무미건조하게 생을 살아갈 바에야, 하루라도 사랑하고, 또 상처받고, 울기도 하고,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 인생을 더욱 황홀하게 해준다는 것을 믿습니다. 슬픔이 차오르는 만큼, 기쁨이 차오르는 날도 반드시 있을 것이므로.

 이은미 외에도 애인있어요를 잘 부르는 유명한 가수들이 있답니다. 덧붙여서 다른 느낌의 멋진 라이브들을 추가합니다 ^^









by 시북 2010.03.09 19:58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