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웬드로 (ウェンドロ)

시북(허지수) 2010. 2. 22. 13:06

 이름 : 웬드로 / ウェンドロ
 전용BGM : ARMAGEDDON / 裁く者, 裁かれし者 (심판하는자, 심판받는자)
 성우 : 코우사카 마코토 高坂 真琴 (50년생) - 구시리즈
          카이다 유키 (甲斐田 ゆき) - OG시리즈 / HUNTER×HUNTER의 크라피카, 퀸즈블레이드의 에키드나  

 웬드로는 인스펙터의 수령(두목)으로, 제3차 슈퍼로봇대전에서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3차에서는 액시즈, OG에서는 화이트스타를 탈취한 후, 지구인으로부터 무력을 박탈하는 것을 기획합니다. 웬드로가 볼 때 지구인은 투쟁본능을 가진 야만스러운 위험분자이기 때문입니다! 지구인류를 관리한다면서 지구를 침략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그 속셈 중에서는 나날이 발전하는 지구의 군사력을 손에 넣는 것도 포함되어 있지요. (지구인들이 전투기술에 대해서만은 굉장한 발전속도를 자랑했기 때문에, 무기를 잘 다루는 지구인들을 가만히 둘 수 없다고 봤던 겁니다!)

 요약 (FA님)
 웬드로 왈,
 무기 기술과 투쟁심은 대단한데 다른건 야만적이군....
 그래서 더욱 위험하다. 그렇다면 우리가 심판을 내리자.
 그리고 그러는 겸에 이놈들을 우리 전력으로 좀 착취해보자. 

 나이는 16세이며, 외모는 아이처럼 생겼습니다만, 그 나이에 사령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등 상당히 유능한 모습입니다. 비가지와 아기하도 그에 대해서 높여 부르며, OG에서는 메키보스도 주위에 맞춰서 웬드로에게 님자를 붙입니다. 또한 웬드로는 사천왕에게는 이름으로 바로 부르지요. 과연 높으신 분의 포스!

 항상 웃는 얼굴을 하고 있는 것이 웬드로 만의 특색입니다. 그의 행동에는 광기도 보일듯 말듯 합니다. 예컨대 HP가 줄어 들면, 초조한 표정이 비춰지기도 합니다. 한편 형인 메키보스를 살해했을 때에도, 죽음이 직전인 위험한 상황에서도 표정을 바꾸지는 않았습니다. OG에서는 특히 웬드로의 냉철함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완전히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고 있으며, 쉐도우밀러에 대하여 "전망이 있기 때문에 길러 주고 있다" 라고 발언하거나, 부하인 사천왕에 대해서도 "능력이 없기 때문에 죽였다" 라고 발언합니다. 지구인에 대해서는 "유치한 야만인"이라고 완전히 경시하고 있으며, 지구인의 능력을 끝까지 인정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지나치게 오만했던 웬드로는 역시 그 높은 프라이드와 함께 죽음을 맞이합니다. 라스트보스로 엄청난 포스를 자랑했기 때문에, 지금도 상당히 강한 캐릭터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도 한 번, 메키보스를 살해하려고 했던 적이 있던 것 같지만, 자세한 것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탑승기체는 디카스테스.

 2010. 01. 16. 작성.

 도움주신 분들 - FA, 휴프논, 데스사이즈, 가리암, 뒹굴보노, gong, 초인기, 인투더스카이, 하루카마오, 코우

 후기
 재판관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기체지만 탄놈이 초딩이라 별 볼일 없음
 역시 초딩의 한계.
 초딩보스 웬드로 ㅋㅋ
 역대 강적 중에 손꼽히는 3차의 디카스테스. 어려워서 피똥쌌던 기억이 ㅜㅜ...
 눈좀 뜨고 다니길..ㅡ.ㅡ:

 테마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