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제오루트 잔 제노사키스 (ゼオル ート ・ザン ・ゼノサキス)

시북(허지수) 2010. 9. 1. 16:48


 슈퍼로봇대전 캐릭터 - 정기 연재편, 당분간은 마장기신 계열로 계속 달릴 것 같습니다. 일본 위키피디아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자료이며, 번역에 FA님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제오루트는 프레시아의 아버지이자, 마사키의 스승이며 양아버지 이기도 합니다. 마장기신의 중요캐릭터 중 한 명이지요. 초대 란돌 제노사키스의 자손입니다. 검황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검의 달인이며, 랑그란 왕궁의 무술지도도 또한 맡고 있습니다. 원래 군인이었으나 지금은 예비역 대좌로 남아 있습니다. 코 위에 살짝 걸친 코안경이 특징.

 검의 달인이라고는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온화하고 부드러운 성격으로 딸인 프레시아와도 부드러운 어조로 대화하지만, 생활능력은 없는 것에 가까우며 싫어하는 음식(특히 빨간 피망이나 아스파라거스 등)을 매번 마사키에게 떠넘기려고 하다가 프레시아에게 혼이 나기도 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총명하고 신사적이지만, 좋고 싫은 것 등 편식 같은 모습도 있고, 아이같은 면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처음 등장했을 때는 "서비스로 제 몫까지 다 드리지요"라면서 마사키에게 못 먹는 피망을 떠넘기려고 하는 한심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피아라는 이름의 아내가 있으나 저런 한심한 모습을 보다 못해 현재 이혼한 상태로 그녀는 바고니아에 있습니다. 

 후에 슈우가 왕도에 선전포고를 하러 나타났을 때, 그에게서 간과하고 넘어갈 수 없는 사악한 기운을 느끼고 출격했다가 슈우와의 싸움에서 전사합니다. 그의 죽음으로 인해 마사키와 프레시아의 남매 관계는 한때 험악한 관계까지 넘어갔지만, 그가 남긴 유언에 의해 화해하고 결과적으로 두 사람의 인연은 더욱 깊어지게 되었습니다. 프레시아에게 있어서는 사랑하는 아버지이며 부모를 잃은 마사키도 겉으로는 '제오루트 아저씨'라고 부르고 있으나 사실 유일하게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는 존재였습니다. 매우 인간성이 깊고 온후하면서도 심지가 곧은 인물이라 하겠습니다.

 동료로는 만들 수 없지만 스팟 참전시에는 압도적인 강함을 보여줍니다. 플라나 치가 낮기 때문인지 마장기 기오라스트를 탑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장기 조자 취급은 받지 못했습니다. 원래 기오라스트는 정보수집에 특화된 마장기로서 다소 전투능력이 낮은 기체이지만 제오루트의 강력한 능력 덕분에 (반칙일 정도로) 경이적인 힘을 발휘했습니다. (후에 다른 파일럿이 기오라스트 기체를 조정해 보지만 허접기체로 판명되지요) 

 2010. 08. 28. 작성.
 번역 - FA님
 도움주신 분들 - 시북, 휴프논크라운, 데스사이즈, 용자가이, 조커군, 뭐징?, 가리암
 
 후기
 유언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순간 열혈강호가 생각난 1인
 기체빨을 무시하는 전설의 스펙
 만약에 끝까지 살아있었으면 그야말로 공인 액플캐릭
 → 그런데 그 능력치 고정이라 레벨 99 올려도 그대로
 → 스팟 참전 캐릭터의 비애
 → 어쩌면 슈우만큼 강하지만 시나리오상 어쩔 수 없이 사망해야 이야기 진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