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티스, 라리아, 데스피니스 - 호문클루스편

시북(허지수) 2011. 6. 13. 13:58

왼쪽부터 티스, 라리아, 데스피니스 순

 티스, 라리아, 데스피니스는 앞서 살펴본 듀미나스에 의해서 만들어진 호문클루스로서, 보통 인간을 능가하는 전투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BE A PERFECT"라는 전용BGM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화에는 특별 편으로 세 명 모두를 함께 차분하게 살펴보도록 합시다. 이 글은 위키피디아를 근거로 하고 있습니다.

 티스 (ティス)
 성우 : 高橋 まゆこ (다카하시 마유코) - 주로 단역을 많이 맡은 조연성우

 듀미나스의 부하로서 행동하는 소녀입니다. 성격이 급하고 강인한 성격으로, 3명의 리더같은 존재입니다. 성숙한 성격이지만, 한편으로는 아이 같은 모습도 있습니다. 3명 중에서는 가장 호전적이며 비열한 모습도 서슴치 않습니다. 또한 듀미나스의 나쁜 지시에 대해서도 별로 의문을 가지지 않고 충실하게 행동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라리아와 데스피니스가 마음 약한 성격으로 나오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2명을 야단치는 입장이 되기도 하지요.

 슈퍼로봇대전R에서는 주인공의 최종 프레임이 완성되자 전투를 걸지만, 패배하고 말지요. 피오나 루트에서는 시류엔진을 만든 라지에게 중상을 입게 하는 역할도 했습니다. 다시 태어났을 때의 소망은 가슴이 크고 요염한 몸 이라고 대답하던 티스이지요!

 슈퍼로봇대전OG 세계관에서는 수라와의 연락을 담당하는 역할로 나오며,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병기를 회수하고 있습니다. 최후에는 듀미나스에게 흡수당하며 사라지는 존재가 되고 말지요. 쇼우코에게 장착된 에미 아머를 입고 싶었지만, 라리아는 냉정하게도 사이즈가 맞지 않는다고 말하지요! 그래서 나와 데스피니스도 2,3년 정도 지나면 가슴이 커질지도 모르잖아! 라고 반론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자신의 체격이나 외모, 목소리 등에 자신이 있는 꼬마 아가씨 랄까요!

 라리아 (ラリアー)
 성우 : 永田 亮子 (나가타 료우코) - 주로 외국영화 더빙, 다큐멘터리 등에서 활약하는 성우

 역시 듀미나스의 부하로 행동하고 있는 소년입니다. 다소 소심한 성격이 특징입니다. R 에서는 다시 태어났을 때의 소망을 모두를 지킬 수 있는 강한 힘이라고 대답하고 있습니다. OG 세계관에 오면, 다른 2명에 비해서 전투할 기회가 적으며, 기체 너머로 목소리만 들은 이름은 라리아를 소녀로 착각하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라리아 목소리가 여자애같아서 이름이 꼬셔볼까 생각했던 모양(...)... 이라는 소문도) 마지막은 티스와 마찬가지로 듀미나스에 흡수되며 사라집니다. 믿음직스럽지 못한 이미지로 묘사되는 라리아 입니다만, 내면의 숨은 의지는 강하고, 여차할 때는 몸으로 두 사람을 지켜내는 일도 있습니다!

 데스피니스 (デスピニス)
 성우 : 石川 恵 (이시가와 메구미) - 상세정보는 불명

 듀미나스의 부하로서 소녀입니다. 얌전한 성격으로 내성적이고 불안한듯한 어투로 이야기 합니다. 티스와는 대조적으로 상당히 양심이 있는 캐릭터로 그려지고 있으며, OG외전에서는 특히 상냥한 모습도 강조되고 있습니다. R에서는 네오지온과 목련의 뒤에서 활동하는데, 듀미나스와 같이 "인정받지 못한 사람의 증오와 슬픔"을 가진 프로스트 형제에 대해서는 끝까지 협력적인 태도를 취합니다. 한편으로는 뉴욕에서 겟타로보가 자폭했을 때 일시적으로 지구를 덮은 겟타선에 의해 대량으로 부활한 데빌건담을 모으고, 또 란타오 섬에서 동방불패 마스터 아시아의 시체에 DG세포를 심어 데빌건담의 파일럿으로서 부활시키는 등 듀미나스의 앞잡이로서 활동할 때는 비인도적인 행동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그랬기에 데스피니스는 다시 태어났을 때의 바람을 "건강한 마음과 몸"이라고 대답하고 있습니다.

 OG외전에서는 엑셀란스가 격납되어 있는 쿠로가네를 쫓고 있습니다. 그러나 듀미나스나 티스의 비열한 행동과 지시에는 별로 공감을 가질 수 없었던 것 같고, 듀미나스를 거역하는 것임을 알면서도 은근히 라울 일행에게 도움이 되는 행동을 하는 등 상냥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많았습니다. 한편 그 자리에 있지 않았다는 이유도 있었지만 티스와 라리아와는 다르게 듀미나스에게 흡수되지 않았습니다. 다크브레인이 듀미나스를 파괴한 후 사라져야 할 대상으로 여겨지지만, 라울과 코우타에 의해서 도움을 받게 됩니다. 듀미나스가 사라져 버렸기 때문에 이제 자신에게는 사는 의미가 없어져 죽으려고 했지만, 미즈호에 설득되어 자신의 의지를 가지게 되고, 마침내 다크 브레인에 반발하며, 자기 자신을 위해 사는 것을 결의합니다. 싸움이 끝난 후에는 라울들과 함께 L&E코퍼레이션을 시작합니다. (직무까지는 불명이지만요)

 2011. 2. 19. 작성.
 도움주신 분들 - FA, 뭐징, 용자가이, 사토유키, gong, 세츠라, 스누피

 후기
 다음 생애엔 바람대로 태어나길...
 성깔 더러워 죽은 티스, 남캐라서 버려진 라리아의 슬픔...
 결국 외모에서 모든게 나타났던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