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제3차 슈퍼로봇대전 공략 - 7화 [초전자로보 콤바트라V]

시북(허지수) 2011. 9. 7. 01:08

 콤바트라V가 곧 동료로 되겠군요. 작전화면에서 어째서인지 다들 콤바트라V에 대해서 잘 아는 듯한 이야기가 오고 갑니다. 유명인사인가 봅니다. 사야카양은 멤버 이름을 일일이 다 알려주는 자상함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참으로 대단하군요. 소녀시대, 원더걸스 멤버를 다 외우기도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말입니다! 자 여하튼 이렇게 맵이 시작됩니다. 시작부터 가루다의 명대사가 작렬하는데...

 

악역의 단골대사, 그냥 바로 직접 오시면 될 것을...!


 마그마수를 상대한다고 콤바트라V는 안 나오고, 효마와 쥬조가 둘이서 한 판 붙겠다고 버티고 있는데 사실상 무리이므로 느긋하게 4턴이 되도록 턴만 넘기면서 기다려봅시다. 자 드디어 환상의 비주얼과 함께 합체하는 콤바트라V... 예전에 처음 보았을 때는 이 합체씬 장면이 너무나 강렬하게 뇌리에 남아서 오랜세월 잊혀지지가 않았습니다. 참 멋있었지요.

 이제 맵과 함께 브리핑을 시작합니다.
 - 4턴 째, 콤바트라 합체. 초기 배치된 가루무스x2 를 잡아내면, 가루다 본격 등장
 - 가루다를 쓰러 뜨리면, 적군이라고 적힌 위치에서 노랑색적 증원군 등장 (전부 졸병급)
 - 노랑색 적이 나타나면, 다음턴에 북동쪽 아군 론드벨 등장, 이후 노랑색적 증원군은 또 한 번 추가됨.

 


 HP도 많고, 슈퍼로봇 느낌이 팍팍 살아있는 콤바트라V를 가지고 이제 전투를 시작해봅시다. 우선 공중보다 지상이 지형적응이 좋으니까, 가급적 지상에서 이동해주시고 (EN도 절약됩니다!) 요즘 슈퍼로봇대전과 달리 정신기가 단 1인분이라는 것에도 유념해 두세요. 필살기가 강력한 대신에 EN200 을 먹는다는 것도 염두해 두시고, 필살기는 앞으로도 가급적 한 방 답게 보스에게만 날리도록 합시다. 마그마수는 발로도 격파할 정도로 간단하니 즐겁게 전진. (HP가 떨어지면 정신커맨트로 회복해주세요)

 졸병을 처치하니까, 이번에는 가루다가 직접 한 판 붙자고 나옵니다. 빠르시군요. 승부를 펼쳐봅시다. 다짜고짜 초전자스핀 작렬! 한 방에 가루다는 엄청난 데미지를 입습니다. 아마도 정신커맨트의 힘으로 거뜬히 이겨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필자가 좋아하는 파이어!!!


 자 이렇게 가루다를 격파하고 나면 효마군의 명대사가 나옵니다. "가루다 훌륭했어" 어쨌든 훌륭했던 가루다를 처치하고 집으로 돌아가려는데, 어디선가 등장하는 레이더 반응. 이성인들이 북서쪽에서 연속으로 등장합니다. 박사도 걱정되는지 어서 콤바트라V 보고 도망치라고 하는데, 뭐 아군이 올 느낌도 들고 하니까, 그냥 적당히 자리 잡아서 싸울만한 장소로 이동합시다. 가급적 북쪽으로 가는게 좋겠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북동쪽에서 론도벨이 등장했습니다. 이제 신나게 싸워주면 되겠습니다. 평소 하는대로 돌격하면서 정신기도 절대 아끼지 말고 유쾌하게 진격합시다!

 TIP7. 전함을 들이밀어보자.
 지난 화에서 맵병기의 사용법을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그것을 응용해서 적들이 몰려온다면, 이 쪽에서도 감히 전함을 맨 앞에 들이미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조금 위험하긴 하나 폭발 당하지 않을 정도로 거리를 잘 조절한 후에 1턴을 견뎌낸다면, 우리는 한 방에 5명, 심지어는 8명~10명 이상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강력한 데미지로 말입니다. 이 전법을 잘 활용한다면, 턴을 많이 절약할 수 있으며, 또한 게임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MAP병기를 가진 아군들을 우대해 보아요~

 

무지막지한 이 범위. 각오해라!


 대략 이런 상콤한 느낌을 잊지 맙시다! 그렇게 열심히 공격하다보면 어느덧 클리어가 되어가는 상황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화에서 재밌는 경험들이 몇 개 있었다면, 아쉽게 적의 HP가 한 자리가 남는 묘한 상황을 본 것입니다. 좀처럼 보기 드물지만, 한 번씩 다들 겪어보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 번 보고 갈까요?

 

이런이런, HP2는 또 처음 (...)


 뭐, 살다보면 그런 아쉬움이 있을 때가 있지요. 참, 이런 경우 저는 세이라가 기합을 넣어서 재공격을 시도했습니다. 그래요, 아쉬울 때는 기합을 더욱 넣어서 정진하는 자세도 꼭 기억해 주시길! 맵을 클리어하니, 브라이트 함장님이 단도직입적으로 콤바트라V 내놔! ... 아무튼 힘을 빌려달라고 하시는군요. 박사님은 흔쾌히 승락, 이렇게 콤바트라V가 동료가 되었습니다. 신난다! 이제 진로를 정해야 하는데, 선택문이 나옵니다. 이 때, 바로 광자력 연구소로 가는 것을 선택하는게 직행입니다. 느긋하게 사오토메 연구소를 경유하실 분은 경유해도 좋으나, 별로 들어오는게 없으므로 직행을 권합니다. 그리고 콤바트라V는 개조를 해도 좋으니까 적당히 돈을 발라주시면 광도 나고 좋을 것입니다. 추천할 수 있는 믿음직한 로봇입니다! 그럼 다음 편에서 만납시다. / 2020. 12. 23. 스샷 복구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