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Review]/기타

명설교2.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사도행전13:21-23)/故옥한흠목사

시북(허지수) 2019. 11. 8. 18:25

 

 도대체 다윗은 어떠한 사람이길래 하나님의 마음에 드는 사람이 되었을까

 

 마태복음 1장 1절의 시작은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세계라

 

 우리는 다윗과 같은 사람이 될 수는 없어요

 

 그러나 한 가지 욕심 낼 수 있어요

 

 나도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이 될 수 없을까

 

 1. 변화의 목표를 세우십시오

 

 지금까지의 습관과 생각을 안 바꾸며 신앙생활 하고 있지 않나요?

 

 미지근한 신앙으로 자신을 합리화 하며 예배 시간에 매번 늦고 있지 않나요? 바꾸려고 이제 노력합시다.

 

 좋은 습성을 훈련하면 우리는 세계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성장의 목표를 세우십시오

 

 10년, 20년, 제자리 걸음만 하고 있다면, 그런 사람은 하나님 마음에 합할 수가 없어요.

 

 헛소리 하는 사람들을 멀리 하십시오. 믿음 좋은 형제 자매와 교류하고 가까이 하십시오.

 

 하나님을 계속해서 알려고 해야 합니다. 성경을 주야로 묵상하는 사람이 될수록 우리는 자라는 것입니다.

 

 배우세요. 열심만 내면 얼마든지 배울 수 있습니다.

 

 가는 곳마다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는 훌륭한 인격이 되기까지 성장합시다.

 

 3. 헌신의 목표를 세우십시오

 

 헨리 나우웬 - 가장 위대한 도전이 바로 이 헌신입니다

 

 당신이 먹고 마시고 일하는 것이 더 이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 아니라면 지금 당장 그만둬야 합니다.

 

 종교개혁가 칼뱅 - 주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신 목적이 어디에 있는지 아십니까?

 

 우리 자신과 우리 모든 지체를 그분에게 거룩하게 드리도록 하기 위해서 구원했습니다.

 

 구원받은 우리는 내 것이 하나도 없어요. 내 달란트를 열심히 쓰며 헌신하고서 하나님 앞에 서야 합니다.

 

 질문.

 

 하나님이 원하실 때는 기꺼이 내 시간도 내놓습니까?

 

 목표를 찾으세요.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 어떻게 헌신할 것인가.

 

 최선을 다하고, 책임 있는 신앙생활을 하면, 우리도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묵상과 고백

 배워야 한다고 생각을 고치게 됩니다. 배우는 일은 쉽지 않은 길입니다.

 피곤하기도 하고, 졸음이 쏟아지기도 하고, 꾸준히 실천하기란 무척 고단하죠.

 하지만 우리가 배워나간다면, 하나님이 무엇을 좋아하시며, 무엇을 싫어하는지 알게 됩니다.

 

 이렇게 해도 하나님이 용서해 주시겠지... 라는 안일한 자기 판단 대신에,

 아! 성경 말씀에 나의 삶을 비추어보니까, 나의 이 생활 습관은 고쳐야 한다고 지혜를 얻게 됩니다.

 인간은 악하고 게으른 본성이 묻어 있어서, 편히 누워서 아무 것도 안 하려고 합니다.

 

 과연 헌신이 무엇인가요. 위대한 도전정신을 갖는 것입니다. 항해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두려움을 안고서도, 두려워 말라는 말씀에 의지해서, 앞으로, 앞으로 한 걸음씩 살아가는 것입니다.

 성도님들의 삶이 하나님 마음에 들어서, 하나님이 기뻐 하시는 소중한 인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019. 11. 08. 허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