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슈퍼로봇대전 공략 - 15화 [사이드 1의 격투] :: 루나투 루트
지구를 구하기 위해 사이드 1 콜로니로 급히 날아가는 론도벨 일행. 자꾸만 이성인에게 끌려다니는게 신경질이 났는지, 이제 론도벨은 적을 분석해서 아예 선빵을 치자고 방향을 수정하기에 이릅니다. 여하튼 사이드 1에 도착해서 이곳에 대기하고 있는 적들과 한 판 승부를 펼치게 됩니다. 그런데 이성인들은 왜 그리도 친절하게 다 알려주는 것일까요. 예로부터 악당들은 주인공을 시험에 빠뜨리고 허둥대는 모습을 지켜보는데 취미가 있는 건지, 나디아에 나왔던 가고일이 문득 생각나는군요.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 공략은 우선 지도를 살펴봐주세요.
북동쪽으로 전함으로 돌격!
최신 기법으로 한 눈에 뭔가 보이십니까 (-_-;) 우선 북동쪽 전함 근처에 이르면 증원군이 조금 출현합니다. 그러니 방심하지 마시고요. 5턴에는 남동쪽 끝에서 증원군이 또 조금 출현하므로, 그것도 미리 파악해 두시길. 아무래도 적 전멸이 목표니까 초반에는 북동쪽으로 진격해 나가는 게 좋겠습니다. 한편 아군이라고 표시된 지점에서는 드디어 새로운 아군이 동료가 되는데요.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2턴에 시북,루 / 3턴에 쥬도) 백식 특급 스크린샷도 또 등장 (...) 스샷에 많은 공략포인트를 담아놓았으니 잘 고려해보시길 (웃음) 참, 정신기 아끼지 마시고요!
열혈 걸면 이 정도는 한 방!
시작부터 기합 x2 강추!
집중걸고 이 부근에 대기하면?
잔혹한 쇼를 펼칠 수 있음!!!
분신을 탑재한 특급 F91
ZZ건담의 사기 하이메가캐논!
이렇게 항상 ALL무기는 우리에게 너무나 귀중한 슈퍼파워를 제공해 줍니다. ZZ건담의 하이메가캐논도 매우 강력한데, 쥬도는 행운이 없으므로 돈을 벌고 싶다면 행운을 탑재한 다른 파일럿이 탑승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시북이 탑승하고 있는 F91은 기력 130이상에서 발동하는 분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력이 130이상이면 1/2 확률로 무조건 회피가 가능합니다. ZZ건담, F91 둘 다 워낙 좋은 고성능 기체이므로 아낌없이 HP등을 개조합시다. 쥬도와 시북도 에이스파일럿들! 한편 새로운 파일럿 루 루카의 경우 행운도 있어서, 애정을 가지면 키울 수 있습니다. 루의 경우 공격력도 강한 편입니다만 에이스급은 아니므로 취향에 따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루는 굳이 안 키우셔도 물론 무방합니다. 한편 남동쪽의 증원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쥬도와 시북, 루를 북쪽보다는 동쪽으로 이동하면 빠른 클리어를 위해 좋습니다. 5턴에 나올 적의 증원위치를 미리 파악한 후, 배치만 잘 해놓으면 6턴 시작하자마자 쥬도 맵병기를 포함해서 단 3기의 협공으로도 충분히 상대할 수 있습니다!
훗, 너 정도는 한 방!
클리어를 하고 곧바로 콜로니 내부로 돌입하는 론도벨 일행. 아슬아슬하긴 해도, 아무래도 이번 작전은 론도벨이 충분히 저지시킬 수 있을 듯 합니다. 클리어 후 개조 화면에서 ZZ건담과 F91에 돈을 발라주시고, 탑승자도 한 번 자유롭게 구상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원작을 중시한다면야 그대로 태우시고요~ 전 이번 화를 끝으로 애지중지 키웠던 에마와 슬레거를 버리기로 했습니다. 동료는 늘어나고, 모두를 키울 수는 없으니 부득이하게 조연은 점점 버리게 되는군요. 그럼 다음 화에서 만나요. / 2020. 12. 23. 스크린샷 복구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