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슈퍼로봇대전 공략 - 21화 [쟈브로의 폭풍]
쟈브로는 괴멸 상황이 되고 말았습니다. 쉽게 말해 이성인 세력이 먹어버린 것이지요. 론드벨이 다시 되찾기 위해서 쟈브로 공략을 시작합니다! 여담으로 건담전기 같은 게임을 해보면 쟈브로가 굉장히 복잡한 지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숲도 많고 험난한 기지로 묘사되고 있지요. 실제로 3차 슈퍼로봇대전에서도 쟈브로를 잘 표현해 놓은 것이 감탄스럽습니다. 물론 덕분에 공중을 못 나는 유닛들은 이동하느라 좀 애먹긴 하지만요. 지도와 함께 브리핑을 시작합니다.
이벤트 안내
- 호접귀는 겟타로 2번 설득하면 동료로 할 수 있음
- 4턴째, 카풀x2가 적군 증원으로 등장 (뭐냐;;;)
- 5턴째, 그레이트마징가, 비너스A가 아군으로 합류!
- 5턴째, 강적 비가지가 적군 증원으로 등장 → 7턴 적 페이스에, 비가지 철수
- 클리어 후, 콤바트라V 에게 신무기 추가
철수하는 비가지를 잡을 것인가에 이것이 문제입니다. 잡지 않으려면 남쪽으로 계속 내려가면서 정신기를 팍팍 써버리면 (여기까지 오신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잡으려면 우리에게 주어진 것은 6턴과 7턴의 두 번의 기회. 비가지가 나오는 위치 근처에서 진을 치고 있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일단 중심부의 바로 북쪽 부근, 숲지역이 추천할 만한 지역입니다. 맵병기를 아끼지 마시고, 어느 정도 중앙부의 적들을 처리하면, 제타건담과 F91 등의 유닛은 가속 걸고 하단부의 적들을 공략하러 내려갑시다. 어차피 비가지를 공격할 무기도 시원찮은 형편이니까요 :)
사이버스타 좋아요
미안하다 다 죽겠구나
강력한 그레이트 마징가의 위용
그래도 강하므로, 얕보면 안 됩니다 (...)
기다리고 기다리던 비가지가 5턴에 등장! 그러나 론드벨은 이미 너무 강한 상황이니... 미리 대기 위치만 좀 잡아놓으면, 2턴의 시간(6턴,7턴)이라면 충분히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차하면 정신커맨드 우정을 사용해서 피해를 입은 유닛을 모두 회복하는 전략도 좋습니다. 굳이 도망간다는 비가지 안 잡아도 됩니다만, 자금 6만의 유혹 때문에 비가지는 오늘도 체면을 구기고 론드벨에게 당하고 말았습니다. 비가지를 처리 후, 잔당을 처리하면 클리어. 10턴 이내로 넘기는 것을 목표로 해봅시다. 빠르면 8턴 안팎이면 클리어 가능! 새로 아군이 된, 비너스A와 호접귀는 활용도가 낮기 때문에 버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레이트마징가는 상당히 강력하므로 돈을 투자해서 개조해 줍시다.
클리어 후, 콤바트라V에게 무기가 추가되었고 (이제 무기만 3page를 자랑합니다!), 루트 분기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북아메리카 루트로 잘 진행해 나가면, 라이딘의 강력한 무기 갓보이스를 얻을 수 있으므로 이 쪽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구를 지키는 론드벨의 활약상은 다음 화에도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