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슈퍼로봇대전 공략 - 29화 [슬픔의 끝에서]
제목이 좀 비장한 느낌이 있지요. 맵을 시작하면 아군이 잭과 미치루 밖에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브리핑을 시작합니다. 지도 나와주세요!
이벤트안내
- 3턴 째, 아군위치에서 론드벨 등장
- 듀크는 나이더와 한 번 전투 후, 설득 가능 (단, 아수라 남작이 생존해 있어야 함)
- 적을 전멸시킬 때까지, 나이더가 아군으로 생존해 있으면 클리어 후 사자비 입수!
맵은 작고, 적의 지원군도 없습니다. 우선 잭과 미치루는 북서쪽으로 도망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워낙 약하고, 이번 화만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이니까요. 그렇게 3턴까지 일단 버팁시다! 3턴 아군이 등장하는데, 반드시 듀크를 출격멤버로 넣도록 합니다. 이후 가속을 쓰고 잭과 미치루를 구하러 돌격!!! 어차피 강적도 없으므로 초반부터 정신기를 아끼지 맙시다. 다이 같은 녀석에게는 더욱이 필살공격을 날려봅시다.
테츠야 미안하다...
퀘스도 간만에 찰칵
5턴이 되어 듀크와 나이더가 전투를 한 번 펼치는데 성공했습니다. 우상단의 적들이 내려오기 시작합니다.
6턴이 되어 나이더 설득에 성공합니다. 미치루로 사랑을 써서 HP를 모두 회복시킵니다. 그리고... 곧바로
사이버스타+발시오네 맵병기 콤비네이션 후, 온갖 정신기를 사용해서 순식간에 적들을 쓸어버리면 클리어!
어쩐지 정말이지 간단하게 느껴지는 시나리오 입니다만, 실은 이후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남자의 마지막 당부
클리어 후, 이벤트 장면으로 변경, 무사시의 특공이지요. 지켜주지 못해 미안해 무사시. 이렇게 하여 무사시의 목숨과 맞바꾼 겟타로보G가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유닛 사자비도 얻게 되었으므로, 개조해서 잘 활용합시다. 원작 중시형 유저시라면 크와트로를 태우면 되겠습니다. 겟타로보G의 개조는 지금 할 수 없다는 것도 참고. 이윽코 다음 화가 지상에서 맞이하는 마지막 시나리오 입니다. 힘내서 어서 출발합시다.
여담으로 덧붙이자면, 살다보면 슬픈 일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빨리 일어서는 것입니다. 슈바이처가 성공의 비결로 지치지 않고 살아가는 것을 꼽았습니다. 이 말은 매일 곱씹어 보면서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는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치지 않고 전진하는 삶이야 말로, 어릴 적 소년만화에서 배워야 할 어쩌면 가장 소중한 덕목인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