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힘차게 다시 달려봅니다. 제목부터가 힘차지요? 이성인의 근거로 추정되는 우주로! 시나리오를 시작하면 작전화면에서부터 전설의 명장면이 출현하는데, 사진만 봐도 마니아들이 환호성을 지른다는 그 장면이지요. 하하.

건담팬들에게 감동을 주는 명대사


 부연설명을 덧붙여서 이게 어떻게 된 일인가 하니, 우주로 가기 위해서 접촉하다 보니 카라바의 소개로 샤아아즈나블(=크와트로)가 론도벨에 합류하게 된 것이지요. 왜 떳떳하게 나오지 않고 선글라스 끼면서 가명을 쓰는 것이냐고 그런 가식(?)에 뚜껑열린 카미유가 이른바 수정펀치를 그대로 작렬시키는 장면입니다. 브라이트 함장이 서둘러 싸움을 말리고... 이 때 적습! 우주로 쉽게 보내줄리가 역시나 없지요. 하지만 우리는 어떠한 벽이라도 맞서 꿰뚫고 전진해야 할 사명이 있습니다. 세상을 구해라! 론드벨! (탕) 우선 팁 한 편 먼저 드리고.

 Tip 11. 개조에 관한 숨은 비밀공식, 알고 플레이 하면 유용한 팁.
 기본적으로 개조의 방향은 HP를 중심으로 해서 장갑과 EN 등을 개조해 주고, 파일럿 화면에서 명중률 등이 빨갛게 나오는 경우 기체의 한계반응이 온 것이기 때문에 한계반응 수치를 올려주는 것이 정석입니다. 이제부터 몸풀기는 끝나가고, 중후반으로 갈수록 적들의 파상공세가 쏟아지면 대놓고 적턴에 맞짱뜨는 전법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명령커맨트에서 맨 아래의 "반격하지마"를 선택해서 적턴을 견뎌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때 회피나 방어를 알아서 지정해두는데 알고보면 공식이 있습니다. 바로 장갑수치가 300을 초과하면 방어, 300이하면 회피를 선택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건담 등 회피가 뛰어난 로봇들에게 무리하게 장갑수치를 개조하면 낭패를 보기 십상입니다. BOSS가 강력한 일격을 날리는데 피할 생각은 안 하고 당당히 방어하고 있는 건담이라면 조금 -_-;;; 뻘쭘한 시츄에이션이겠지요. 결론적으로 회피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담계통 등의 로봇들은 절대로 장갑수치를 310 이상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서 개조하도록 합시다.

 브리핑을 시작합니다. 화면 맵나와라 오버.
 - 6턴 째, 증원위치에서 적군 6기 등장 (마슈마 포함, 그렇게 강하지는 않습니다)
 - 크리스와 바니가 전투를 하면 이벤트 발생 (이벤트를 봐야만 다음 화에서 바니 설득 가능합니다)
 - 클리어 후, 과거에 샤아를 설득한 경우에는 크와트로 일행이 동료로, 설득하지 않은 경우에는 케라가 동료로


 본편으로 돌아와서 이번 화에서는 건담0080의 비극의 주인공인 바니가 출현합니다. 크리스로 다가가서 전투를 벌이면 에피소드 발생이 가능 하니까, 팬이라면 크리스를 출격시키도록 합시다. (※굳이 동료로 할만큼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그냥 격추해도 됩니다;;;) 적의 배치는 우상단이 본진이니까, 성큼성큼 적진을 향해서 오른쪽으로 돌격합시다. 새로 동료가 된 크와트로의 백식은 MAP병기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한 방에 대박을 노릴 수 있습니다. 크와트로의 능력도 아주 훌륭하고 말이지요. 한편 로베르토와 아폴리의 경우는 그다지 좋은 파일럿이라고 볼 수 없으므로 과감히 버리는 것을 권합니다. 6턴에 우하단에서 증원군이 조금 나오기는 한다지만, 전체적으로 적들의 수준이 높으므로 초반부터 정신커맨드를 과감히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은 전략이라 볼 수 있습니다. 보스급 들에는 반드시 정신기를 사용하는 것도 잊지맙시다. 이번 화 역시 정신기 아끼지 맙시다.

 

까불면 박살난다! (...)

백식에 쓸려나가는 적들!

라이딘의 프레셔~ ! ! !

화끈하게 레벨 4 UP!


 시원하게 한 판 붙으면서 신나게 때려줍시다. 다이탄3의 경우 레벨을 살짝 올려주면 기합을 배우는데, 이렇게 기력을 올려서 선어택 필살기 한 방이면 3천짜리 적도 한 방에 갈만큼 무서운 파워를 자랑하지요. 캬! 증원이 나와도 숫자가 얼마 안 되므로 기세를 모아서 가볍게 해치워 줍시다. 사실 론도벨이 나날이 강력해져서 말이지요. 그런데 아직 ZZ건담, 뉴건담, F91, 겟타드래곤, 사이버스타, 발시오네 등 멋지고도 좋은 로봇들이 앞으로도 더욱 나오니 기대를 계속 해봅시다 ^^ 클리어 후, 곧바로 우주로 향하는 론도벨 멤버들. 우주에서 맞이하게 될 일들은 과연 무엇일지. 별의 바다에서 만난 이야기는 다음 화에서 만나봅시다. 11화 종료. (MAP병기를 가지고 있는 백식을 개조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by 시북 2011.09.11 17:47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