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13 2

제3차 슈퍼로봇대전 공략 - 최종 36화 [라그나로크]

헐! 이토록 당황스러운 녀석과 상대해야 하다니, 새삼 고전게임의 높은 벽을 실감합니다. 아군을 왼편에 있는 회복지형 액시즈와 유리한 지형에 우선 이동 시키고, 그 후 1턴 째 (혹은 그 다음 턴에), 류네(발시오네)의 격노(소모200) 정신기를 바로 사용해 버립시다. 그러면 네오 그랑존은 처음부터 거침없이 곧바로 아군 바로 앞까지 성큼성큼 다가옵니다. 격노가 없으면 이쪽이 다가가야 하는데, 큰 차이는 없지만, 적이 오는 편이 그나마 좀 더 상대하기 편해집니다. 격노를 쓰게 되면, 바로 아군과의 승부로 들어갈 수 있는데, 한 턴에 슈우를 물리치기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그 점을 꼭 마음에 담아두기 한 다음에, 꾸준히 인내심을 가지고 때린다고 스스로에게 기합을 두 번 걸어줍시다. 언제나 그렇듯이 정신기 3인..

슈퍼로봇대전 2020.12.13

제3차 슈퍼로봇대전 공략 - 35화 [라스트 배틀] :: 시로코와 웬드로

제가 참 좋아하는 동호회 지인으로 메키보스님이 있습니다. 그래서 타이틀 이미지는 메키보스를 찍어봤습니다. 자, 사실 공식적으로는 여기가 마지막 스테이지 입니다. (네오 그랑존은 어디까지나 조건을 달성해야 싸워보는 숨겨진 보스. 거기로 가실 분은 슈우를 출격시킵시다.) 이번 화 제목도 라스트 배틀, 비장한 맛이 느껴집니다. 어, 그런데 좀 적이 작아 보이지요? 5턴이 되면 시로코 일당이 맵 북서쪽에서 대거 등장하니까 반드시 미리 예측하고 있어야 합니다. 대사 그대로 얕잡아 볼 수 없는 강적이 많습니다. 이성인 3인방에 시로코에... 게다가 다 물리치면 웬드로 나오니까, 시작부터 총 공세를 펼치는 것도 약간은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럴 때 좋은 전략은 한 번에 한 녀석씩 차근 차근! 아시겠죠? 그러면 얼..

슈퍼로봇대전 2020.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