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구스타열전

#4 토트넘의 놀라운 재능 델레 알리

친절한 시북(허지수) 2019. 11. 6. 07:02

 

 현역 선수 이야기도, 힘을 빼고 부담없이 써보려 합니다. 내용은 몇 줄 없겠지만, 좋은 시대라서 유튜브 영상이 있으니, 그것만으로도 정리하는 즐거움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해외 위키피디아를 참조해 편하고 짧게 써본 글이고요. 여하튼, New! 축구스타열전 4화는 델레 알리 편을 준비했습니다. 사실 며칠 전, 손흥민 패스를 받아서 골을 탁! 넣는 그 시원한 모습. 멋지지 않습니까! 이제는 한국 축구팬들에게도 익숙해진 이름 델레 알리! 그는 어떤 스타일의 선수인지 함께 살펴보아요. 출~발~

 

 프로필

 

 풀네임 : Bamidele Jermaine Alli (Dele Alli)

 생년월일 : 1996년 4월 11일

 국적 : 잉글랜드

 신장 : 188cm / 79kg

 포지션 : 미드필더

 대표경력 : 37경기 3득점 (2015년~)

 주요수상 : PFA 올해의 영 플레이어상 2016년, 2017년 2회 연속 수상

 

 스타일.

 

 최전방 아래 위치가 기본이 되겠고요. 또,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는 것도 가능! 특기라고 본다면, 능숙한 볼 컨트롤과 창의적인 플레이지요. 그래서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때 매우 빛나는 선수 중 하나입니다. 한편 수비적인 위치로 내려서 기용될 때는, 탄탄한 수비 플레이로 칭찬 받고 있고요.

 

 델레 알리는 첫째, 득점을 해결해 주는 능력이 좋지요. 둘째, 기회를 만들어 내는 능력 역시도 탁월한 선수입니다. 말하자면, 눈앞의 움직임 뿐만 아니라, 동료선수의 움직임도 파악하면서 공을 다루기 때문에, 플레이에서 여유와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유명한 퍼거슨 감독이 델레 알리를 두고, 잉글랜드 레전드였던 폴 개스코인의 재능을 가졌다고 평하기도 할만큼, 델레 알리는 젊은 능력자! 또한, 리버풀의 유명한 간판스타였던 제라드는 향후 10년 이상 리버풀에서 활약할 수 있었을텐데... 라고 평했네요. 자신을 이어 리버풀의 스타로 키워내보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하하. 뭐, 지금은 우리가 알다시피 토트넘의 아주 중요한 선수이기도 하겠네요.

 

 간단 커리어를 짧게 보면. (*아직 젊은 선수라서, 앞으로의 스스로 써내려갈 이야기가 더 많을 꺼에요)

 

 2015-16시즌. 상대팀 감독 조차 소름이 끼칠만큼, 아름다운 골을 보여줍니다. 무려 리그 10골 11어시스트. 쟤 공 좀 잘 찬다~!

 그리고, 얼마 전이죠. 2018-19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도 활약을 이어가며, 팀의 사상 첫 결승 진출에 기여했습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로도 당연히 활약 중! 2018년 월드컵, 잉글랜드의 4강 진출에 공헌하였습니다.

 

 마무리 하며 한줄 정리 - 2019년 현재 델레 알리는 잉글랜드가 자랑하는 최고의 재능! 좋겠다 잉글랜드! (하하)

 

 2019. 11. 06. 초안 작성. 축구팬 시북.

 

 심심하지 않으시라고 덧붙이는 플레이 동영상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