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알파에서 당당히 주인공의 자리를 꿰찼던 아라드 바란가의 이야기입니다. 이 정보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이름 : 아라드 바란가 / アラド・バランガ
전용BGM : ACE ATTACKER Ver.W / WILD FLUG
성우 : 카이치 카즈야 / 鶏内 一也 / 생년불명 / 신예성우로서 주요작품이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입니다.
아라드는 슈퍼로봇대전 OG의 엔딩에서 그 이름이 처음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이후 실질적인 첫 등장은 "제2차 슈퍼로봇대전 알파" 여기서 리얼계 남자주인공으로서 등장하며, 나이는 추정 15세 입니다. DC의 파일럿 양성기관 스쿨의 학생이며, 클래스번호는 브론조28. 계급은 상사로서, 제오라(브론조27)와 콤비를 짜고 있습니다. OG2 이후에는 신생 특수전기교도대 소속이 됩니다.
아라드는 적극적이고 밝은 성격입니다. 파트너인 제오라에게도 종종 농담이나 가벼운 말을 던져서 제오라를 화나게 만들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다른 여성에 대해서는 그러한 태도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자신이 만들어낸 말들을 유명한 파일럿들의 말인 것 처럼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아하는 타입은 "현모양처" 라고 발언하고 있는데, 단 제오라 앞에서 했던 발언이므로 그냥 가볍게 하는 말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부스티드 칠드런으로서 육체강화와 기억조작을 받았기 때문에, 스쿨에 오기 이전의 기억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본인은 그것에 대해서 심각하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본인왈 "스쿨에 왔을 정도니까 대단한 과거는 아니었을꺼야"라고 말합니다. 다만, 기억이 없다는 것에 대해서 전혀 의문시 하지 않았던 제오라와는 달리 아라드의 경우는 왜 자신들에게 기억이 없는 지에 대해서 의문시하고 있었습니다.
스쿨에서는 "만년꼴찌"였지만, 이것은 아라드가 자신의 특성에 맞는 기체를 탑승하지 않았던 영향도 있었습니다. 위기에 빠진 상황이나, 제오라가 궁지에 몰린 상황일 때는, 다른 에이스 파일럿들이 깜짝 놀랄만큼의 뛰어난 조종 실력이 발휘됩니다. 2차알파에서는 야잔이, OG2에서는 아치볼트가 한 마디로 "스위치가 들어가면 바뀌는 타입"이라고 평가하기도 합니다. 맨몸으로도 상당한 신체능력을 갖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본인이 어딘가에서 빠져나오기 위한 것으로, 심지어 적에게 인질로 잡힌 아이들을 도망가게 해주고 자신이 인질이 되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이것은 싸움을 잘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능력이 좋다는 의미임) 또한 육체강화 덕분인지 매우 튼튼해서, 상처의 치유능력도 다른 사람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아기라는 실력이 떨어지는 그를 결함품으로 치부해 버렸지만, 이그렛트 페프는 그의 신체능력과 육체의 강인함을 높게 평가해서, 머시너리 칠드런의 기본 소체로서 아라드의 유전자 정보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용모가 아라드와 다소 비슷합니다.
필요이상으로 접근전만 고집하는 경향이 있는데, 랜드그리즈의 시뮬레이션 상황에서는 막무가내로 접근전을 하는 바람에 제오라를 화나게 했으며, 카이의 전투강좌에서도 무모한 돌격론을 말해서, 카이와 라투니가 어이없어 하는 장면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그 한편으로 그의 재능이 빛나게 되는 계기가 찾아옵니다. 포격전용의 빌트팔켄으로 OS조차 미조정된 상황에서 접근전을 실시해서 (대책없구나 -_-;) 어느 정도 잘 다루어내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돌격 전법으로 인해서 마리온 박사의 마음에 들게 되었고, 이후 격투계인 빌트빌거를 탑승하게 됩니다. 쿄스케에 비견될만큼 운이 좋은데, 실력이 부족한 부분을 운빨로 커버하고 있는 면도 있습니다. (강운과 럭키 탑재) 다만, 쿄스케가 셔틀사고에서 운만으로 살아남았다는것을 듣고, 아라드도 "졌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돌격 전법이라고 하는 점에서 쿄스케와 전투스타일이 닮았기 때문에, 전투데이터를 건네받기도 했습니다.
최소 3인분은 먹어치우는 대식가인데, OG2에서는 쿠스하의 영양드링크를 맛있게 먹어서, 주위를 경악하게 만듭니다. 놀라운 미각과 위를 가지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 다만, 3차알파에서는 미리 쿠스하드링크의 실체(!)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었던 탓인지, 격렬하게 거부하고 있습니다. 제오라의 요리만큼은 못 먹었지만, 미식가 레첼에 의해서 제오라가 요리실력이 단련되자, 이후에는 별 문제가 없이 잘 먹는 모양입니다. 이 대식가 설정은 유저까지도 황당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OGs에서는 아인스트와의 전투 대사로 "먹으면 맛있을까" 라고 발언해서 유저를 당황스럽게 했습니다.
탑승기체는 휴케바인마크3 타입R, 빌트빌거 타입R, 빌트팔켄 타입L 등. 한편, 2차알파 1화에서는 건담0083에 나오는 자쿠II F2형에 탑승하기도 했습니다.
2008. 09. 20. 작성.
도움주신 분들 - 휴프논크라운, 브라이트노아, 인큐버스, 응서기, 뒹굴보노, 하이뉴, 코우우라키, 돌격, 쿼브레
.
* 후기
OG2 에서 도근성을 막 쓸 수 있는 엽기적 파일럿이었습니다. (황당하게 적었던 SP 소비량 불과 20 이었음;)
스태그 비틀 크래셔를 좋아해요. 멋있어요. (어느 팬)
강제 출격이 많았는데 능력치가 암울했어요. 그래서 지형적응을 S 로 만들고 말았지요. (어느 유저)
2차알파를 하는데 제오라가 자꾸 안 들어와서 속상했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