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류네 졸다크 (リューネ=ゾルダーク)

시북(허지수) 2008. 11. 13. 16:27

 파일럿이 더 예쁜가, 로봇이 더 예쁜가, 팬들로부터 비교를 당하기도 했던 비운(?)의 여성캐릭터 류네양의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이 정보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이름 : 류네 졸다크 / リューネ=ゾルダーク
 전용BGM : フラッパーガール
 성우 : 히다카 나루미 / 日高 奈留美 (68년생) / G건담의 아렌비, V건담의 미리에라 등

 류네는 제3차 슈퍼로봇대전에서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DC의 총수인 비안 졸다크의 딸으로서 나이는 16세. 한편 EX이후에는 17살의 나이로 되어 있습니다. 금발과 푸른 눈을 가진 폴란드계 미국인으로서 난폭한 성격에 말괄량이 아가씨 입니다. 신장은 162cm, 체중은 48kg 의 약간 작은 듯한 체형이지만 스리사이즈가 87, 59, 88을 자랑하는 글래머이기도 합니다. 아버지로부터 스포츠 근성의 특훈을 받고 자란 덕분에 엄청난 체력과 초인적인 동체 시력, 반사 신경을 자랑합니다. 한편 오냐오냐 자란 측면이 있어서 다소 건방진 측면도 있습니다.

 류네는 기가 세고 야무진 반면에, 칭찬하는 말에 약합니다. 로봇의 조종 능력도 높으며, 운동실력도 역시 탁월합니다. 마사키가 팔씨름으로서 전혀 이길 수 없었던 겐나지에게 압승하는 등 가늘어 보이는 신체에 비해서 완력도 강합니다. 해당 씬에서는 팔씨름 탁자까지 부서뜨리는 괴력을 보여주었습니다 (...) 또한 언제나 몸에 착용하고 있는 손목밴드는, 한쪽에 5kg짜리 파워리스트 입니다. 탑승 기체는 아버지가 개발한 발시오네를 탑승하는데, 원래는 발시온에 탑승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류네가 보기가 안 좋다며 일축해 버렸기 때문에, 결국 발시온 대신에 새로 개조하게된 발시오네를 탑승합니다.

 DC전쟁 중에는 목성선단에 동행하며 목성권에 있었지만, DC전쟁이 종결된 후에는 지구권으로 귀환하게 됩니다. 마사키들을 아버지의 원수로서 노리고 있었지만, 어쨌든 마사키들을 만난 후에는 서로 화해하면서 동료로서 함께 활동합니다. 이 때 마사키가 "의외로 귀엽다"라고 말했는데, 이것을 진심으로 받아들여서 이후 마사키에게 일방적으로 애정을 가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마사키가 정작 여성의 기분에 둔감하기 때문에, 두 사람의 관계는 좀처럼 진전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슈퍼로봇대전EX 에서는 라 기아스에 소환되어서 얀론과 행동을 같이 하기도 합니다. 이후 라 기아스의 기술을 이용해서 자신의 기체를 개조, 발시오네R을 완성시킵니다. 비안 박사의 딸인지라 기계공학에도 조예가 있는 듯 하며, 발시오네R의 의미는 Return이라고 합니다. 웬디와는 어떤 의미에서 연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 관계이지만, 실제로는 험악하지 않고 두 사람은 좋은 라이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류네는 웬디를 언니처럼 그리워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튜디가 각성했을 때는 마사키와 함께 그녀를 설득합니다. 마지막으로 류네는 대단한 시대극 매니아(약간 마이너한 시대극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음)인데, 이로 인해서 발시오네R의 필살기술로 검객의 기술인 "원월살법"을 사용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08. 11. 08. 작성.
 도움주신 분들 - 휴프논크라운, FA, 동방불패, 응서기, 코우우라키, 뒹굴보노

 .

 후기
 마사키와 함께 MAP병기를 커플로 날리면서도 왜 발전이 없는거냐!
 합체기를 만들어 달라 반프여!!!!!
 솔직히 로봇이 더 예쁜 것 같음 (...)
 OG에서도 원월살법을 보게 해달라! (발시오네R이 안 붙어있음)
 류네는 과연 처가 되었을까 첩이 되었을까... (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