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타스크 신구지 (タスク・シングウジ)

시북(허지수) 2008. 12. 12. 21:38


 지난 주 레오나양에 이어서, 이번 주에는 레오나의 연인이자 지간스쿠드의 파일럿인 타스크군의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이 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이름 : 타스크 신구지 / タスク・シングウジ / 真宮寺 祐
 전용BGM : GAN! GAN! GIGAN!
 성우 : 야마구치 캇페이 / 山口 勝平 (65년생) / 란마, 이누야사, 원피스의 우솝, 코난의 쿠도 신이치 등

 타스크의 첫 등장을 살펴보면, PS1로 발매된 슈퍼로봇대전 알파의 주인공 중 한 명이었습니다. 18살이며 계급은 하사, 상사, 소위가 됩니다. 자칭 승부사라고는 하지만 쿄스케만큼 대박을 노리는 스타일까지는 아닙니다. 타스크는 경박한 면도 있지만 늘 긍정적으로 생각해버리는 낙천주의자이기도 합니다.

 손재주도 있고 머리도 결코 나쁜 편이 아니지만, 결정적으로 운동치 이기 때문에 PT적성 테스트에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결국 타스크는 히류개의 정비원으로서 PT의 정비를 담당하게 됩니다. (다만 OG 애니메이션에서는 처음 등장부터 파일럿으로서 등장하며 양산형 게슈펜스트Mk-II를 타고 있습니다)

 이렇듯 히류개의 정비원으로 활약하는 도중에, 히류개에 결정적 위기가 찾아오고 맙니다. 지금은 적이된 젠가에 맞서서 타스크는 지간스쿠드에 탑승해서 뛰쳐나왔고, 위기의 순간에 지간스쿠드로 젠가의 참함도를 막아내는 명장면을 연출합니다. 이후 파일럿으로 인정받은 타스크는 지간스쿠드를 조종하게 됩니다. 현재는 옥토퍼스 소대 소속입니다. (옥토4, OG 애니메이션에서는 옥토3)

 레오나와는 교제를 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사이는 점점 발전해 가는데, OG2에서는 다른 여성과 이야기를 하면 감시받는 장면이 나오고, OG외전의 회화를 통해서는 일단 사랑하는 연인이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출격전에 레오나가 타스크에 대해 진심어린 걱정을 하는 등의 애정행각씬이 존재! 한편 시간이 흘러 탑승기체도 개수를 해서 지간스쿠드 두로로 바뀝니다. (OGs에서는 무라타의 가리온 커스텀 무명과의 전투 중 환장했습니다) 한편 타스크의 특기는 바로 마술.

 휴대용게임기인 GBA에서 이식된 OGs 작품에서는 각 알파 주인공들에게 새로운 BGM을 준비했는데, 유일하게 타스크만이 전용 BGM을 받지 못하는 굴욕을 맛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OG외전에 와서는 드디어 전용 BGM이 주어지는 기쁨을 뒤늦게 맛볼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타스크는 전투에 대해서 시조의 7,5조를 의식에서 대사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늘 밝은 모습으로 행동하면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는 타스크군, 뿐만 아니라 머리 회전도 빠르고 통찰력도 뛰어나고 도박도 좋아하고! 여러모로 타스크는 감칠맛 있는 캐릭터라 할 수 있겠습니다.

 2008. 12. 12. 작성 / 12. 13. 갱신
 도움주신분들 - 휴프논크라운, 밤하늘, 소울군, 스이쿤

 후기
 운영위원 ㅂ모님 실화, 그래도 제 생애 알파 첫 주인공인데 안습이라 슬픔...
 성우 야마구치 캇페이의 영향으로, 전투 대사 중에 란마의 패러디가 다수 존재합니다! (ㅎ모님 제보)
 음... 뭔가 이상하게 친근감이 느껴진다랄까요?
 왠지 분량도 짧고 설명도 간략한 거 같은 게 마음에 걸리네요 ㅠㅠ
 힘내라 타스크, 너에겐 그래도 레오나양이 있잖아!!! 부럽... (부러워 하면 지는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