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로봇대전

코우타 / 로어 (コウタ / ロア)

친절한 시북(허지수) 2009. 12. 16. 11:34
반응형

 이번 화는 특별편으로서, 코우타와 파이터 로어의 이야기를 함께 다룹니다. 일본 위키피디아 등의 자료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이름 : 코우타 아즈마 / コウタ・アズマ / 吾妻 吼太
 전용BGM : BURN NOW! / 吼えろ!コンパチカイザー (울부짖어라! 콤파치카이저)
 성우 : 테라시마 타쿠마 / 寺島 拓篤 (83년생) / 아쿠에리온의 아폴로, 안녕 절망선생의 키노 쿠니야 등 

 슈퍼로봇대전 OGS부터 등장하는 코우타는 17살의 일본인 고등학생입니다. 무뚝뚝해 보이지만, 정의감이 강한 소년입니다. 자신감이 넘치는데다가, 싸움을 좋아하며, 낭비가 심한, 전형적인 에도사람 입니다. 에도 사람이라고 함은 세세한 것은 신경쓰지 않고, 상거래가 서투르고, 인정이 많은 도련님을 의미합니다. 한 마디로 성질급한 정의의 남자! 한편으로는 여동생 쇼우코를 생각하는 오빠이기도 합니다. (쇼우코에게는 약함 -_-;) 또한 젠가에 대해서는 너무나 자연스럽게 "두목"이라고 부릅니다 (...)

 코우타는 전사 로어를 만나게 되는데, 이렇게 해서 파이터 로어로 변신이 가능하게 됩니다. 파이터 로어는 전투능력도 높고 인형기동병기와 싸우는 일도 가능하지만, 무엇보다도 슈퍼로봇 "콤파치블 카이저"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코우타가 악과 맞서게 된 까닭을 살펴보자면, 바르톨 사건이 일어났을 당시, 혼란을 틈 타 여동생 쇼우코를 납치한 폴카를 독자적으로 쫓고 있었는데, 전혀 여동생을 지킬 수 없었던 라울의 조언을 받아 들여서, 모두와 함께 싸워나가는 것을 결의합니다. 덧붙여서 코우타와 쇼우코는 OG시리즈의 파일럿 중에서는 처음으로 군과의 연관이 전혀 없는 진짜 민간인 입니다.

 행방불명이 되었던 쇼우코를, 다크 브레인이 세뇌시키는데, 이리하여 쇼우코는「에미·아머」가 되어서 코우타를 공격하게 됩니다. 비극적인 상황에서, 코우타는 필사적으로 설득을 했고, 다행히 다크 브레인의 세뇌가 풀려서 원래의 쇼우코로 돌아옵니다. 남은 것은 다크 브레인을 없애버리는 것이겠지요. 쇼우코와 함께 G콤파치블카이저를 조종해서, 다크브레인을 영원히 묻어버립니다 (...) 그 후에는, 다시 학생으로 돌아와, 일상생활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평소에는 코우타의 모습으로, 전투시에는 파이터 로어의 모습로서 싸우게 됩니다. OG외전에서 그의 콤파치블 카이저는 어태커, (*에이스보너스) 반격시 데미지+15%, 트윈정신기 혼을 가지고 있는 가장 강력한 공격기체 중 하나로도 이름을 날립니다. 약점은 기합이 없다는 것인데, 여동생 쇼우코의 격려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궁합이 좋군요.

 끝으로 파이터 로어는 1992년 반프레스토가 발매한 "더 그레이트배틀2 라스트파이터트윈"에서 처음 등장합니다. 꽤나 연배가 높은 캐릭터 중 하나지요. 당시 그 작품의 주인공격인 F91 등과 함께, 평화를 되찾고자 여행을 한다는 액션게임입니다. (...) 결국 이렇게 만들어진 캐릭터는 15년이 흘러, 2007년 슈퍼로봇대전 OGS에서 재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설마했던 이 콤파치블카이저가 슈퍼로봇대전계에 등장하게 되어서 추억의 올드팬들이 기뻐했다고 전해집니다. 

 참고로 덧붙이자면, 코우타에게 아머를 주었던 전사 로어 (로브 로어) 는 콤파치블 카이저를 탑승한 코우타에게 계속 조언을 해주는 오리지널 로어입니다. 더 그레이트 배틀 시리즈의 '전사 로어'는 왠지 작품에 따라 크게 두 가지 성격을 갖고 있었는데 1,4,5편 등에 나오던 다소 정중하고 신중한 성격의 로어, 2,3편 등에 나오던 다소 무식하고 다혈질인 로어가 있지요. 이것이 OG에 오면서 전자는 오리지널 로어 (전사 로어) 가 되었고 후자는 파이터 로어로 변신하는 코우타 아즈마가 된 겁니다. 코우타 이름의 吼(울부짖을 후)자는 로어(Roar=울부짖다)에서 온 것입니다. 그러므로 로어의 첫 등장은 더 그레이트배틀1 인데, 이를 통해서 반프에서 가장 오래된 캐릭터 중 하나가 바로 로어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한편 OGS에서의 중단 메세지에서는 로어가 이 세계에 오기 전까지는 돗지볼, 축구, 에어보드를 하고 있었다고 말하는데 이것으로 미루어 볼 때, 콤파치 히어로 세계와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배틀돗지볼II, 배틀사커II에서는 길리엄, 마사키와 같이 출연했던 역사도 가지고 있고 말입니다 (...)

 2009. 10. 10. 작성.
 도움주신분들 - FA, 동방불패, 휴프논크라운, 개념찾는조커, 하루카마오, gong, 데스사이즈 

 후기
 유저1 - 참전이 결정됐을때 너무 반가워서 광희했던 캐릭터
 유저2 - 미안하다 누군지모른다
 변신->메카 소환... 제대로 된 히어로물일세...
 코우타말고 그냥 로어성우좀 바꿔줘.
 나중에라도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 다시한번 나오기를 바란다. 

 테마음악감상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