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로봇대전

샤인 하우젠 (シャイン・ハウゼン)

친절한 시북(허지수) 2010. 2. 1. 03:43
반응형

  슈로대 캐릭터 탐구, 샤인 하우젠 편입니다. 드디어 라투니도 샤인도 모두 다루게 되었군요. 이 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정보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출발합니다.

 이름 : 샤인 하우젠 / シャイン・ハウゼン
 
전용BGM : Fairy Dang-Sing
 성우 : 카이하라 레이나 / 貝原 怜奈 (생년불명) / 여성 성우겸 무대 배우, 성우로서는 출연작이 적은 편. 

 릭센트 공국의 왕녀입니다. (정확하게는 공국의 원수이기 때문에, 여공(女公)으로 부르는 것이 타당) 나이는 보다시피 어린데 이제 12세 입니다. 예지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그 능력을 병기에 이용하고자 하는 아드라에게 표적이 된 적도 있습니다. 일국의 원수라고 하는 입장상, 평상시부터 품위있는 말들을 하도록 유의하고 있습니다만, 감정이 올라오면 난폭한 말들, 그러니까 막말이 자기도 모르게 튀어나온다고 할까 그렇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해하면서 정정하고 있습니다 (...) 실제로는 나이에 걸맞는 말괄량이 소녀라고 할 수 있지요.

 극동 지부에서 보호되었을 때에는, 라투니와 함께 상륙해서, 기지를 견학하며 돌아다닌 적도 있습니다. 이 때 라투니는 지쳐서 뻗어버렸다는.. 또한 성의 주위가 AM(적의 기체)로 둘러싸여도 동요하지 않고 차를 마시거나(DW), 라이 이외의 인물 앞에서는 약한 소리를 하지 않는 등 입장에 알맞은 다부진 면도 가지고 있어서 국민들에게는 강하게 존경받고 있습니다. 고귀한 태생이기 때문인지 때로는 자기중심적인 말도 볼 수 있었지만, 라이가 그 행동에 지적질(!)을 한 것이나, 라투니와 친구가 되기도 해서, 이후에는 이러한 자기중심적인 모습은 점차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역시... 사람을 잘 만나야 -_-a)

 특히 라투니와는 입장을 넘어선 절친이며, OGS에서는 안경과 수영복을 골라주고 선물해줍니다. 특히 눈이 안 보이는 안경 대신, 투명한 알의 안경을 골라줘서 많은 라투니팬들을 환호시킨 우리 샤인님! 감사! 또 처음 만날 때부터 태도를 수정시켜준 라이를 "라이디님"이라고 부르고 흠모하고 있습니다. 한편 부모님은 DC전쟁에서 전투에 휘말려서 죽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이전에 EOTI기관에 자금을 대주었던 경력이 있는데, 예지 능력을 DC잔당이 알아챈 것도 이것이 원인입니다. (*당시 EOTI기관은 순수한 외계기술 연구기관이었기에 릭센트 공국에서 지원을 한 듯)

 이런 샤인 왕녀님이 설마 파일럿이 될 줄이야!!!

 OG2에서 "타인과 자신의 피를 흘린다" 라는 엄청난 각오아래, 페어리온G를 몰게 됩니다. 물론 라투니가 서포트를 해줍니다만... 여하튼 이렇게 전장에 서게 되었지요. 아라드와 함께 카이 소령님으로부터 전투에 관한 강의를 받았을 때는 오직 돌격이라는 아라드와는 반대로 샤인은 신중한 전술을 말해서 카이로부터 "좋은 감각이다"라고 평가를 받습니다. OG외전에 와서는 페어리온 G·S를 테스라연구소에 데리고 방문했을 때 적이 습격합니다. 이 때 라투니가 부재중인데도 페어리온G를 몰고 응전에 나서는 등 이제는 서포트가 없더라도 조종을 해낼 수 있을만큼 성장을 이룬 것 같습니다. (오오!)

 OG외전 전투대사 중에는 라투니에 대하여, "류세이에게 영향을 받은 라투니" 라는 대사가 존재합니다. 왕녀님 라투니를 부디 잘 이끌어 주십시오 (...)

 2009. 10. 17. 작성.
 도움주신 분들 - 휴프논크라운, 브라이트노아, 하루카마오, 응서기, 개념찾는조커, 정현규, gong 

 후기
 GBA판 OG2의 경우 샤인의 컷인"만" 이뻤습니다
 이번에는 키워주마.. 목소리좀들어보자!! (OGS)
 역시 공격보다는 보조계 캐릭으로 키워줘야...
 라투니와 함께 로리계 인기캐릭터의 대명사!!! 

 테마음악감상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