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X 특집으로 휴고에 이어서 아쿠아편을 준비했습니다. 이 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정보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출발합니다.
이름 : 아쿠아 켄트룸 / アクア・ケントルム
전용BGM : Burning Red
성우 : 시라토리 유리 / 白鳥 由里 (68년생) / 레이어스의 모코나, 안젤리크 시리즈의 안젤리크 등
아쿠아는 슈퍼로봇대전MX에서 첫 등장했으며, MX의 부주인공이기도 합니다. 나이는 23세이며 계급은 소위. 사실 23살이라는 나이가 많은 편이라고 볼 수는 없으나,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특성상 아군측에는 나이가 어린 동료들이 많은 편입니다. 게다가 MX의 경우는 특히 초등학생이나 중학생도 많아서, 역대 작품 중에서도 상당이 평균연령이 낮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 아쿠아는 이런 분위기 속에서 자신이 연장자 라는 사실을 신경 쓰고 있습니다 (--;;;)
휴고와 콤비를 짜서, 주로 오퍼레이터로서 함께 탑승하고 있습니다. 성격은 밝으며, 지기 싫어하는 모습이지만, 엘데의 표현을 빌리자면 감정의 제어가 서투릅니다. 이야기의 장단을 잘 맞춰줍니다. DFC 슈트의 용모를 신경쓰고 있어서, 본인은 할 수 있으면 입고 싶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당연하지!) 한편 이야기를 맞춰주는 의미에서, 수영복 감각으로 그대로 목욕할 수 있다는 것은 편리하다고 이야기한 적은 있습니다. (註: 휴고와의 대화씬에서 아쿠아가 슈트가 맘에 안 든다고 투덜거립니다. 이 때 휴고가 나름대로 편한 점은 있지 않냐고 묻자, 아쿠아가 수영복과 비슷해서 입고 샤워도 할 수 있다고 대답한 내용입니다 - 데스님 설명추가)
휴고가 처음에는 자신을 파트너로 인정하지 않는 다는 것에 불만을 느끼고 있었지만, 점차 서로의 존재를 인정하고 받아들이게 됩니다. 당초 TE엔진의 출력 조정을 하기 위해, 서브 파일럿으로 탑승하는 역할을 담당하였지만, 후계기에 와서는 TE엔진이 개량되어서 출력 조정에 전념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후계기는 변형기능이 조직되어 있어, 2개의 형태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덕.분.에. 아쿠아도 휴고와 마찬가지로 메인 파일럿을 맡게 됩니다! (만세!) 아쿠아는 마지막에는 엘데의 뒤를 이어서 과학자가 됩니다. 켄트룸은 라틴어로 중심 이라는 의미.
한편 MX포터블에서는 초기 주인공기체가 파괴된 뒤, 휴고가 행방 불명이 되는 전개가 추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휴고가 행방불명이 되어 있는 1스테이지의 이벤트에 한정, 아쿠아가 드라군을 탑승하기도 합니다.
OG외전에서는 학생시절의 엘데와 이별을 거쳐서, 아직은 파일럿이 아닌, 신병으로서 등장합니다. 즉 MX에서의 회상 씬과 같은 장면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야기는 더욱 진행되어 아쿠아의 과거가 밝혀지는데, 부모가 정계의 실력자 라는 것입니다. 부모는 기동병기의 파일럿이 되고자 한다는 아쿠아의 바람을 맹렬히 반대하였고, 결국 아쿠아는 자신의 힘으로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서 집을 뛰쳐나온 것입니다. 교도대 대장인 카이, 그리고 라미아에게 사인을 부탁하지만, 긴장이 지나쳐서 완전히 얼어버리기도 합니다. 또한 라미아의 섹시전개 복장에 대하여 나는 절대로 저런 복장을 입고선 견딜 수 없어요 라고 하는 감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9. 11. 07. 작성.
도움주신분들 - 데스사이즈, 휴프논, FA, 조커, 하루카마오, 가리암, gong, 인투더스카이, 뒹굴보노, 코우
후기
라미아보다 더 옷이 야한 거 같은데... 흠흠.
출렁은 진리! 어째서 출렁주인공은 후반에 등장하는거냐!
모든 여자 제복의 수영복화를 시행하라!
대한민국 여군도 아쿠아 복장입으면 사기진작 5만배
세레나와 은근 비슷한 느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