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로봇대전

라다 바이라반 (ラーダ・バイラバン)

친절한 시북(허지수) 2010. 2. 6. 08:23
728x90
반응형


 이번은 라다의 이야기 입니다. 벌써 50회를 맞이했군요. 성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재차 감사드립니다. 이 글은 일본위키피디아를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이름 : 라다 바이라반 / ラーダ・バイラバン
 전용BGM : 破念のアサナ (파념의 아사나)
 성우 : 사쿠마 레이 / 佐久間 レイ (65년생) / 건담0083의 니나, 건버스터의 카즈미, OG애니메이션의 쿠로 등 

 라다는 슈퍼로봇대전OG 에서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인도계 여성으로서 나이는 27살입니다. 마오 인더스트리의 개발스탭으로, 카운셀링(상담)의 달인이기도 합니다. 사려깊으며 조용한 여성입니다. 라다의 특징으로는 역시 요가를 빼놓을 수 없겠지요. 요가에 조예가 깊어서, 파일럿들에게 권한 적도 많습니다. 물론 파일럿들은 거북한 요가의 자세 때문에 두려워 하기도 합니다 (...) 미용에 좋다고 여성파일럿들에게 요가를 권한적이 있었는데, 무리한 동작으로 인해 기절하는 바람에, 정작 전투시의 발진이 늦어진 적도 있었습니다.

 라다는 예지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에 특뇌연구소의 피험체 이기도 합니다. 연구자인 쿠엘보의 의견으로 라다는 피험체 입장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그 후, 쿠엘보와는 사이가 가까워져서 공동으로 연구를 실시하기도 하고, 거의 연인과 가까운 관계였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연구테마의 차이로 헤어지게 됩니다. 쿠엘보와 재회했을 때는 이제는 서로 적이 되어 있었습니다. 게다가 어스크레이들의 싸움에서 쿠엘보가 전사했기 때문에, 라다는 한 때 상당히 침체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신생 특수전기교도대의 외부스탭으로서 활동하고자 합니다. 탑승기체는 슈츠바르트(シュッツバルト) 등입니다, 한편 애니메이션판에서는 파일럿으로서의 활동은 하지 않았습니다. (스탭으로서 활약)

 실제 OG 세계관 내에서 라다는 메인 파일럿 보다는, 앞서 살펴본 연구 개발, 기동병기 테스트, 파일럿의 정신 케어 등을 담당하는 면이 많습니다. 그래서 하가네와 히류의 승무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파일럿으로서의 실력은 본래 군인인 캐릭터들과 비교한다면 다소 떨어지는 점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라다는 OG에서의 귀중한 서포트 요원임에 틀림 없습니다. 명상을 해서 그런지 최고클래스의 SP를 보유하고 있으며, 훌륭한 지원 정신기로 후방에서 서포트를 잘해주는 보조캐릭터를 맡고 있습니다. 전투 시에는 독특한 요가의 대사를 날리는 것도 인상적. 일부에서는 요가고문관으로도 불리지만, 여하튼 라다는 OG에서 훌륭한 지원역을 맡고 있는 캐릭터임은 분명합니다. 글쎄, 많이들 키우시려나... fin.

 2009. 11. 21. 작성.
 도움주신분들 - FA, 동방불패, 초인기, 하루카마오, 개념찾는조커, 인투더스카이,

 후기
 전투기에 태우고 항상 키웠음....
 SP창고 역할로 키웠어요~
 요가 파이어를 쓸 수 있는 그날까지 쉬지않고 요가 하시는 라다씨
 적을 앞에 두고서도 요가를 쉬지않는 요가 오타쿠. (*요가학원을 차리는 것도;;)
 `보조계의 여왕님`
 난 절대로 안 키우는데...
 등등 쏟아지는 후기가 인상적이었던 라다의 이야기였습니다.

 테마음악감상




728x90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