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3 3

#21 오르테가 - 아르헨티나의 천재 드리블러

드리블 이야기를 했으니까, 이어서 아르헨티나의 아리엘 오르테가를 업데이트 하면 좋겠다 생각합니다.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 10번의 계보는 환상적이었지요. 저 유명한 마라도나 시대가 끝나자, 젊은 천재 드리블러 오르테가가 10번을 물려받았고, 오르테가가 끝나니까, 이번에는 탁월한 시야를 자랑하는 리켈메가 10번을 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선수 중 하나인 리오넬 메시가 자랑스럽게 10번을 달고 있지요. 이야기 출발해 볼까요! 프로필 이름 : Ariel Arnaldo Ortega 생년월일 : 1974년 3월 4일 신장/체중 : 170cm / 67kg 포지션 : MF, FW 국적 :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 87시합 16득점 아르헨티나의 10번을 짊어졌던 남자 - 오르테가 이야기 아르헨티나 명..

축구스타열전 2019.11.23

마흔, 마음 공부를 시작했다 (2019) 리뷰

김병수 의사 선생님의 책을 몇 권 읽어왔습니다. 이번 2019년 신간도 정말 신나게 읽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흔들리지 않고 피어나는 마흔은 없다 라는 책도 읽었기 때문에, 개정판을 또 읽는 셈인데... 그래도 여전히 감동적입니다. 페이지를 따지지 않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간이 어떠해야 하는가, 어떤 태도로 살아야 하는가, 거기에 대한 의사 선생님의 메시지는 반드시 제가 새겨놓고, 두고 두고 긴 세월 간직하고 싶은 문장입니다. "인간은 자기 자신에게만 몰두하면 불행해집니다. 행복한 사람은 자기보다 다른 사람을 더 많이 생각하고 타인과 세상에 에너지를 쏟습니다. 인간은 자신을 벗어난 무언가에 헌신할 때 비로소 진정한 자기를 깨닫는 존재입니다." 이 아름다운 구절은 다른 일본..

리뷰[Review]/책 2019.11.23

레디 플레이어 원 (Ready Player One, 2018) 리뷰

제 리뷰에는 영화 본편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안 보신 분은 뒤로가기 하셔도 좋습니다. OCN에서 TV최초 타이틀을 달고, 11월 22일 밤에 틀어준 영화. 한마디로 쓰면 재밌었습니다. 포인트만 몇 개 잡아보려고요. 1. 빈민가에 살아도 살아가는 즐거움이 있다? 제법 오래 전에 읽었던 전설이 생각납니다.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라는 온라인 게임의 공대장이, 알고보니 패스트푸드 가게 점원이었다 라는 것. 쉽게 말해, 온라인에서 위대한 용사가, 현실에서는 평범한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을 긍정하던 게 기억납니다. 오늘날 현대 세계에서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줄어들까 라고 묻는다면, 누가 감히 그래, 줄어들껄? 이라고 쉽게 말할 수 있을까요. 어쩌면 세월이 조금 더 흐르면, 좋은 일자리가 거의 보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