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30 3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노니(데살로니가전서5:12-13)/홍종일목사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노니 데살로니가 전서5:12-13 오늘은 지난주에 보았던 구절의 바로 앞부분에 대해서 살펴 볼려고 합니다. 지금 이땅에 잘못 세워진 목사들과 영적인 무지와 자정작용의 미비로 교회에 대한 내외적인 공격이 심합니다. 교회라는 성결된 공동체의 정체성이 안으로부터 무너지고 있는 요즘 바울의 목회서신을 읽으면서 초대교회의 상황에서 주어진 말씀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공되지 않고 변형되지 않고 왜곡되지 않은 복음의 초기형을 살펴보는게 오늘날 왜곡되고 변질되고 심지어 가공된 교회의 모습을 바로잡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그래서 이 본문입니다. 요즘 우리 개신교계가 완전히 이 나라의 관심의 중앙에 있습니다. 그 관심이 아주 부정적이지요? 부정적인 관심이 무지 무지 뜨겁습니다. 이거 우리처럼 개척교..

정관누리교회 2020.08.30

성령을 소멸치 말며(데살로니가전서5:19-22)/홍종일목사

성령을 소멸치 말며 데살로니가전서5:19-22 지금은 성령의 시대입니다. 지금은 성령받을 때요 성령을 받지 않고는 성도로서 승리의 삶을 사는게 불가능한 시대이기도 합니다. 또한 성령께서 역사하셔서 우리에게 성령을 부어 주시기를 원하고 있는, 말 그대로 성령의 시대입니다. 그런데 성령 받음이 무엇이냐에 대해서 우리가 생각해보면 뭔가 특별한 징조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가령 뜨겁다 가령 차갑다 가령 기쁘다 가령 슬프다 그래서 눈물이 난다 손을 얹어 기도한즉 병이 낫고 말씀을 그냥 전하기만 했는데 즉각적으로 회개의 역사가 일어나고 예언을 하고 방언을 하고 세상의 것에 더 이상 욕심을 내고 싶지 않고 항상 감사만 나오고 믿음으로 주와 함께 천하를 횡행하고 이런 객관적으로 나타나는 징표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정관누리교회 2020.08.30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전정개정판,마태복음5:13)/홍종일목사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전정개정판) 마태복음5:13 이제는 너무 많이 들어서 오히려 식상해버린 말입니다. 무슨 말인가요?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자, 한번 우리 자신을 잘 살펴보고 생각해 봅시다. 우리의 지난 삶을 되돌아보고 잘 생각해 봅시다. 우리는 과연 이 세상의 소금이었나요? 지금 우리가 과연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나요? 우리 성도들 중에는 주님을 믿는 연수가 적은 분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예수 믿어온 연조가 십년이 넘아갑니다. 과연 그 긴 세월 동안 우리는 어떻게 살았습니까? 단순히 세상적인 성공이나 성공을 위한 노력을 말하는게 아닙니다. 보다 더 근본적인 문제인 소금의 문제입니다. 우리는 지금 소금입니까? 혹 소금은 소금인데 맛잃은 소금입니까? 아니, 소금이었던 적이 한순간이라도 있었습니..

정관누리교회 2020.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