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밀란 이야기를 잠시 했더니, 글쎄 루카쿠 이야기를 써야겠다고 연결이 됩니다. 어쨌든 현역선수들도 종종 살펴보기로 했으므로, 이번 시간은 로멜루 루카쿠를 위키를 요약해 잠깐 살펴볼까 합니다. 출발해 볼까요.
프로필
이름 : Romelu Lukaku
출생 : 1993년 5월 13일
신체 : 191cm
포지션 : FW
국적 : 벨기에
국가대표 : 84시합 52득점 (2010-)
주요수상 : 2017년 PFA 연간 베스트일레븐 (프리미어리그)
주요기록 : 벨기에 국가대표 역대 최다골
이야기
벨기에 안더레흐트에서 리그 득점왕을 차지하면서 어린 나이에 재능을 인정 받았습니다!
이후 EPL 첼시로 이적하며, 프리미어리그 생활 막을 열었어요! 명문팀에서 어린 루카쿠가 당장 선발을 차지할 수 없었기에 임대 생활이 시작됩니다. 웨스트브로미치에서 17골 대활약! 올해의 젊은 선수상 후보에도 오릅니다. 그리고 에버턴으로 가는데요. 에버턴은 클럽 사상 최고액인 2800만 유로를 첼시에게 지불했습니다. 2017년에는 25골을 넣으며 득점 2위에 당당히 선정. EPL 베스트 일레븐에도 선정됩니다.
명문팀 맨유의 유니폼을 2017년부터 드디어 입게 되지요! 프리미어리그 사상 5번째 최연소로 100골을 기록합니다. 음.... 맨유에서의 활약은 냉정히 본다면 조금 애매합니다. 공식전 기록으로는 96시합 42득점 13어시스트로 나쁘지는 않았는데요. 이른바 EPL 빅6 클럽이다보니 더 넘치는 폭발적인 활약을 팬들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좋은 기회에 골을 기록하지 못한다면서 비판도 꽤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2019년 8월에 세리에 인터밀란으로 이적하기로 발표가 납니다. 5년 계약에, 이적료는 8천만 유로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시 인테르 사상 최고 이적료 이기도 합니다. 11월 현재 시점까지는 13시합 10득점 잘하고 있습니다만.... 하하, 혹시 벨기에 팬이라면 응원해야 마땅하겠죠. 아! 국가대표로도 꾸준히 활약하고 있으며, 유로2020 예선에서 벨기에 사상 최초로 A매치 50골의 벽을 넘어갔습니다.
강인한 피지컬이 특징이며, 돌파력과 속도, 파괴력 넘치는 슈팅력이 장점입니다. 일찍부터 디디에 드록바 2세로서 어릴 때부터 재능에 관심 받아왔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을 좀 더 파고들어보면.... 최고속도 랭킹에서 34.6km를 찍으며 1위를 달성할 만큼 피지컬 괴물입니다. 전방에서 공을 확보한 후에, 아군에게 기회를 만들어주는 플레이도 할 수 있습니다. 팀 입장에서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지요!
다만 쓴소리를 겸해, 계속해서 보완해나가야할 점은 테크닉 면이겠지요. 공을 섬세하게 다루는 발재간까지 갖추면 전설로 기억될 지 모릅니다. 그리고, 공간을 만들어내는 적극적인 움직임도 루카쿠가 갖추면 좋겠습니다. 아구에로 같은 명공격수가 공간 만들기 잘하거든요. 쉽게 쓴다면, 그라운드의 상황을 재빨리 파악해서 측면으로 움직이거나, 이리저리 공간을 향해 순발력을 살리는 모습을 보여주면 그 타이밍에 맞춰서 패스가 들어오면 루카쿠는 괴물 공격수의 위용을 더욱 발휘할 것입니다.
11월에 올라온 인터밀란에서의 활약상! 그 동영상을 첨부하며 오늘 루카쿠 편을 마칩니다. 아직도 젊으니까, 더욱 빛나는 선수로 반짝이길!
2019. 11. 28. 초안작성 축구팬 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