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제오라 슈바이처 (ゼオラ・シュバイツァー)

시북(허지수) 2008. 10. 4. 13:08


 제오라는 귀여운 표정과 풍만한 신체로 인해서, 많은 인기를 모으기도 했었지요. 이번 주에는 제오라양의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이 정보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이름 : 제오라 슈바이처 / ゼオラ・シュバイツァー
 전용BGM : ACE ATTACKER Ver.W / WILD FLUG
 성우 : 카카즈 유미 / かかず ゆみ (73년생) / 아쿠에리온의 실비아, 건담X의 사라, SRW GC/XO의 페어리 등

 제오라는 아라드와 같은 스쿨 출신으로써, 아라드와 콤비를 짜고 있습니다. 성실한 우등생 타입으로써 야무지고 성격이 급합니다. 화를 내거나 할 때는 무섭지만, 실은 배려심이 있는 여자 아이로, 낙제생인 아라드를 늘 걱정하고 있습니다. 파일럿으로도 우수하며, 연방군으로부터 빌트팔켄을 탈취하는 것을 성공하기도 합니다. 이제 좀 더 자세히 제오라를 알아봅시다.

 제오라는 OG1의 엔딩에서 이름만 등장한 이후에, 2차알파 부터 본격적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DC의 파일럿 양성기관인 스쿨의 멤버로서, 브론조27로 불리게 됩니다. 나이는 추정 17세이며, 계급은 상사. 설정 상으로는 아라드에게 있어서 제오라 쪽이 연상이 됩니다. 아라드와 마찬가지로, 후에는 신생 특수전기교도대 소속이 됩니다.

 제오라 역시 아라드처럼 부스티드 칠드런으로서 육체강화와 기억조작을 받게 됩니다. 다만 스쿨 이전의 기억이 없다는 것에 대해서 제오라 본인은 전혀 자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서 살펴본대로 급한 성격에, 신경질 적인 면도 있어서, 아라드가 제오라를 두고 종종 큰 가슴이라며 놀리면, 제오라는 불같이 화를 내고 아라드를 야단칩니다. 평소의 제오라는 아라드의 누나처럼 행동하고 있지만, 속마음으로는 아라드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라드가 전사했다고 믿게 되었을 때는 큰 쇼크를 받기도 하는데, 제오라가 아라드를 의존하고 있는 부분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후에 제오라는 정신조작을 통해서 아라드를 적으로 인식하게 되어서, 아라드와 몇 번이고 맞서게 됩니다. 두 사람의 안타까운 인연의 끈은 결국 마침내 놀라운 일을 만들게 됩니다.

 아라드가 큰 위기를 당하게 되자, 제오라는 정신적으로 충격을 받으면서 본래의 기억들을 되찾게 됩니다. 그리고 위기에 빠진 아라드를 구해내는 제오라. 그렇게 두 사람은 다시 콤비네이션을 짜서 활약합니다. 제오라를 두고 전형적인 츤데레 캐릭터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츤데레 = 겉으로는 튕기는 척 하면서도 진심으로는 그 사람을 좋아하는 것) 한편, 비안 졸다크나 쟈미토프 등의 사상에 맹목적으로 심취하기도 했었습니다. (혹자는 그래서 제오라를 두고 DC 빠순이 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또한 제오라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요리실력이 악명 높다는 것입니다. 뭐든 먹어치울 수 있는 아라드 마저도 제오라의 요리를 거부할 만큼의 실력이었습니다. 3차알파에서 아라드는 이러니 저러니 하면서도 할 수 없이 울며겨자먹기로 제오라의 요리를 먹고 있었다고 전해집니다. 다만 OG2 이후에는 미식가 레첼에게 요리교정을 받으면서 좋은 솜씨로 거듭나게 됩니다. OG2 후반부에 가면 왕녀 샤인까지 감탄시킬 정도로 맛 좋은 요리를 만들어 내게 됩니다. 성공했구나! 요리를 못하기로 소문난 레오나 양의 경우와는 약간 다르게 제오라의 경우는 소질이 없었다기 보다는 자라온 환경적인 영향 때문에 요리가 서툴렀다고 생각됩니다.

 OGs의 중단 메세지 중에서는 제오라의 성우 카카즈 유미가 맡고 있는 다른 배역을 패러디한 중단 메세지가 존재합니다. 예컨대 아라드와 제오라 사이에서 나오는 G어게인! 이라는 메세지는 카카즈 유미가 맡고 있는 라디오프로그램의 종료 멘트이기도 합니다. 또한 3차알파에서는 주인공 쿼브레의 인격형성에 큰 역할을 했던 인물이 바로 제오라 였습니다. 탑승기체는 빌트팔켄 타입R, 랜드그리즈 등이며, 2차알파 초반에는 바잠을 타고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2008. 10. 04. 작성.
 도움주신 분들 - FA, 뒹굴보노, 브라이트노아, 레몬벨, 하이뉴, 소울, 인큐버스

 .

 후기
 제오라의 경우 캐릭터성으로서, 티탄즈의 이상에 대해 별 관심을 갖지 않는 아라드를 부각시키기 위해
 제오라를 비정상적일 정도로 티탄즈에 심취해 있는 캐릭터로 묘사했다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FA님 사견)
 OG2에서는 늦게 동료로 합류하여 아쉬웠습니다.
 바잠 들고와 제오라~(...)
 F컵인가, G컵인가, 그것이 문제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