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레오나 가슈타인 (レオナ・ガーシュタイン)

시북(허지수) 2008. 12. 7. 21:51

 예쁜 외모와 빼어난 실력을 겸비한 레오나양, 이번 주에는 트로이에 부대의 에이스였던 레오나 양의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이 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이름 : 레오나 가슈타인 / レオナ・ガーシュタイン
 전용BGM : TREUE
 성우 : 사카키바라 유이 / 榊原 ゆい (생년불명) / 성인용게임의 성우를 많이 맡았습니다. 자칭 영원한 19세.

 레오나양의 첫 출현은 슈퍼히어로작전의 세이브캐릭터였습니다. (잉그램의 연인2 였음)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서는 알파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나이는 18세이며 계급은 소위. 레오나는 콜로니 통합군 엘리트 부대인 트로이에대의 에이스 파일럿이었습니다. DC전쟁 당시에는 마이어 총사령관의 의지에 따라 콜로니 통합군에 소속되어 싸우고 있었지요.

 콜로니 통합군은 히류 부대와 결전을 펼치게 되는데, 이 때 통합군의 유리아는 레오나에게 뒷일을 부탁하였고 결국 레오나는 결전에 참가하지 않게 됩니다. 여하튼 결전에서 통합군은 패하고 마이어 총사령관도 사망, 이제 DC와 통합군 잔당은 구심점을 잃은채 사욕을 채우며 본연의 취지와는 다른 길을 가게 되었고 결국 레오나는 이러한 태도에 의문을 가집니다.

 레오나는 자포자기 하는 마음으로 전투에 임하지만 격추되고 맙니다. 다행히도 레오나는 구조되었고, 라이는 그녀를 설득합니다. 이제 레오나는 히류의 소속이 된 것입니다! 이후 카티나가 소대장으로 있는 옥토퍼스 소대 소속으로 활약을 펼칩니다. 타스크와는 연인관계인데, 평상시에는 타스크에 대해서 매정한 태도를 취하고 있지만, 슬레이드겔미르와의 전투에서 타스크가 부상당했을 때에는 진심으로 걱정하는 등 실제로는 싫지않은 모습입니다. OG외전에서는 보다 더 친밀해진 것이 타스크의 회화씬 등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한편 요리에 굉장히 서투른데, 그녀의 요리를 먹은 후 쿠스하의 필살 영양드링크까지 마시게 된 타스크는 콤보를 이기지 못하고 기절해 버리기도 했습니다. OG2 에 와서는 엑셀렌의 어드바이스로 드디어 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비결은 자신이 맛을 보았을 때 맛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맛을 만들어 낸다라는 다소 황당한 충고였습니다. (그렇다면 미각에 문제가?) 또한 아직도 그려진 일은 없지만 레오나는 음치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레오나의 성우인 사카키양은 실제로 노래를 잘하기 때문에, 라디오 프로그램 우마스키 WAVE 에서는 테라다 프로듀서가 등장해 "사카키씨와 이 음치 설정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할까 하고 이야기한 일이 있었다"라고 발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녀의 친가인 가슈타인 집안은 브란슈타인 집안의 분가에 해당하기 때문에, 엘잠이나 라이와는 사촌지간입니다. 레오나는 엘잠에 대해서는 엘잠님, 라이에 대해서는 라이디스 라고 부릅니다. 그녀가 외치는 궁극 게슈펜스트킥의 절규는 의외(?)로 상당히 독특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대사가 "자아, 나의 구두를 핥아라!" 등이 있으니깐 말입니다 (...) 탑승 기체는 가리온, 휴케바인Mk-III 등입니다.

 2008. 12. 06. 작성.
 도움주신 분들 - 휴프논크라운, Zain, 소울, FA, 밤하늘

 .

 후기
 워낙 기체조종실력이 뛰어난 데다가 빼어난 미모를 자랑하므로 당연히 저의 에이스 (...)
 충격실화 - 군대가기 10일전 발매된 알파! 첫 클리어한 리얼계 주인공 (*얼마후 30대 모모님
 단지 직격용이었습니다 (...)
 콜로니 엘리트의 증명 :: 직격
 기동성만 믿고 적진에 뛰어드는 재미가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