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슈퍼로봇대전 알파에 등장한 주인공들을 다 살펴봐 가는군요. 이번 주에는 료우토군의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이 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이름 : 료우토 히카와 / リョウト・ヒカワ / 氷川 諒斗
전용BGM : RIGHT AND KIND, ACE ATTACKER
성우 : 코바야시 유미코 / 小林 由美子 (79년생) / 여성성우, 슬레이어즈(포코타), 시스터프린세스(마모루) 등
료우토의 첫 출현은 슈퍼히어로작전 이었습니다. 세이브 캐릭터 4번째 이자, 비렛타의 연인 2 였지요. 정식으로는 슈퍼로봇대전 알파의 주인공으로서 등장하게 됩니다. 계급은 상사에서 소위까지 진급. 설정 상으로 누나가 4명이나 있는 막내라고 합니다.
류세이나 텐잔처럼, 버닝PT에 의한 적성자 선발로 인해서 DC로 스카우트 되었습니다. 그러나 DC에서는 자신이 단지 도구로서 취급되었을 뿐이고, 결국 이후에 하가네 소속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하가네에서는 파일럿 겸 정비사를 맡습니다. 료우토는 마음이 약하고 점잖으며, 내성적이며 상냥합니다. 타스크와는 반대로 만사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자신에 대하여 혐오감도 어렴풋이 가지고 있습니다. 타인에게 자신의 기분을 전달하는 것에도 다소 서툴러 합니다. 한편 보기와는 다르게 이성을 잃으면 상당히 무서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친가가 가라테의 도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료우토는 뜻밖에도 유단자이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서 휴케바인 복서의 모션에도 이용되었습니다. 그런데 OG1 에서는 사격 타입의 파일럿이었습니다.)
또한 기계를 좋아하고 컴퓨터를 다루는 것에도 해박합니다. 연애에 대해서는 소심한 편이지만, 리오와의 사이가 점점 발전해서 훗날 리오의 아버지로부터 서로의 사이를 인정받기에 이릅니다. (리오의 아버지가 점찍음!) 리오와는 공식 연인. 개발자로서의 재능도 있어서 테슬러 드라이브의 도안, 아머리온의 설계, 휴케바인Mk-III의 개발 등에 참가하는데 그 재능을 보고 로버트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OG2 이후에는 하가네의 정비원으로서 탑승합니다. 우스갯소리로 알파 주인공 중에서 가장 안정된 미래가 약속된 캐릭터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리오네 집안이 재벌가 입니다 -0-!
재밌는 뒷이야기로는 OGs의 중단 메세지 중에서 리오와 요리 승부를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때 료우토는 빵으로 승부하는 것이라면 좋다고 대답했는데, 이것은 성우 코바야시 유미코양이 따끈따끈 베이커리의 모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것을 패러디한 것입니다. 알파 남자주인공 중에서 유일하게 여성성우가 연기한 캐릭터가 료우토 입니다. 탑승기체는 휴케바인Mk-III 를 비롯해서 다양한 기체에 탑승했습니다.
정리하자면 료우토군은 우울한 스스로의 모습을 이겨내고, 현재는 가장 성공적인 길을 걷고 있는 캐릭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인기가 생각보다 없다는 것이 아쉬운 일이라 하겠지요. 다음 오리지널 제네레이션 시리즈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해 봅시다.
2008. 12. 20. 작성.
도움주신분들 - 휴프논크라운, 인큐버스, 소울리더, 동방불패, VF01S발키리, FA
.
후기
엄친아 료우토!!!
나에겐 각성 소대원이었을 뿐... (ㅇ모님 실화)
솔직히 개인적으로 성우와 캐릭터가 매치가 가장 안 되었습니다 (ㅎ님 의견)
료우토 = 카토르 mk-2 ?
저의 휴케바인 전담 에이스 파일럿 (구세대의 에이스 이름, 차세대의 에이스 료우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