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슬레이 프레스티 (スレイ ・プレスティ)

시북(허지수) 2010. 2. 28. 21:37
 
 슈퍼로봇대전 정기 캐릭터 연재. 슬레이 편. 하다보니 이제 악역들과 2인자들까지 다루는 상황이 (...)

 이름 : 슬레이 프레스티 / スレイ・プレスティ
 성우 : 나가사와 미키 / 長沢 美樹 (70년생) / 건담X의 파라, 나데시코의 이즈미 등  

 슬레이는 2차알파부터 등장합니다. 프로젝트TD에서 넘버01를 맡고 있는 수재이며, 기체의 퍼스널 컬러인 주홍색과 혜성처럼 하늘을 나는 모습으로부터 "주홍빛 혜성"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자신은 오빠 피리오를 위해서 항상 넘버01이 아니면 안되다 라고 하는 높은 프라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만한 구석이 있으며, 아이비스를 항상 업신여기고 있습니다.

 프로젝트TD의 목표인 외우주 진출! 그러나 앞서 살펴본대로 슬레이가 본래의 목적을 잃어간다는 것을 피리오가 파악하게 되었고, 또한 슬레이는 아스테리온의 퍼스널칼라를 보고서 충격을 받고, 프라이드가 손상을 입습니다. 아스테리온의 퍼스널칼라가 아이비스의 색깔로 칠해졌던 겁니다. 슬레이는 결국 뛰쳐나가지요. 노이에DC를 거쳐서 이수루기 중공에 고용해지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사실 프로젝트TD로 돌아오고 싶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솔직해 질 수 없었던 겁니다. 평상시의 냉정한 태도와는 반대로 중증의 브라콘이기도 합니다. 계급은 노이에DC에서는 소위였습니다.

 물론 슬레이는 높은 프라이드에 걸맞게 기량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특히 우주에서의 전투 능력이 높습니다. 덕분에 OG시리즈에서는 콜로니 통합군의 친위대인 "트로이에 부대"에 배속되는 이야기가 있었을 정도! (물론 배속되지는 않았습니다) 과거에 행해진 DC와 콜로니군의 모의전 이후, 당시는 트로이에 부대에 소속되어있던 레오나를 라이벌시 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처자들과 좀 잘 지내면 안되겠니 슬레이 (...)

 2차알파에서는 알테리온을 타는 아이비스에게 오빠가 남긴 기체가 사용되는 것을 싫어해서 빼앗으려고 합니다만, 진정한 실력을 발휘하는 아이비스에게 지면서 자신의 한계를 납득, 화해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연애에 대해서는 어떤 의미로 아이비스 이상으로 둔하며, 츠구미가 일부러 알리지 않았던 탓도 있습니다만, 엔딩까지도 피리오와 츠구미의 관계를 깨닫지 못했습니다.

 3차알파에서는 초반에, 아이비스와 츠구미에게서 도망치는 형태로 단신으로 지구권으로 귀환! 세레나의 마음을 여는 조연으로 활약합니다. 츠쿠미가 베가리온의 수리를 위해서 일시적으로 이탈했을 때는, 츠쿠미 대신에 알테리온의 네비게이터를 담당하게 됩니다. 하이페리온의 전투 애니메이션에서 GRaMXs를 선보이며, CF의 합체에 도달하고 있는 등 변함없이 높은 실력을 자랑합니다 (한편, 베가리온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편 세레나를 헌신적인 태도로 대하는 엘마가 귀여워서 키스한 적도 있습니다 (...) 자신들이 여자들만의 구성으로 남자가 눈씻고 찾아봐도 없는 것을 신경 쓰고 있습니다. 술을 마시지 못해서 술은 마실 수 없습니다만, 고가의 와인을 단지 바라보기 위해서(!) 수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조금 특이하시군요 슬레이씨! 이것으로 프로젝트TD의 중요멤버 중 한 명인 슬레이편을 마칩니다.

 2010. 02. 06. 작성.
 도움주신분들 - FA, 휴프논, 뒹굴보노, 하루카, gong, 조커, 가리암, 응서기, 발키리 

 후기
 결국엔 뒷전... 잘 안 쓰게 된다는 ㅜㅜ
 미안 하이페리온 나오기전까지 잊을께
 슬레이 진정 조연 이었던 건가...
 OG시리즈에선 그 존재감이 너무도 공기같았기 때문에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