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2 4

2018년 12월 23일 대표기도 (시편60편)

대표 기도라는 단어로 검색해서 이 곳까지 와주시는 분이 종종 계시기에... 작년 겨울의 대표기도문을 올려놓습니다. 겨울을 이겨내는 용서과 따뜻함이 우리에게 함께 하기를. 2019년 입동을 앞두고 블로그에 글 올립니다. . 시편 60편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버려 흩으셨고 분노하셨사오나 지금은 우리를 회복시키소서. 예수님의 탄생을 묵상합니다. 주님은 우리의 죄를, 그래요, 바로 지금 나의 죄를 씻기 위하여, 친히 이 땅에 오셔서 고통당하고 못 박히셨습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나쁘게 살았는지요. 그리고, 사람들이 얼마나 지독하게 악하게 살았는지요. 감히 나는 아니오 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생각할 때, 경외감이 들고, 두려운 것은, 그는 인간의 깊이로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

정관누리교회 2019.11.02

과부와 재판장(누가복음18:1-8)/홍종일목사

과부와 재판장 (누가복음18:1-8) 우리는 우리가 창세 전에 이미 선택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정말로 우리가 창세 전에 태어나기도 전에 하나님의 택한 자로 정해졌다는 말을 믿어도 됩니까? 글쎄요, 우리는 확신이 없습니다. 그래도 어차피 좋은거니까 그러려니 하고 넘어갑시다. 그런데 거꾸로 나쁜 것을 한번 예로 들어볼까요? 어떤 악인이 있다 합시다. 이 사람은 창세 전에 이미 악인으로 낙인이 찍혔다면 이 사람은 착하고 바르게 살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미 낙인이 찍혔고 이 낙인이 변하지 않을건데 실컷 재미나게 살다가 가는 거지 착하게 양심적으로 살 필요가 없습니다. 이건 좀 말이 안되는 것 같기도 하고... 이 사람이 악하게 사는 것은 그럼 누구 책임이지요? 이 사람을 악인으..

정관누리교회 2019.11.02

영화 원티드 (Wanted, 2008) 리뷰

제 리뷰에는 영화 본편 이야기가 있으므로, 이 영화는 본편을 먼저 보시기를 권해드려요. 심야에 박진감 넘치는 액션 영화 원티드를 감상했다. 스토리도 맛이랄까, 훌륭함이 담겨 있고, 액션 장면들도 와~ 하는 감탄이 나온다. 보기를 참 잘한 영화인데, 다음 리뷰에서도 refv님께서 여러번봐도 괜찮은 영화라면서 9점을 후하게 찍어주셨다. 유명배우들의 열연도 좋았던 대목. 별 볼일 없던 잔고 부족의 회사원 웨슬리는 어느 날, 인생을 다르게 살아갈 기회를 맞이한다. 언제나 아임쏘리를 달고 살다가, 회사를 시원하게 걷어차는 장면이 괜히 대리만족을 주기도 했다. 한대 쥐어박아주고 싶은 이상한 놈놈놈은 간혹 있기 마련이지 않은가! 후후. 이제 본격적으로 총잡이 웨슬리 인생의 시작이다. 초반의 카액션 장면이 참 잘 찍었..

감사18. 뱅드림(4) 새로운 경험은 소중하니까!

오늘의 감사일기는 진짜 피식 웃을 수도 있는데... 퀸티플 스마일 첫 풀콤보 성공이다. 이런 소소한 것도 감사하다. 어쨌든 나는 베테랑 룸에서 노는 것을 선호한다. 버스에 승차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버스를 직접 몰고 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 나는 후자에 가깝다. 내가 버프를 걸어줘서, 남들이 잘 되는 것을 보면 그리 기쁘다. 예컨대 5명이서 협력 라이브해서 내 점수가 1위이고, 그 덕분에 베테랑 룸 SS랭크가 나오면 괜히 뿌듯한 것이다. 뭐, 과금한 보람도 느껴지고... (4성 참 안 주는 것은 아무래도 서운하지만 넘어가자 ㅠㅠ) 20분안에 글을 써야 해서, 서두르고 있다. 적어도 앞으로 두 문단은 더 써야 하는데... 코코로의 저 아름다운 대사 하려고 하면 뭐든지 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