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8 3

감사29. 서동미로시장과 계란만두 36년

오전에 병원을 다녀오는 길이었다. 꽤 이른 시간이었는데 서동미로시장을 지나치면서, 자주 가던 그 곳을 방문했다. 늘 분주하신 가게 어머님... 식사를 한 끼 해도 되냐고 물으니 흔쾌히 어서 들어오라 하신다. 때마침 학생 두 명도 곧이어 들어온다. 순대도 맛있고, 떡볶이도 좋으나, 역시 계란만두가 일품이지. 요즘에는 매운 간장맛까지 추가했다. 옛날에는 없었는데 말이지. 그렇게 바쁜 가게임에도 미소를 잊지 않고 친절하시다. 나는 맛집을 탐방하면서 블로그에 올리는 것을 매우 부담스러워했다. 오죽하면 블로거 + 거지 라는 경멸의 뜻이 담긴 블로거지 라는 오명도 있을까. 하지만, 내가 자주 가는 맛집을 사진 찍어 올리는 정도라면 괜찮지 않을까. 딱히 대가를 받은 것도 없으니 말이지. 아무튼, 감사하게 허기를 해결..

히스기야의 병과 바벨론(역대하32:24-)/홍종일목사

히스기야의 병과 바벨론 (역대하32:24-) 오늘은 추수감사절입니다. 그래서 추수감사절 설교를 위해서 본문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우리가 진행하는 본문의 순서가 히스기야의 마지막 장입니다. 제가 이 본문을 잘 읽어보니까 추수감사절 설교로 전혀 손색이 없는 본문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설교를 하게 된 것도 우리 하나님의 특별한 인도하심으로 생각합니다. 지난 주 읽었던 본문에서 히스기야는 앗수르의 침입을 하나님의 역사로 격퇴하고 유다의 잔명을 보존하게 됩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은 갑자기 “그 때에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었으므로”라는 기사가 나옵니다. 그때가 어느 때일까요? 앗수르의 침입을 격퇴한 때? 솔직히 제가 책을 쓰는 입장이라면 앗수르 군대가 물러가고 난 다음 바로 히스기야의 병에 관..

정관누리교회 2019.11.18

#16 벨기에의 명수비수 스타엘렌스

벨기에 국가대표팀 요즘 무시무시하죠. 공도 잘 차고요. 세계랭킹 1위이기도 하고... 후덜덜!!!!!! 2007년에 71위였던 것을 생각하면 10년만에 정말 엄청나게 달라진 것 아니겠어요. 그래서 축구가 재밌기도 하고요. 아무튼 그 벨기에에 숨겨진 레전드 선수가 있으니 잠깐 소개할까 합니다. 그의 이름은 스타엘렌스 입니다. 이름 : Lorenzo Jules Staelens 출생 : 1964년 4월 30일 신체 : 185cm, 78kg 포지션 : MF, DF 국적 : 벨기에 국가대표 : 70시합 8득점 주요수상 : 1999년 벨기에 최우수선수상 그의 이름이 덜 알려진 이유는 사실 간단합니다. 이른바 빅리그에서 뛰지 않고, 벨기에리그에서 거의 뛰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월드컵 3회 진출을 했으며, 수비의 핵..

축구스타열전 2019.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