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4 3

역사의 주관자는 하나님이시다(역대하33:1-17)/홍종일목사

역사의 주관자는 하나님이시다 므낫세의 회개와 복권 (역대하33:1-17) 히스기야가 죽고 그의 아들 므낫세가 왕이 되었습니다. 성경에서는 그가 12살에 왕이 되었다고 기록하였지만 실제로 이때는 아버지와 공동으로 통치를 한 것이고 단독으로 나라를 다스리게 된 것은 22살 때 부터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 본문을 보면서 놀랍게 느낀 것은 이름은 참 잘지어야겠다는 겁니다. 원래 므낫세라는 이름은 요셉의 아들 이름으로 그 뜻은 ‘잊어버리다’입니다. 요셉이 장남의 이름을 므낫세라고 지은 것은 그가 애굽에서 총리고 출세했고 또 아내와 더불어 행복하게 살게 되었고 이제 아들까지 낳았으므로 그 동안의 고난과 고향에의 향수를 잊는다는 뜻입니다. 절대로 나쁜뜻이 아닙니다. 그 정도로 행복하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제..

정관누리교회 2019.11.24

#22 프랑스가 자랑하는 라파엘 바란!

오늘은 현역편! 유명한 레알 마드리드의 수비수 라파엘 바란편 입니다! 위키피디아를 참고해서 간단히 요약해 봤습니다 :) 프로필 이름 : Raphael Varane 출생 : 1993년 4월 25일 신체 : 191cm, 78kg 포지션 : DF (센터백) 국적 : 프랑스 국가대표 : 64시합 5득점 (2013년-) 주요수상 : UEFA 올해의 팀 멤버, 2018월드컵 베스트 일레븐 선정 (2018년) 이야기 큰 기대를 받고 있는 프랑스 국가대표팀의 핵심선수이기도 합니다. 지단은, 바란을 두고 로랑 블랑의 후계자라고 이야기 했고요. 또 캡틴을 맡았던 이에로와도 비교되는 등 출중한 스타선수에요. 바란 스스로는 자신의 목표를 튀랑 같은 선수가 되겠음을 말하고 있네요. 하기야, 프랑스에 워낙 좋은 선수가 많았습니다..

축구스타열전 2019.11.24

주토피아 (Zootopia, 2016) 리뷰

제 리뷰에는 영화 본편 이야기가 담겨 있으므로, 안 보신 분은 뒤로가기 하셔도 좋습니다! 휴일에 CGV에서 멋진 애니메이션을 방영해주었다.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동물들의 천국 세계. 거기서 펼쳐지는 모험담이자, 경찰이 되어서 사건을 추격하고, 해결해 나가는 이른바 왕도 애니메이션이다. 그리 길게 리뷰를 쓸 계획이 아니므로, 포인트만 짚어보고자 한다. 1. 너는 첫 번째가 될 수 있어 평범하고 안전하게 사는 것보다, 실수해도 좋으니까 도전하고, 경험해보라는 철학이 담겨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큰 위로가 되어주었는데, 특히 마지막 명대사가 인상깊다. 세상을 바꾸기 전에, 자신을 바꾸면 된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바꿔 말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수 있다는 이야기. 토끼면 어떻고, 여우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