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라울 그레덴 (ラウル・グレーデン)

시북(허지수) 2009. 10. 14. 14:16

이번 주의 주인공은 R의 남자주인공인 라울군의 이야기 입니다. 이 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근거로 하여 번역되었으며, 충분한 검증과 보강 등을 통해 많은 분들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는 연재글 입니다.

 이름 : 라울 그레덴 / ラウル・グレーデン
 전용BGM : 'OVER THE TIME FLOW'
 성우 : 이노우에 고우 / 井上 剛 (78년생) / 이데온의 모에라, 마크로스7의 고람 등 (유명성우는 아닙니다)

 라울은 엑셀란스의 테스트파일럿으로서, 기본적으로 책임감이 강하고, 자잘한 것에는 신경쓰지 않는 열혈파 주인공입니다. 여동생인 피오나를 극진히 아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슈퍼로봇대전R의 남자주인공이며, 아버지는 시류 엔진의 연구자인 페르. R에서 트라이얼 테스트 때 AF를 강제 변형시켜 적을 그 괴이한 모습으로 격파하기도 했습니다. (게임에서 정말 변형되나 싶어서 AF를 꺼내봐도 안 됩니다 --;) 라울은 아버지의 연구를 돕고자 10년 가까이 토성위성궤도에 가있었기 때문에, 지구의 역사에 대해서는 멀게 느낍니다. 한편 미즈호 (=라울의 여자친구) 에 대해서는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용의 최종 프레임은 라이트닝. 연령은 R에서는 20세로 등장하지만, OGS에서는 18세로 되어있습니다.

 OGS에서는 R과는 다르게 피오나와 라울이 동시에 등장합니다. 그래서 두 사람의 차이점을 드러내기 위해서인지 비교적 태평한 성격으로 등장합니다. (R에서는 두 사람이 비슷한 느낌의 주인공이었다면, OGS에 와서는 캐릭터성을 살리고자 하는 모습입니다, 시스콘이라는 별명도 OGS에 와서 생깁니다.) 엑셀란스를 노린 쉐도우밀러와의 전투 중, 갑자기 나타난 듀미나스에 의해서 시류엔진이 폭주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평행세계인 이쪽편으로 전이합니다. (註 : 쉐도우밀러가 엑셀란스를 노린 것은 시류엔진이 시공전이가 되기 때문에 탐났기 때문) 이 쪽 세계에 와서는, 후에 저쪽편에서 아버지와 안면이 있었다고 여겨지는 헬리오스를 만나게 되는데, 그가 바로 길리엄이었지요. 이런 인연으로 히류개에 탑승하게 되는 라울입니다. 피오나가 행방불명이 된 원인제공자인 엑셀에 대해서 복수심을 가지고 있고, 세계를 넘어서 암암리에 활동하는 쉐도우밀러의 존재를 방치할 수 없었기에 그는 전투에 참전합니다. (註 : 피오나는 시류엔진의 폭주사고 때 행방불명 되고 맙니다, 전이된 이 쪽 세계에서는 라울 밖에 없었지요. 사랑하는 여동생 피오나를 찾아서~)

 OG2에서는 마지막에 하가네, 히류개에 참가한 신참자이기 때문인지, 동년배의 상대에게도 존댓말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엔딩에서 미즈호, 라지와 함께 크로가네의 멤버가 됩니다. 후속편인 OG외전의 엔딩에서는 이 쪽편의 세계에 남아서, 엑셀런스나 시류엔진에 관한 기술을 봉인한 후에, 피오나, 미즈호, 라지와 살아남은 데스피니스와 함께 정크가게 L&E코퍼레이션을 시작합니다. 한편 R에서는 격투, 방어, 기량의 스테이터스가 피오나보다 5 높습니다.

 2009. 06. 20. 작성.
 도움 - 휴프영감님, FA, 하루카마오, 인큐버스, 뒹굴보노, 이터, 스이쿤, 동방불패, 응서기, 가라핀판넬, 데스군

 .

 후기
 OG2에서 행운 소비가 10밖에 안 해서 좋았는데 OG외전에서 30으로 늘었어요... 나가 죽어 (...)
 번역 분량이 가장 적다는 이유만으로 번역된 듣보잡 주인공 신세
 왠지 메인스토리에서 뭔가 겉도는 느낌이 드는 안타까운 주인공 캐릭터
 D와 함께 영원히 오지시리즈에 안나올거라 생각했었음 (...)
 작품 잘못 만난 운도 더럽게 없는 녀석... (운영팀 모모님)
 R은 인기 없었고 OGs에 나오면서 조명좀 받나 했더니 OG외전 이게 뭐야...!!!
 이렇듯 후기까지 안습했던 라울의 이야기는 이로써 마칩니다. 그는 단지 시스콘으로 기억될 뿐인가... 두둥. 

 테마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