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회에 이어, 이번에도 R 주인공편. SRW R의 여자주인공인 피오나양의 이야기 입니다. 이 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근거로 하여 번역되었으며, 충분한 검증과 보강 등을 통해 많은 분들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는 연재글 입니다.
이름 : 피오나 그레덴 / フィオナ・グレーデン
전용BGM : 'OVER THE WORLD WALL'
성우 : 마스다 유키 / 増田 ゆき (73년생) / 명탐정 코난의 단역, 사쿠라대전의 사카키바라 등
피오나는 R의 여주인공으로서 프로필은 라울과 거의 같습니다. R에서는 피오나를 선택하는 경우 라울이 등장하지 않게 되는 등 한 쪽밖에 등장하지 않지만, OGS에서는 두 사람이 동시에 등장하게 되며 피오나는 라울의 쌍둥이 여동생으로 나옵니다. 아버지와 함께 시류엔진의 연구를 하고 있었지만, 그 도중에 엑셀런스의 테스트파일럿 임무에 전념하게 됩니다. 성격은 적극적이며, 분위기 메이커입니다. 10년간의 소꿉친구인 라지에 대해 연정과 비슷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성에 있는 동안은 취사도 담당하고 있어서, 라지가 싫어하는 샐러리를 넣은 일도 있습니다 (...) 아니 건강을 챙기는 걸까요. 웰빙 피오나. 여하튼 전용 최종 프레임은 '이터널' 입니다.
OGS에서는 R 이상으로 착실한 사람으로 등장하는데, 야무지지 못한 성격의 라울을 잡아 끌어주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오빠에 대해서 가족애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누나같은 여동생이라고 할까요. 어차피 쌍둥이 입니다만 (...) 또한 티스와 데스피니스에 대하여 강경한 발언을 하는 등, 라울보다 저돌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쉐도우밀러와의 전투 중에, 액셀의 공격으로부터 라울을 감싸다가 그 데미지와 듀미나스에 의한 외부로부터의 간섭에 의해서 시류 엔진이 폭주! 차원 전이를 하게 됩니다. (R에서의 설정을 비교하자면 - OGS에서는 듀미너스의 개입으로 인해 그녀의 기체가 시류엔진 폭주의 기폭제가 되었습니다, 이는 R초반에서 라 카이람이나 나데시코C가 맡았던 "기폭제" 역할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폭발에 휘말려서 차원전이)
이러한 차원전이에 말려 들어서, 라울 일행도 전이 하게 되는데, 전이 끝에 피오나가 없었기 때문에 피오나가 죽어버렸다고 일행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OG외전에 와서 콤파치블카이저, G썬더게이트, 라울의 엑셀런스 3기에 의한 공명 반응에 의해서 그들 앞에 피오나가 출현하게 됩니다! 이터널 프레임의 무기 슬래쉬 디멘젼을 격투 무기로서 사용한 것으로 인해 마리온은 피오나를 마음에 들어 하기도 했습니다 (...) 끝으로 R에서는 사격, 회피, 명중의 능력치가 라울보다 5 높습니다.
2009. 06. 27. 작성.
도움주신분들 - FA, 인큐버스, 뒹굴보노, 휴프논크라운, 응서기, 초인기, 하루카마오, 간다하이퍼, gong
.
후기
처음에 난 둘 다 남잔줄 알았어요 (ㄷ모님의 폭탄발언, 이어지는 G모님의 나도나도요 하는 발언...)
나에게는 재동의 스페셜리스트!
R에서 피오나만 했습니다 (실제로 R에서 라울의 인기를 넘는 피오나일지도)
개인적으로 멋없는 후속기 때문에 라울보다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후속기가 나와서 봤더니 이건 왠 촉수괴물이야....;;!!!!!!!!!!!!!!
테마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