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회 인물도서관의 주인공은 랏셀 버그만. 선정된 까닭은 별 이유는 없고, 다만 분량이 짧아서 담당자가 밀어붙였다는 소문도 있을 뿐이고... 여하튼 이 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베이스로 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남두비겁성님 캐릭터번역 일부인용)
이름 : 랏셀 버그만 / ラッセル・バーグマン
성우 : 青木 崇 (자세한 성우정보는 불명)
전용BGM : 없음
시작부터 범상치 않는 포스(?)를 자랑하는 랏셀군. 나이는 상당히 들어보여서 카티나와 비슷한 나이가 아닐까 추측되지만, 실제 나이는 20살! 계급은 상사->소위입니다. 카티나의 직속 부하이자, DC전쟁 이전부터 카티나의 부하였기 때문에, 그녀의 성격에 대해서 누구보다도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랏셀은 수수한 외모에, 마음이 따뜻하고 얌전한 성격! 개성이 강한 OG캐릭터 중에서도 가장 개성이 약한 캐릭터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수함과 평범한 느낌은 그 나름대로의 포스를 잘 살리고 있습니다. 숨은 인기(?) 캐릭터랄까요? 특징으로는 높은 수준의 방어능력치, 원호방어기능과 정신커맨드 철벽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게다가 에이스 보너스까지 원호 방어가 강화됩니다. 한 마디로 방어특화 캐릭터로 불리기도 합니다 (...) 예컨대 OG 캐릭터 중에서도 16년 동안 방어만을 해오신 랏셀선생 이라든지... (어이)
상사인 카티나가 폭주를 하는 등 터무니 없이 행동하는 것에 있어서, 랏셀은 말리다가도 휘둘려서 끌려다니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OG에서는 터무니 없는 행동으로 위기를 자초한 카티나에 대해서, 상사를 사랑하는 마음에 감히 한 방 날리며 진지하게 충고하는 (거의 유일한...) 멋있는(!) 명장면도 존재합니다. (한편 엔솔로지에서는 역으로 랏셀이 카티나한테 두들겨 맞은후에 평소보다 적게 때렸다면서, 어디 아픈게 아닐까 걱정하는 모습도 보였다고 합니다. 과연 대단하군 랏셀. 이것이 방어의 비밀?) 여하튼 평소에도 남을 서포트하는데 자주 나서는 팀의 반석과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을 띄워주는 헌신적인 타입!
탑승기체는 주로 양산형 게슈펜스트 Mk-II. 또한 랏셀은 예외적인 캐릭터로도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캐릭터에게 전용BGM이 있었던 OGS에서 BGM이 없었던 비운의 캐릭터였으며, 더 나아가서 OG외전에서는 아군 중에 유일하게 전용BGM을 받지 못합니다 (...) OG2 시절에는 린마오와 더불어서 컷인이 없는 양대캐릭터 중 한 명이었습니다. (다행히 컷인은 OGS에서 추가) 이러한 비운(?)의 캐릭터를 일부 팬들은 응원하면서 키워내는 경우도 적지 않아서, 디펜스 랏셀 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흡사 일반병사와 같은 취급을 받으면서도, 묵묵한 캐릭터성을 가지고 있는 랏셀의 이야기! 이제, 키... 키워주시겠습니까!
2009. 08. 08. 작성
도움주신 분들 - 휴프논크라운, 인큐버스, 응서기, 소울군, 하루카마오, gong, 초인기, 무한겟타파워
후기
원호방어의 살아있는 신화
OG외전에서는 키워주면 후반부가 무지 쉬워져요
정신기가 참 마음에 든다는!
OG3이 나오면 이제는 전용BGM이 생기겠지...
카티나를 제어하는 순정남 랏셀! / 카티나를 사랑(?)하는 랏셀!
카티나 VS 랏셀 포에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