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폴카 알버크 (フォルカ・アルバーク)

시북(허지수) 2009. 12. 8. 17:46

 이번 주에는 인기캐릭터 김폴카 편을 준비했습니다.

 이름 : 폴카 알버크 / フォルカ・アルバーク 
 전용BGM : 紅の修羅神 (붉은 수라신) / 轟き、覇壊せし者 (울어라, 패를 깨뜨릴 자)
 성우 :  마츠모토 야스노리 / 松本 保典 (60년생) / 슬레이어즈의 가우리, 아이언리거의 매그넘에이스 등 

 비록 상대가 소중한 사람일지라도 생명을 빼앗을 때까지 싸워야 하는 수라의 규칙에 의문을 느껴서 수라계를 빠져 나간 청년! 그가 바로 폴카 입니다. 폴카는 기신권 이라고 하는 독자적인 전투 스타일로 싸웁니다. 싸움에 관해서는 냉정하고 타협할 줄 모르지만, 일상적인 일은 둔합니다. 왜냐하면 수라계에서는 일상이라는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생활능력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나이는 지구인으로 환산시 18~20세 정도 입니다.

 수라군 소속이었을 때는 (라이벌이면서 친구인) 페르난도와 함께 장군 후보로 거론되었으며, (수라의 장군인) 매그너스[정도]의 인물을 가볍게 이길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 있었지만, 친구인 페르난도에 손을 대지 않았던 것이 추궁당하여 실제로 장군직위를 획득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앞서 서술되어있듯이 - 수라계에서는 친구고 뭐고 일단 죽여야 지위를 보장 받음 -_-;;; 북두의 권 세계인가... orz...)

 폴카는 수라신 얄다바오트를 조종합니다. 컴팩트3 에서 등장했을 때는 최강의 주인공으로도 불리며, 단 1기로 무쌍플레이를 하면서 엔딩을 보는 것이 가능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 뛰어난 능력치와 카운터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강운으로 돈도 잘 벌어들이며, 후에는 기적까지 배우게 됩니다. 괜히 수라왕이 된 것은 아니겠지요. 흐흐. OG외전에서도 폴카의 격투능력은 젠가, 리슈우, 코우타와 맞먹는 실력을 자랑하며, 심지어 얄다바오트의 경우 일대일 대결에서의 가장 강력한 캐릭터로 평가받을 정도입니다. 트윈을 짜면 혼까지 사용해 버리는 막강파워의 김폴카!!! 여기다가 기력한계돌파, 어태커 등을 붙인다면... 아수라처럼 미친듯이 적을 부숴버리고 있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부 팬들은 그가 너무 강력하다며 OG계의 아무로냐, OG계의 켄시로, 이데온, 동방선생 등 김폴카만 믿고 가면 된다 느니, 그를 사실상 히어로 대우를 해주었고,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1대1에서의 강하다는 것은 = 잘 피하고, 무기를 끊임없이 쓸 수 있고, 적의 회복량을 넘어갈 수 있을만큼 강력한 공격력)
(OG외전의 활약 = 김폴카전설 / 폴카의 양민학살전 / 킹왕짱 김폴카 / 폴카가 있으면 적턴도 내턴일 뿐이다등)

 컴팩트3에서는 건담ZZ의 리나 아시타, OG외전에서는 쇼우코 아즈마 라고 하는 [여동생 캐릭터]와 관계가 깊습니다. 특히 리나와의 관계 경우는 단연 돋보입니다. 아가마에서 헌신적인 리나는 지구 사람들의 훌륭함에 대하여 폴카에게 이야기 해줍니다. 예컨대 일상생활의 중요함이나 소중한 사람을 지키는 마음 등을 배우게 되는 폴카입니다.  이렇게 감명을 받은 폴카는 가치관까지 바뀌게 됩니다.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중에서 리나가 이렇게 스토리의 중심축에 연관될 만큼 큰 역할을 해낸 것은 이 컴팩트3가 유일합니다. 덧붙여서 같은 역할을 OG외전에서는 쇼우코가 담당하게 됩니다.

 전쟁 종결 후에는 사실상의 수라왕의 되어서, 살아남은 수라들 (OG외전에서는 메이시스, 페르난도, 아리온 등)을 인솔하는 입장이 됩니다.

 폴카 명대사 열전
 (OG외전 뒷면참조, OG외전 CM에 등장)
 지켜야만 할 소중한 이들을 위해 우리들은 아수라의 길로 향한다
 (수라왕과의 결전에서 - 동료들이 우리가 함께 싸우마 넌 수라왕을 맡아라 라고 하자)
 폴카 : 고마워… 자 와라, 수라왕! 하늘이 네놈을 기다리고 있다…
 (전투대사 - 필살기 굉패기신권을 사용시) 
 폴카 : 네 놈은... 나를 화나게 했어!! (= 날 감히 건드려? 넌 이미 죽어있다... 라는 포스)

 2009. 08. 29. 작성.
 도움주신분들 - 인큐버스, FA, 동방불패, 데스사이즈, 초인기, BLsky, 개념찾는조커, gong, 하루카마오

 후기
 김폴카 만세
 깡패 폴카
 그저 폴카 찬양
 적들은 이미 죽어있다!
 OG계의 갓건담?

BGM감상 (붉은 수라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