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테츠야 오노데라 (テツヤ・オノデラ)

시북(허지수) 2009. 12. 11. 12:55

 이번 화는 테츠야 오노데라! 함장특집 아마도 마지막 편으로 테츠야의 이야기가 준비되었습니다. 일본 위키피디아의 정보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이름 : 테츠야 오노데라 / テツヤ・オノデラ / 小野寺 哲哉
 전용BGM : 鋼の方舟 Ver.M (다이테츠와 동일)
 성우 : 호리카와 진 / 堀川 仁 (62년생) / 포켓몬스터의 아나운서, 악마성 피의 윤회의 리히타 등 

 테츠야의 첫 출현은 드라마CD인 "슈퍼로봇대전알파 ORIGINAL STORY" 였습니다. 슈퍼로봇대전에서는 OG부터 등장합니다. 나이는 29세이며, 하가네의 부함장을 맡고 있습니다. 계급은 대위→소령. 군사 업무라는 외길만을 걸어왔기 때문에, 고지식하고 융통성이 없는 상식적인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테츠야는 마녀라든지 악마라고 하는 과학과는 거리가 먼 신비적인 것에 대한 면역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비상식적인 일들에 "뭣이!!!" 라면서 자주 놀라곤 합니다. 술을 마시지 못하고, 담배에도 약하기 때문에, 이 분야의 달인인 다이테츠나 숀에게 놀림받기도 합니다. 테츠야는 술을 마시기라도 했다간, 쓰러져 버리는... (...)

 시로가네의 새함장 리 린쥰과는 사관학교 시절의 동기인데, 성적은 항상 리가 1등, 테츠야가 2등이었습다. 그렇지만 다이테츠 함장 밑에서 오른팔이자 부함장으로 활약하면서 실전 경험을 풍부하게 가지게 되었고, 훌륭한 지휘관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화이트스타 공략작전에서는 "트로니움 버스터 캐논을 이용한 돌파 작전"을 제안한 것도 바로 테츠야 였습니다. 이렇듯 활약을 펼쳐나가던 테츠야는 스페이스 노아급 4번함이 완성되는 대로 4번함의 함장을 맡을 예정이었습니다만, 완성 전에 노이에DC의 반란이 일어나는 바람에, 계속 하가네의 부함장을 맡게 됩니다.

 오퍼레이션 프란타지넷에서 하가네는 대파 당하고, 다이테츠는 죽게 됩니다. (다이테츠편 참고) 이후, 하가네 식구들은 쿠로가네로 갈아타게 되었고, 테츠야는 이 쿠로가네의 함장대리로 취임합니다. 물론 주위에서도 적임자로 테츠야를 추천할 정도로 신임을 받고 있었지요. 그는 이렇게 함장의 역할을 맡게 된 것입니다. 숙적 리를 토벌하고, 다이테츠의 원통함을 풀었고, 이후에는 OG2의 엔딩에서 수리된 하가네의 함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한편 DC전쟁 때, 하가네로 온 료우토를 동료로 맞이하였으며, 또한 레피나 엔필드와는 서로를 의식하는 사이인 것 같은데... (팬들은 이미 커플이라고 주장하기도) 테츠야는 돌발적인 사태가 일어나면, "뭣이!?(何っ!?)" 라는 말버릇이 있습니다. 끝으로, 얼굴이 상당한 동안입니다. 실제로 SRWZ의 주인공 랜드보다도 나이가 많습니다 (...)

 2009. 09. 05. 작성.
 도움주신분들 - FA, 동방불패, 하루카, 초인기, 데스님, BLsky, 무한겟타파워, 응서기, 원로페리온, joojoor 

 후기 
 썬더뷁!! 아 미안 그 테츠야가 아니지...
 같은 테츠야인데 누구는 어린데 노안이고 누구는 동안이고...
 전투의 프로만 생각나요. 별로 안 튀는 캐릭터...
 리 따위는 트로니움버스터캐논으로!
 그 나이에 그 얼굴이 왠말이냐...
 전용대사를 "뭥미"로... (응?)
 다이테츠의 비해 카리스마가 부족한 느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