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로봇대전

카이 키타무라 (カイ・キタムラ)

친절한 시북(허지수) 2009. 12. 13. 14:02
728x90
반응형

 이번 화는 카이 소좌님! 이 세계에는 카이를 누구보다도 높게 평가하시는 분도 분명히 있답니다. 이 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정보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출발합니다.

 이름 : 카이 키타무라 / カイ・キタムラ / 北村 開
 전용BGM : RUSHING DANDY
 성우 : 사이젠 타다히사 / 西前 忠久 (64년생) / SAMURAI 7 의 리키치, Fate/stay night 의 버서커 등

 카이의 첫 출현은 슈퍼로봇스피릿츠의 전일담소설 입니다. (엘잠도 여기서 처음 등장하는데, 아무 외모 설정이 없었던 엘잠과는 달리 카이의 경우 이미 뒷모습이 일러스트로 그려져 있었습니다) 슈퍼로봇대전에서는 OG부터 등장하게 됩니다. 구 특수전기교도대 멤버 중 한 명으로서, 극동 기지의 PT부대 지휘관입니다. 첫 출현 때는 대위였으나, 현재 계급은 소좌(소령). 그래서 주로 카이 소좌 등으로 불립니다.

 DW와 OGs에서의 콜사인은 "고스트1" 이며, OG크로니클에서의 콜사인은 "찰리1"입니다. 이전에는 귀신교관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마사키가 명령을 위반하며 마음대로 뛰쳐나가자 후에 마사키를 앉혀놓고 장시간 설교를 한 적도 있습니다. (이 때 지켜보던 라다가 정좌보다는 요가가 효과적이라며 충고를 하는 바람에 마사키는 이중고를 겪었다는) DW에서는 처음으로 게슈펜스트 MK-II 타입TT에 탑승한 민간인 류세이에게 총을 겨누기도 했습니다. 잉그램이 중재를 해서, 큰일로 번지지 않고 무사히 넘어갔기에 두 사람 사이의 화근은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행!) 무서운 카이 소령님의 모습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나, 라트니 등 자신의 딸과 비슷한 또래의 아이들이 군에 소속되어 있었던 것에 영향을 받아서인지, 현재는 상당히 둥글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포로가 되었던 아라드를 설득하자고 다이테츠에게 의견을 낸 것도 카이였습니다. L5 전쟁 후에는, 하와이, 힉캄기지에서 신생 교도대의 지휘관이 됩니다.

 엄격하게 보이는 얼굴과 콧수염을 기른 댄디한 외모 덕분에, 나이가 많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직 36세 입니다! 류세이에게 자신은 처자식이 있지만 아직 30대라고 강력하게 어필하기도 했습니다 (...) 종종 마사키와 류네, 코우타에게 "아저씨"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 때에도 격렬하게 저항합니다. (註:댄디한 남자이고자 하는 카이를 뭘로 보느냐 이것들아!!!)

 사생활을 살펴보면, 앞서 언급했듯이 아내와 딸이 있습니다. 설정상으로는 딸이 16세이며, 이름은 미나입니다. 결혼 꽤 일찍하셨군요. 그 덕분에, 자신처럼 "또래의 딸아이를 가지고 있는 아버지"인 유안(=리오아버지)과 의기투합하게 되었고, 리오에게도 아버지의 입장이라며 설교하기도 했습니다. OG외전에서는, 기지에서 떠나 모처럼 가족을 만나러 가는데, 딸을 위해서 무엇인가 선물을 사가야 한다며, 그렇지 않다면 나는 기지에서 나갈 수 없다며 훈훈한 장면을 보여줍니다. 이번에도 라다가 딸래미를 위한 선물을 미리 준비해 두는 센스를 발휘하며 카이를 도와줍니다. 이렇듯 좋은 아버지라 할 수 있습니다.

 실력은 구 교도대 멤버답게 젠가 들에게 뒤떨어지지 않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젠가와 마찬가지로 접근전에 강하지만, 검이 자신있는 젠가와는 다르게 카이는 맨주먹의 격투전이 자신있는 타입. OG크로니클에서는 양산형 게슈펜스트 Mk-II로 업어치기를 구사하는 놀라움을 보여주는데, 결국 OG외전에서 "제트매그넘S" 로서 게임에서까지 등장하게 됩니다. (OG크로니클에서는 유도복을 입고 훈련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전투타입도 오토조종보다는 매뉴얼조종을 더 선호하는 무서운 사람입니다 (...)

 구 교도대 시절부터 만나왔던 게슈펜스트에 대해서 특별한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카이의 말을 빌리자면 "아들과 다름없다"라고 합니다. 그래서 휴케바인 Mk-II의 양산 결정에 의해서 상대적으로 푸대접 되고 마는 양산형 게슈펜스트 Mk-II를 보고 안타까움 + 불만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하여 카이의 이 애절한 게슈펜스트 생각은 "할로윈 플랜"으로 결실을 맺게 됩니다. (註:할로윈 플랜 - 게슈펜스트 강화계획) 유명한 필살공격인 "궁극!게슈펜스트킥" 의 모션은 카이가 만든 것이라서, 사용시에는 내가 만든 모션이다! 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소령님의 게슈펜스트 사랑이야기! 대단합니다 (...)

 탑승기체는 역시나 게슈펜스트 MK-II 로서, 녹색으로 칠한 전용기 및 MK-II개, MK-II타입S 등 당연히 게슈펜스트를 탑니다. 한편 GBA판 OG에서 카이가 참전하는 시나리오가 있는데, 이 때 카이가 격추당하면, 시나리오 종료 후에 카이가 동료로 들어오면서 게슈펜스트가 증식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 버그가 반영되었는지, OG외전에서 게슈펜스트Mk-II 타입S 의 특수능력에 본래 능력이 아니었던 "분신"이 붙어있었다고 합니다 (...) 이 추론의 연관성을 믿거나 말거나...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가족사랑 중년사랑, 카이 멋있어요!!!

 2009. 09. 19. 작성.
 도움주신분들 - 휴프논크라운, 초인기, 정현규, 무한겟타파워, 코우우라키, 하루카마오, gong, 개념찾는조커

 후기
 게슈빠돌이 아저씨
 그가 즐겨마시는 술은 놀랍게도 "소주"
 류세이루트에서 가끔 나왔을 때 키워줬는데 마지막까지 아군 안 되는거 알고 절망했던 기억이 납니다 (...)
 게슈 더블 플라즈마는 심히 맘에들었었어요~
 아저씨여 영원하라!!! (아저씨 하지 말래두...) 

 테마음악감상




728x90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