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정기 캐릭터 연재... 오늘은 레몬 편입니다.
이름 : 레몬 브로우닝 / レモン ・ブロウニング
성우 : 미즈타니 유우코 / 水谷 優子 (64년생) / 제타건담의 사라, 슈퍼로봇대전의 엑셀렌, 일본 미니마우스역
레몬은 슈퍼로봇대전A에서 처음 등장합니다. 평행 세계로부터 온 쉐도우밀러의 간부이자, 액셀의 연인이기도 하지요. 인조인간 부대인 [W넘버]를 만들어낸 부모이며, 기동병기개발 등도 하고 있었습니다. 왠지 모르게 퇴폐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성실한 물음은 얼버무리고, 상대를 조롱하기도 합니다. 또한 쉐도우밀러 내에서의 신뢰도는 높은 것 같으며, 빈델이나 액셀 등의 상담역도 담당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지휘관 빈델의 심복인 존재입니다.
특히 W넘버에 대해서는 어머니와도 같은 존재이기도 해서, 라미아의 경우는 배반한 후에도 레몬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또 액셀의 경우도 기억 상실 시, 처음으로 말을 꺼낸 것이 레몬의 이름이었지요. 최후를 맞이할 때에는 탈출하도록 재촉하고 있는 등 그녀의 인품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빈델을 유아독존이라고도 부를 수 있는 인간상인데 반해, 그녀의 경우는 자애로움으로 가득 찬 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스스로가 낳았다고 볼 수 있는 W17인 라미아나, 동료 액셀로부터도 신뢰 받고 있었던 게지요.
W넘버를 만든 최종 목적은, 완전한 자아를 갖게 하는 것이지만, 전쟁의 도구로서 사용하는 인형에게 인간성을 갖게 한다는 사실에 모순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적대 후의 액셀과는 서로 끝장난 것 같은 태도를 취하고 있었지만, 마지막에는 [만약 전쟁이 없는 곳에서, 만나고 있었다면...] 이라고 본심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평행세계에 관한 이야기라, 설명이 조금 어려운 부분입니다만...
원래 세계에서는 - 엑셀렌이 죽었는데 아인스트 때문에 되살아났습니다.
그런데 저쪽 세계에서는 - 엑셀렌이 죽었는게 거기선 아인스트가 없었기 때문에 엑셀렌으로 살아나진 못했습니다. 그래서 인공적인 방법으로 되살아난 것이 레몬인 것입니다. 조금 더 덧붙이면, 저쪽 세계에서는 한 번 셔틀 사고로 사망해, 엑셀렌의 부모님이 인조인간의 마테리얼을 사용해 소생 시키려고 했지만, 기억과 인격까지는 되살아 나지 않았고, 레몬이 태어났다 라고 하는 설정입니다. 게임 내에서는 최종 결전 시에, 엑셀렌으로 레몬을 격추하면 이 같은 사실이 밝혀집니다. 액셀은 엑셀렌의 일에 대해서 죽은 여동생이라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레몬은 스스로의 존재를 알고 있었고, 액셀에게는 엑셀렌의 존재를 '죽은 여동생'쯤 되는거라고 둘러댔기에 발생한 상황;)
OGS에서는 - 저쪽 편에서 지구연방군 특수병기 기술연구소에 소속했던 과학자임이 밝혀집니다. 엑셀런스의 시류엔진에 흥미를 가져서, 라울 등에게 원조를 타진하고 있었지만 면회를 거절 당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A 에서는 최종스테이지에서도 출격하지만, 작전 목적이 츠바이저게인의 파괴이기 때문에 레몬을 격추하지 않아도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클리어시의 주인공의 자폭직전 레몬의 대사도 준비되어 있지만, ED에 변화는 없습니다. 무한의 프론티어 본편에서도 W시리즈의 제작자로서 이름이 등장하기도 했고요. 탑승기체는 아슈세이버, 바이스세이버 등입니다.
여담으로, 엑셀렌과 동성이라고 하는 것으로 인해, OG참전까지도 그녀와의 관계가 팬들 사이에서는 소문이 떠돌았지만, 그녀의 설정을 생각한 모리스미 소이치로씨는 정작 실제로는 특별히 둘의 관계를 생각하고 있던 것이 아니고, 단순하게 「동성이라면 재미있을 것 같기 때문에」라고 하는 이유로 브로우닝이라는 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OG2에서 테라다 프로듀서는 앞뒤를 맞추느라 고생했다고 합니다 (...) 또, Lemon는 영어로(과일의 레몬을 가리키는 것 외에) 「흠집이 있는 것」이라는 의미에서도 사용되는 단어이며, Excellent(우수)에 통하는 엑셀렌과 대조적인 네이밍이 되고 있습니다.
2010. 02. 20. 작성.
도움주신분들 - FA, 데스군, 동방불패, 뒹굴보노, 이터, 발키리, 조커, 응서기, 휴프논, 하루카마오, gong, 코우
후기
대충 적당히 우연히 같은성이었엉ㅋ 라고 할것이지
오리지널 계 작품은 정말 세계관 정리가 안되는듯....
테라다PD뿐만 아니라 정리하는 우리도 고생이다 -_-;
아군으로 재등장 하면 좋을 것을...
그래도 저렇게 장난을 쳐놓아서 성우 캐스팅할땐 좀 편했을지도...
알게 뭡니까 일단 지르고 보는... 이 사람들 어이없어서 재밌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