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미오 사스가 (ミオ ・サスガ)

시북(허지수) 2010. 8. 7. 23:28


 슈퍼로봇대전 정기 캐릭터 연재편. 이번 주는 마장기신 조자 4명 중 마지막 인물인 미오 사스가 이야기 입니다. 이야기 속으로~

 이름 : 미오 사스가 / ミオ・サスガ / Mio Sasuga
 성우 : 카나이 미카 / かない みか (64년생) / 건담X의 티파, 테일즈의 아체클라인, 쓰르라미의 호죠사토코 등
 전용BGM : 正調 ミオのじょんがら節 (정조 미오의 죵가라부시) 

 미오 사스가는 지상세계로부터 소환된 15세의 여고생입니다. 첫 출현은 슈퍼로봇대전EX. 신장 153cm 체중 40kg 이며, 쓰리사이즈는 78-56-82 입니다. (첫 등장시에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말하는 당돌함을 보여줍니다 -_-;) 전체적으로 볼 때 체격이 작은 편이기 때문에, 마사키나 벡키는 처음에 초등학생 아냐? 라고 착각될 정도였습니다. 붉은 리본으로 묶은 큰 트윈 테일이 특징이지요. 

 방에서 잠자는 도중, 지상인 소환 사건에 말려들어서 일본으로부터 돌연 라기아스로 소환되어서 마사키들과 행동을 같이 하게 됩니다. EX의 초기 시절에는 정의의 아군이라는 말에 매력을 느껴서 흥미를 가지고 싸우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참혹한 법! 두 번째의 출격에서 적파일럿의 생명을 빼앗고 죽음을 가까이에서 느낀 것으로 인해 패닉에 빠져서 한 때 전투불능 상태가 됩니다. 다행히 (마사키와는 다르게) 머지 않아 회복했고, 그 후 전장에서의 인식을 새롭게 하게 됩니다. 강인한 정신력을 엿볼 수 있는 대목.

 실은 2년전에 비행기 사고로 부모님을 잃어서 고아의 몸이었고, 고독한 생활을 해왔지만, 그것을 전혀 느끼게 하지 않는 밝은 성격입니다. 오로지 마이 페이스이며, 명랑 쾌할하고 기이한 개그를 연발하는 분위기 메이커. 항상 주위에 웃음을 뿌리고 다니지만, 때때로 어른스러워진 일면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화나기 시작하면 손댈 수 없지요. 평상시의 행동과는 다르게 통찰력도 뛰어납니다. F완결편에서 히이로를 두고, 너무 상냥할 뿐이라며, 다치는 것의 괴로움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 아픔을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은 과묵하고 붙임성 없게 연기하고 있는 것이라며 사실은 유리와 같은 마음의 소유자 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알파외전에서는 주위에 마음을 열기 시작한 티파를 걱정하는 마벳에게 "자신의 껍질은 스스로 찢어버리지 않으면 안 된다 라고 설득하며, 티파를 응원합니다. (성우가 실은 티파의 성우) EX에서는 전투중에서 개그를 날리는 것에 대해서,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중압감에 눌러질 거 같아서...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취미는 나가타니엔의 오챠즈케에 들어있는 도카이도 53차 카드를 모으는 것과 음악감상이지만, 이상한 곡만 모으고 있습니다. (※우리 식으로 한다면, 씨리얼에 들어있는 특전카드를 모은다고 보면 되겠지요) 미오는 또한 합기도의 달인이며 (단수는 3단!) 이 능력은 잠지드의 기술 초진동권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기분을 컨트롤하는 것도 잘 합니다. 또 1엔 동전을 3개를 겹친 상태로 이마에 붙이는 등 기묘한 특기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에 안맞게 옛날 TV프로그램 (ex6백만불의사나이) 등 마니악한 걸 많이 알고 있는 것도 특징. 또한 게임의 진행에 관해서 메타픽션적인 발언을 하는 것이 많습니다 (픽션임을 의도적으로 드러내는 발언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분을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인지, 루자크주의 국경 경비대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서는 아무도 타지 못하고 창고에 잠들어 있던 디아블로를 시원스럽게 조종해 보입니다. 게다가 슈테드니아스군에 있던 대지의 마장기신 잠지드의 마음을 읽어낼 수 있었기 때문에, 잠지드 탈환 후 리칼도의 사망 후에 부재가 되어 있던 잠지드의 2번째 조자로 선택됩니다. 기동 병기에 종사하지 않았음에도 지상인 소환 사건으로 소환된 것은, 잠지드에게 선택되었기 때문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4차 슈퍼로봇대전에서는 (LOE에서는 2장부터) 3마리의 오리너구리를 패밀리어로서 다루고 있습니다. EX에서 단바인을 지상에서 목격했던 적이 있다 라는 설정이 있어서, 알파에서 쇼우 자마와 가라리아가 신쥬쿠에 내던져진 장면의 목격역으로서 특별 출연을 해내기도 했습니다. 한편 마장기신 조자 중에서는 유일하게 루트에 따라서 다른 필살기를 습득합니다. ('고로뉴도 마사무네' or '카시니의 간극' 중 택1)

 2010. 08. 07. 작성.
 도움주신 분들 - FA, 뒹굴보노, 소울, gong, 하루카마오, 뭐징, 적룡,

 후기
 미안 알파외전에서 처음에 사진 보고 남자인 줄 알았어
 겉은 정신나갔지만 속은 멀쩡하다는 설정을 믿을 수가 없습니다(...)
 넌 이미 죽어있다 라거나 (기술 시 대사)
 전용음악이 아주 인상적이었지요~~~ 패밀리어도 이상했지만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