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기신 1장의 시점에서 가장 우수한 마장기신 조자였던 리카르도! 그는 과연 누구입니까. 36세 남자로서, 마장기신LOE에서 처음 등장하지만, 사실 그에 앞서서 슈퍼로봇대전 EX에서도 잠지드 등장 시에 이름이 말해지고 있었습니다. 전직 브라질 공군 미라쥬 전투기의 파일럿이었는데, 군을 퇴역 후 랑그란으로 소환되었습니다 (리메이크판에서는 지구 연방군이었다고 설정이 수정됨. 아마 F-28 멧서를 타고 있었다고 추측가능) 호쾌하고 밝은 라틴 기질의 소유자로, 형님같은 성격이지만, 일찍이 전우를 잃어버리고 살아 남았다는 과거가 있어서 이것이 트라우마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 때문에 전장에서 죽음을 서두르려고 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마사키의 질책에 의해서 눈을 뜨게 됩니다.
어린 시절 긁혔던 기억에 있어서 고양이를 기피합니다. 따라서 쿠로와 시로에게도 약하지요. 술과 갬블을 좋아하는 것도 특징. 반면, 성실하고 정직한 노력가 타입으로, 동료로부터 신뢰도 받고 있습니다. 스스로는 충분한 교육을 받지 않았다고 자조 하고 있지만, 그 경력이나 연령, 성격 등에서 마장기신조자들의 리더격인 존재감을 나타냅니다. 실력적으로도 우수하고, 재공격도 마사키보다 더 빨리 배웁니다. (SFC판에서는 잠지드의 조자 미오 보다도 능력치가 높음)
물론 그렇다고 해서 리더다운 활동만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고, 소행이 안 좋은 점도 상당했기 때문에 종종 튜티에게 구박받기도 합니다. 그런 튜티에게 과감하게 대시를 하였고, 그녀도 반드시 싫지만은 않은 모습이었는데... (사실 설정상 상당히 나이차가 나지만, 리카르도가 그래픽이 36살까지는 안 보여서 위화감을 별로 주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튜티는 20세임 --;) 여하튼, 안타깝게도 둘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왕도가 습격당해서 급히 귀환 하는 도중에, 튜티의 숙적인 루빅카에 의해 리카르도는 사망하고 말지요. 이후 이야기는 왕도 괴멸, 주인공 마사키의 깊은 상처, 이렇게 흘러가게 됩니다. 스토리 상으로도 여러가지로 비운의 인물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이 씬에서 CG를 3장이나 쓰는 것도 리카르도의 안타까움을 더해줍니다. 참고로 패밀리어로 3마리의 원숭이를 데리고 다닌다는 것이 알려져 있지만, 비주얼은 불명.
2010. 08. 14. 작성.
도움주신 분들 - FA, 데스사이즈, 인큐버스, 소울군, 쿼군, 하루카마오, gong
후기
참 복도 없는 불쌍한 아저씨...
복 뿐만 아니라 인기나 존재감도 없을지도 (...)
마장기신 쪽을 플레이 안 해봤다면 써 볼일이 있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