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호는 엑셀란스의 정비 및 신형 프레임 개발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슈퍼로봇대전R에서 처음 등장하며, 이후 OGS에서 참전! 나이는 18세 입니다. 성격은 기운차고, 노력파입니다만, 한편으로는 자신감이 없는 모습도 있습니다. 머신의 정비나 개발 밖에 할 수 없다는 열등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찌기, 부모님이 '콜로니 동력로 사고'에 휩쓸렸을 때, 구조에 나타난 군용 병기가 만족스러운 구조를 하지 못하고, 부모님을 여의게 되었던 것을 무척 마음에 두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구조 활동용으로 머신 개발에 착수. 현재의 엑셀란스를 개발하게 되었지요. (중요 인물인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본뜻에 반하여 엑셀란스는 군사적인 목적으로 이용되었고, 미즈호는 이를 마음 아파하고 있습니다. 엑셀란스의 거의 모든 프레임과 무장을 혼자서 만들어 낼 뿐만 아니라, 지극히 짧은 시간 안에 프레임의 수리나 건조까지 해내는 등, 미즈호의 능력은 인간의 한계를 넘어서는 정도로 보입니다. 다만 R의 세계에서는 엑셀란스의 기능 대부분은 다른 로봇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독자적인 기술을 구축하지 못한다는 점을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환장은 에스테바리스가, 에이전트파이터 시스템은 코어파이터가 등 어디선가 다들 본 듯한 기능을 탑재하는 엑셀란스) 그런데, OGS에서는 콕피트 블록 변형이나 프레임 환장 같은 기능을 가지는 기체가 없다는 이유로 참신한 발상의 소유자로 평가 받습니다. (역시 환경이 중요 -_-v)
R의 주인공 라울에 대해서는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라울편의 사실상 히로인이 미즈호) R에서 라울을 주인공으로 해서 최종화를 돌입하면, 최종 결전에서 듀미나스가 "자신은 누구인가"라고 질문하는데, 이에 미즈호는 대답을 내는 장면이 있습니다. 듀미나스에게서 인간적인 면을 꿰뚫어보고서는 그의 존재의의에 대해서 말해줍니다. 미즈호는 노력파 답게 동행한 적이 있는 머신의 데이터들을 상세하게 기록하고 있는데, 이 귀한(!)자료를 다른 파일럿들이 훔쳐봐서 데이터를 무단으로 차용! 덕분에(?) R의 세계에서는 5년의 기술격차가 앞당겨지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본래 존재할 수 없었던 기체인 뉴건담, 블랙세레나 등이 5년의 세월을 건너뛰면서 적, 아군 모두에게 등장하게 되지요.
2010. 12. 18. 작성.
도움주신 분들 - FA, 휴프논, 소울군, 피라, 환님
후기
모자 벗은 머리 보고싶다!
구조용 네오 엑셀런스를 보고싶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