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의 슈로대 업데이트 입니다. 담당자의 부주의로 연재가 종종 지연되는 것을 양해바랍니다. 이번 번역은 시북군이 아닌, FA님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츠구미 타카쿠라 (ツグミ ・タカクラ)
성우정보 - 하세가와 토모코 (제 3차 슈퍼로봇대전 α의 엘마 역)
'제 2차 슈퍼로봇대전 α'부터 등장하는 여성. 아이비스 등이 들어가 있는 프로젝트 TD/팀 TD의 시스템 개발주임 겸 내비게이터 후보를 맡고 있습니다. 아이비스의 파트너격인 존재이기도 하며, 프로젝트 TD를 시작한 피리오 프레스티의 연인입니다.
정신적으로 성숙한 인물로, 공과 사를 철저히 구별하는 성격. 평소에는 남을 챙겨주기를 좋아하지만 필요한 때에는 냉혹한 판단도 내릴 줄 압니다. 프로젝트 TD 시절에는 자신의 본심을 남에게 잘 드러내지 않았으며, 동료들에게도 사무적으로만 대하고 독설을 쏟기도 했지만, 한편 인스펙터에게 잡혀 있던 피리오와 재회했을 때라거나 다이테츠가 전사했을 때는 눈물을 흘리는 등 본성이 냉철한 것은 결코 아닙니다.
첫 등장한 2차 알파에서는 도망치듯 DC를 빠져나온 아이비스를 따라와 가사일부터 시작해서 밤낮으로 그녀의 온갖 뒤치닥거리를 해주며, 알테리온의 내비게이터/서브파일럿으로서 활약합니다. 알파 시리즈에서는 죽은 연인 피리오의 유품인 안경을 그녀가 착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OG 시리즈에서는 아직 피리오가 살아있기 때문에 안경을 쓰고 있지 않습니다. 상황상 2차 알파의 전에 해당되는 에피소드인 OG2에서 첫 등장. 이 때는 처음엔 피리오가 각별히 생각하고 있는 아이비스에게 질투를 느끼기도 하며, 무엇보다도 실력이 좋지 않은 그녀를 별로 좋게 보지 않는 등 2차 알파때와는 매우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그러나 테슬라 라이히 연구소 탈출시의 사건을 계기로 그녀를 인정하게 되고, 그때부터 그녀의 서포트를 시작합니다. 그녀를 '타카쿠라 치프'라는 사무적인 호칭으로 부르던 아이비스도 이후로는 츠구미를 이름으로 부르게 됩니다.
프로젝트 TD때 일련의 실전기술 훈련은 받았기 때문에 기체 조종도 가능하며, 3차 알파에서의 베가리온 탑승, OGs에서의 가리온 탑승 등의 이벤트에서 이 설정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조종 실력은 별로 좋지 않은 편.
프릴, 리본, 레이스 등이 달린 하늘하늘하고 귀여운 옷을 좋아하여 그런 옷을 만들거나 다른 사람에게 입히려고 하기도 합니다. 아이비스나 슬레이는 이미 몇번 당해본 듯 하며, 알파 시리즈에서는 이루이나 세레나, 제오라 등도 후보에 올랐습니다. 아이비스는 그녀를 보고 '먹는 게 전부 가슴으로 간다'라고 평하고 있습니다. 본인에게 있어선 신경쓰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런 말을 들은 츠구미에게서는 독설이 돌아옵니다.
이름의 유래는 영화 '블랙 레인'의 주연 마이클 더글라스의 파트너 역을 맡은 타카쿠라 켄(*아이비스의 성이 '더글라스') + 새 이름 '츠구미'(鶫, 개똥지빠귀).
탑승기체는 아스테리온 AX, 알테리온, 하이페리온(내비게이터) 가리온, 베가리온(직접 조종) 등
2010. 12. 04. 작성. (도움 SRWW 토요정팅멤버)
후기
아이비스가 왠지 불쌍... (빈유로 놀림 받는 처지)
OG2에서의 설정 변신이 꽤나 파격적이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