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0 4

달리 보는 달란트 비유(마태복음25:14-)/홍종일목사

달리 보는 달란트 비유 (마태복음25:14-) 오늘은 히스기야에서 잠깐 벗어나서 우리 주님의 달란트 비유에 대해서 살펴 보고자 합니다. 이 비유는 워낙 유명해서 자주 설교가 되어진 본문이고 저도 이 본문으로 설교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지식도 확장되고 우리가 성경 본문에서 느끼는 영적인 감성이 다르듯이 저의 설교도 달라진 면이 있습니다. 오늘 본문을 보면 확실히 주인이 잘못한게 맞는 듯이 보입니다. 종이 아니라. 자본주의 세상에서 돈이 말한다고 금 다섯 달란트 받은 자와 금 한달란트 받은 자의 상황이 같을 수가 없습니다. 다섯 달란트로 장사하면 장사도 잘되고 이익도 남기기가 쉽지만 한 달란트로는 아무래도 다섯 달란트 자본을 가진 자에 비해서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그러니 한 달란트 맡았던..

정관누리교회 2019.11.10

2019년 11월 10일 대표기도 (시편1편)

시편 말씀에 무릇 의인들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들의길으 망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오늘 우리는 주님 앞에 나서서 묻게 됩니다. 우리는 주님의 길에 서 있습니까? 천지를 지으신 사랑의 하나님 오늘도 살아계셔서 역사하시는 능력의 하ㅏ님 우리가 약하고 아플 때조차, 힘이 되시는 하나님 먼저 기도하기를 우리의 시선이 주님을 향하기를 원합니다. 또한 구주 예수님을 의지하여 죄악된 세상을 좋아하는 마음을 돌이키기를 기도합니다. 여호와께 다시 돌아가기를 주님께 간절히 기도합니다. 저 앗수르의 무시무시한 군대에서 당신의 자녀들을 지켜주셨던 것처럼, 오늘날 이 험한 세상에서도 주님의 귀한 자녀들을 돌봐주시고 지켜주세요. 오직 주님을 의지하여 다시 일어서는 시간이 오직 주님께 간구하여 응답받는 귀중한 시간이 오늘 ..

정관누리교회 2019.11.10

감사26. 출출할 때 먹는 라면 한 끼에도 감사

무슨 음식을 좋아해요? 라고 묻는다면 나는 라면과 짬뽕이라고 답할 정도로 면이 좋다. 물론 라면은 그리 몸에 좋은 식품은 아니고, 영양적으로도 문제가 있어서 즐겨 먹는 습관을 고치려고 노력 중이다. 그런데 오늘 같이 손흥민이 멋진 골을 넣게 되는 날에는, 괜히 또 찾게 된다. 손흥민 신라면 한 봉지에 무우 김치까지 곁들여 먹으면, 너~무 기분이 좋다. 먹는 동안은 세상을 다 가진 것 같다. 라면은 제조과정이 쉽기로 유명한데, 그래도 가급적 표준 조리법을 준수하면 맛이 깔끔하다. 뜨거운 물에 넣자마자 하이 빅스비를 부르고 타이머를 말로 요청한다. 그리고 잠시 딴짓하다보면 보글보글 맛있게 익어있다. 아! 이래서 사람이 더 멍청해져 가는 건지도 모른다. 기술에 자꾸 의존하게 되니까, 심지어 전화번호 하나 정도..

#8 브라질의 왼발전설 히바우두

새로 업데이트 중인 축구스타열전이 벌써부터 또 사랑을 받고 있어서 눈물나게 폭풍 감사합니다. 차범근으로, 호나우두로 여러 사람들이 들려주셔서, 저도 기운 내어, 아침에 또 일어나 커피 및 음악과 함께, 또 어느 축구 전설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10년전에 썼던 대스타 히바우두 편을 갱신해야겠다 싶군요. 하하. 제 마음 속 베스트 선수 중 한 명이니까요. 그럼 한 번 출발해볼까요. 프로필 이름 : Rivaldo 생년월일 : 1972년 4월 19일 신장/체중 : 185cm / 75kg 포지션 : FW / MF 국적 : 브라질 국가대표 : 74시합 34득점 주요수상 : 1999년 발롱도르 수상 가난한 축구소년에서, 세계최고의 왼발이 되기까지. 여기 한 소년이 있었습니다. 소년은 가난했습니다. 축구는 하고 싶었습..

축구스타열전 2019.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