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0 3

명설교4.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기도(마태복음7:7~12)/故옥한흠목사

염려를 하지 말아야 하며, 동시에 기도를 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 영혼을 병들지 않게 합니다. 기도의 핵심은 열정과 끈기와 집념이 있어야 합니다. 끝을 볼 때까지 매달리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1.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는 기도여야 한다. 그 기다림을 통해 인품이 아름다운 자녀로 변해갑니다. 2. 이 기도의 대상은 하나님 아버지라는 사실을 마음에 기억하십시오. 아버지를 향해서 구하고 차고 두드리는 것이 기도입니다. 얼마나 큰 영광입니까! 하나님의 입장은 네 기도를 들어보고 내가 설득을 당할 수 있다는 거예요! 히스기야의 생명까지도 15년씩이나 연장해주신, 그런 하나님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3. 기도하는 자에게 반드시 좋은 것을 주신다고 약속하신 것을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은 좋다고 주시는데 우리 눈엔 안 좋..

#18 센티미터 패스 독일 귄터 네처

오늘은 쌀쌀하군요 :) 어제 친선경기에서 한국축구가 0-3 대패를 당했지만, 브라질이 워낙 축구강국이니 그럴 수도 있지요! 축구 강국 독일의 명선수 한 명 업데이트 하려고 키보드 앞에 앉았습니다. 11년만의 업데이트이고, 가독성 수정과 동영상 추가 버전입니다! 권터 네처, 독일의 손꼽히는 판타지스타이자 센티미터 패스로 불리는 발군의 패스 감각을 지녔던 명미드필더입니다. 슛도 잘 차고, 세계적인 프리키커이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축구전문가로 통하는 네처의 이야기 입니다. 프로필 이름 : Günter Theodor Netzer 생년월일 : 1944년 9월 14일 신장/체중 : 178cm / 79kg 포지션 : MF 국적 : 독일 국가대표 : 37시합 6득점 주요수상 : 독일 올해의 선수상 1972년, 1973..

축구스타열전 2019.11.20

감사31. 민들레차와 잠깐의 휴식

출근 전에 차를 즐기기 위해서, 잠시 들리는 곳이 있다. 국화차도 있고, 민들레차도 있고, 카누와 프리마커피까지 종류가 많다. 강형은 언제나 나를 환대해줘서 고마운 마음을 감출 수가 없다. 환영받는다는게 얼마나 좋은 일인지 모른다. 때로는 30분씩 놀다가기도 한다.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따뜻한 차를 이렇게 자주 얻어먹다니... 나는 조금 얌체 같기도 하다. 아무튼 명인의 차는 1975년부터 만들어 왔다고 하는데.... 것참 오랜 세월이다. 예전에도 한 번 언급했지만 나는 겨우 블로그 12년차인데... 반성이 된다! 자리를 잡으려면 앞으로 더욱 분발해야지! 기합을 넣어야지 하는 마음이다. 으... 오늘은 확실히 춥다. 더욱 따뜻하게 마음의 온도를 올려서 오늘도 열심히 한 자, 한 자, 토닥토닥. 좋은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