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13 3

#58 호베르투 카를로스 - 악마의 왼발 (프리킥 전설)

지난 회 카푸 편을 업데이트 했는데, 이번에는 왼쪽 수비수 카를로스를 갱신해 봐야겠네요. 후후. 글은 2010년에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오늘은 (축구팬이라면, 많이들 알고 계실 것 같은) 유명한 축구선수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바로 브라질이 자랑하던 공격적 레프트백, 호베르투 카를로스 (이하 카를로스) 이야기 입니다. 이른바 "UFO슛"으로도 유명하고, 2006년 월드컵에서는 벤치 바로 앞에서 비스듬히 누운 자세로 브라질팀의 경기를 관람하는 코믹한 모습 때문에, 카를로스 병장이라는 별명도 생기곤 했었지요. 한국어 위키피디아에도 굉장히 잘 나와있지만, 일단 저도 저만의 색깔로 카를로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야기 출발합니다! 프로필 이름 : Roberto Carlos 생년월일 : 197..

축구스타열전 2020.05.13

오직 나는 여호와를 우러러보며(미가7:7-8)/홍종일목사

오직 나는 여호와를 우러러보며 (미가7:7-8) 우리는 오늘 코로나 사태를 겪은 이후에 처음으로 에배당의 문을 열고 모였습니다. 장장 석달간이나 예배당의 문이 닫혔고 그동안 우리는 각자의 가정에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 그 전염병의 대유행 속에서도 안전하게, 아무도 병에 걸리지 않고 무사히 교회에 모여 에배하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합니다. 서로 건강한 모습을 보니 정말 너무 감사한 일입니다. 이렇게 좋은 것을 그동안 석달이나 하지 못했다는 것은 정말 가슴 아픈 일이었지만 우리는 이 사태 속에서도 하나님의 기적의 손길을 체험했습니다. 사실 오늘날 같은 세계화 시대에 우리만 안전하기가 어렵습니다.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에서 무작정 외국인들을 막기도 어렵습니다. 물론 여기에 불만이 많은 분..

정관누리교회 2020.05.13

#6 왜 일하는가 (2010) 리뷰

이번에도 좋았던 책을 다시 읽어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계자 분들, 감사합니다! 서론은 생략, 본론 바로 시작합니다. "새로운 일을 해낼 수 있는 사람은 그 분야에서 지식과 경험이 많은 전문가가 아닌, 모험심이 강한 사람입니다. 이 글을 읽는 당신도 당신이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라고, 배운 것이 많지 않다고 실망하거나 주저앉지 마라. 오히려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발상과 의욕이 충만하다면 새로운 일에 도전할 자격이 충분하다." 이 대목은 큰 위로가 되어주었습니다. 모험심은 다르게 쓴다면, 용기로 표현해도 좋겠군요. 뛰어드는 사람이 결국 해낸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결과가 곧바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어쩌면 실망으로 하루를 보낼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역시 인생은 그만 망설이고, 부..

리뷰[Review]/책 2020.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