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인물 탐방, 세 번째 시간이 되었습니다. 지난 두 차례 알아본 캐릭터들이 모두 남자 캐릭터라는 비판이 빗발쳐(?) 오늘은 쿨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젊은 린 마오 사장님을 알아봅시다. 이 정보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이름 : 린 마오 / リン・マオー
전용BGM : TIME TO COME
성우 : 오가타 메구미 / 緒方 恵美 (65년생) / 여성성우, 가수 / 대표작 에반게리온의 신지역, 유유백서 쿠라마역
첫 출현은 제4차 슈퍼로봇대전에서 19살의 나이로 등장합니다. 8명의 주인공 중 한 명이었으며, 쿨한 여성 캐릭터입니다. 첫 출현 당시부터 남자캐릭터인 "이름"과 연인으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남성과 대등한 실력을 가지기 위해서 남들보다 몇 배나 더 노력을 해온 여성이었지요. 특유의 냉정하고 성실한 캐릭터 였으나, 반면에 약점도 있었습니다. 전투실력은 톱클래스로 인정받았으나, 요리실력이 문제였습니다. 카레에 마요네즈를 넣는 파격적인 센스(?)를 발휘하기도 했으며, 쥬도의 동생 리나 아시타가 이 요리를 보고 기겁을 한 적이 있습니다. 과연 무슨 맛일까요? 카레에 마요네즈를 넣어서 먹으면, 아시는 분은 꼬리말 환영합니다. 4차 시절에는 생일선물로 후속기체(그룬가스트 or 휴케바인)를 받아서 탑승하게 되는 에피소드도 있습니다. 8명의 주인공 중 계속 등장하고 있는 캐릭터는 린과 이름 뿐이군요 (...)
시간이 흘러서, 알파 시리즈가 되면서 마오 산업사의 2대 사장으로서 등장하게 됩니다. 이 때의 나이는 무려 28세. 게다가 이름과는 연인 사이였지만, 실제로는 이름이 혼자 솔로로 단독행동을 하는 듯 거의 깨진 상황으로 등장하지요. 이러한 알파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해서 OG에서도 린과 이름은 등장하게 됩니다. 이번에도 역시 절교한 상황으로 등장합니다. 이름의 경박한 성격 때문에 절교했다고는 하지만, 실질적인 원인 중에 하나는 이름이 마오사의 여성사원과 차를 마시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OG 엔딩 후에, 다시 연인관계로 돌아간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살펴본 바대로, 사장 이전에는 대단한 노력파였고 PT의 파일럿으로 활약했던 과거도 있습니다. 이름과의 콤비네이션은 매우 강력했다고 전해집니다. 이러쿵 저러쿵 해도 역시 이름과는 서로 신뢰하는 사이로서 대표적인 예가 있습니다. 린이 인질이 되었던 위험한 상황이 있었고, 이름이 인질로 잡힌 린을 적들과 같이 쏘겠다는 극도로 긴장된 순간에서 조차 린은 동요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한편으로는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일면도 있습니다. 4차 시절에는 쿠로, 시로와 죽이 잘 맞았습니다.
(인큐버스님의 특집 스크린샷 - 린 인질로 잡히다 편 :: http://cafe.daum.net/srww/4sv1/1884)
알파 시절에서는 잉그램이 대장을 맡고 있었던 PTX팀의 일원으로 설정되어 있기도 했지만, OG에 와서는 이러한 설정은 과거의 일로 소개됩니다. OG 인물도감에 따르면, 린 마오가 PTX팀에 소속되었던 과거를 가지고 있다 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4차 시절만 해도, 남성을 싫어하는 캐릭터였지만, 현재에 와서는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탑승 기체는 휴케바인008L 등이며, 전용BGM은 TIME TO COM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전용 보컬곡으로 용기의 시대라는 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4차/F 시절에는 주인공들이 테마곡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008. 07. 19. 작성.
2008. 08. 02. 최종수정.
도움주신 분들 - 휴프논크라운(번역), 인큐버스(자문), FA(자문), 카토르(정보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