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1 3

#19 디 스테파노 - 레알마드리드의 전설

블로그 초창기에 썼던 글을 11년만에 가독성을 수정해서 고쳐씁니다. 디 스테파노 이야기 입니다. 금빛화살이라 불리는 전설적 에이스, 축구역사상 최고의 스트라이커 중의 한 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 레알마드리드 황금시대의 중심선수 였던 디 스테파노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프로필 이름 : Alfredo Di Stfano 생년월일 : 1926년 7월 4일 (2014년 7월 7일 타계) 신장/체중 : 175cm / 76kg 포지션 : FW 국적 :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스페인 국가대표 : 스페인 국가대표 31시합 23득점 수상기록 : 1957년, 1959년 발롱도르 수상 (유럽최우수선수상) 주요일화 : 레알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5연패 당시 에이스 선수로 활약 금빛화살,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

축구스타열전 2019.11.21

식스 센스 (The Sixth Sense, 1999) 리뷰

(제 리뷰는 본편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 보신 분은, 반드시 꼭 영화를 보시고 리뷰를 읽어주세요!) 쉬는 날, 영화 편성표를 살펴보니 잠시 뒤, 식스 센스를 한다고... 운명이다. 놓칠 수 없다! 그 명성은 익히 들어왔지만, 이제 제대로 볼 기회가 온 것이다. 야호! 말콤 박사는 아동을 치유하기 위해서, 콜 이라는 아이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눈다. 거리 두기 게임이 기억에 남는다. 마음을 읽는 놀이인데, 맞추면 앞으로 한 걸음, 틀리면 뒤로 한 걸음. 그러면서 친밀감 형성을 하고, 그 사람에 대해서 알아가는데. 결코 무례하지 않다는 점에서 매우 인상적이었다. 특히 우리 한국 사회는 거리 감각도 없이, 아무렇게나 들이미는 사람이 많지 않나 싶기에... 아이에게 조차 함부로 생각을 캐묻지 않는다는..

감사32. 초량불백거리와 점주님께

오랜만에 좋은 사람을 만났다. 전직 가게의 사장님이다. 물론 여전히 점주님으로 부르는게 익숙하지만 말이다. 점주님 자택이 초량에 있어서 유명한 초량 불백 거리에서 식사를 대접받았다. 진짜 솔직히 말하면, 무슨 맛인지도 느낄 새도 없이 허겁지겁 먹기 바빴다. 배가 고프기도 했고, 휴대폰의 귀중한 사진 백여장이 날아가는 바람에, 그거 복원 하느라 정신이 없기도 했고... 더욱 황당하게는 매우 급하게 먹다가보니 음식이 체해가지구... 이틀 내내 약먹고 고생이었다. 나라는 사람은 이럴 때는, 참 어리석다... 그까짓 식사 사진 올리는 게 뭐라고... 차라리 먹는 것에 집중부터 해야 하는데...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블로그짓이 가짜 인생이라고 혹평하는건지도 모르겠다. 인생은 생각보다 길다. 멋지게 살기에는 더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