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 36

내 눈이 주의 구원을 보았사오니(누가복음2:21-35)/홍종일목사

내 눈이 주의 구원을 보았사오니 (누가복음2:21-35) 오늘은 성탄 주일입니다. 성탄절을 정확하게 삼일 앞두고 있는 주일입니다. 약간 시간이 다르기는 하지만 시므온의 기도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는것도 뜻깊은 성탄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본문의 배경은 정확히 주께서 탄생하시고 사십일이 지난날입니다. 할례는 생후 8일째에 하지만 산모의 정결례를 하기위해서는 출산후 40일이 되어야 합니다. 이제 마리아의 정결례를 할 때가 되어서 베들레헴에서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서 시므온을 만나면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유대의 율법상 40일후에 하게 되어 있는 정결례도 그냥 집에서 대강하고 말지 굳이 갓난아이를 데리고 그 멀고 높은 산꼭대기 도시 예루살렘까지 간 것을 보면 예수님의 부모들도 매우 신앙이 돈독했던 ..

정관누리교회 2019.12.28

#50 브레메 - 독일의 레전드 레프트백

정신장애를 앓고 계신 어머니와 함께 병원을 다녀오는 길이면, 삶이 무겁고, 허무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고통의 끝이 보이지 않을 때, 살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고민합니다. 다이어리에는 무엇인가를 하고 있다면 부자라고 합니다. 라디오에 의하면 지금은 존경받는 직업인 의사도 고대에는 노예계층이 담당했다고 합니다. 긴 세월의 프레임을 가져와 깊고 넓게 바라보면, 어떤 것은 혼돈에 빠지고, 어떤 것은 명확하게 보일지도 모릅니다. 저는 다만 노예과 같이 힘겨움에 묶일지언정, "오늘 여기" 할 수 있는 일들 앞에서 최선을 다하길 바라며, New 축구스타열전 50번째 이야기 4일만에 다시 재개합니다! 2010년 작은 공부방 교사 시절에 썼던 글입니다. 동영상은 유튜브 시대에 맞게, 2019년 업데이트 하였습니..

축구스타열전 2019.12.28

#49 로베르 피레스 - 아스날 황금기의 테크니션

음 이번 업데이트는 로베르 피레스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야겠네요. 프랑스 대표팀의 멤버로 오랜기간 활약했으며, 융베리와 마찬가지로 프리미어리그의 대표적인 명미드필더 였지요. 테크니션이자, 다재다능한 피레스의 이야기 속으로 출발해 봅시다. 오늘도 마무리에는 멋진 영상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럼 즐겁게 스타트! 프로필 이름 : Robert Emmanuel Pirès 생년월일 : 1973년 10월 29일 신장/체중 : 187m / 80kg 포지션 : MF 국적 : 프랑스 국가대표 : 79시합 14득점 왼쪽 측면의 스페셜리스트 - 로베르 피레스 이야기 포르투갈 출신 아빠와 스페인 출신 엄마가 만났습니다. 그리고 아이를 프랑스에서 놓지요. 이 유럽스러운 스토리의 주인공 피레스는 프랑스에서 태어났고, 프랑스에서 성장..

축구스타열전 2019.12.24

#48 호마리우 - 골에리어의 마스터

90년대 세계적인 스트라이커라고 한다면, 브라질의 호마리우도 넣어야 할 것입니다. 1994년 월드컵MVP를 수상한 선수이자, 수 많은 골을 넣어왔던 브라질의 전설적인 축구영웅 호마리우. 베르캄프와 함께 트래핑의 신으로도 불리는, 예술적 감각의 소유자! 오늘은 그의 이야기로 떠나볼까 합니다. 프로필 이름 : Romário de Souza Faria 생년월일 : 1966년 1월 29일 신장/체중 : 169cm / 70kg 포지션 : FW 국적 : 브라질 국가대표 : 70경기 55득점 주요수상 : 1994년 월드컵 MVP 수상 천재 공격수의 위용, 브라질의 호마리우 이야기 브라질의 바스쿠 다 가마에서 데뷔한 호마리우는 10대 시절부터 발군의 골감각으로 팀의 우승을 이끌었으며, 활약에 힘입어 국가대표로 발탁되었..

축구스타열전 2019.12.23

감사40. 나는 누구인가? 질문 앞에서

이상한 감정이었다. 왜 자존감에 대해서 생각하는데, 나는 누구인가? 가 계속 떠올랐을까. 난이도 높은 질문이었다. 행복을 위한 관점, 시간을 얻기 위한 관점에서, 제거를 계속해서 선택해 왔는데... 하나씩 연속해서 지우고 나니까, 끝내 몇 안 되는 내가 남았다. 단점을 나열해보고, 장점을 나열해보니까, 빈약한 추수에 매우 괴로웠다. 그랬다. 전혀 행복하지 않았던 것이다. 무엇인가 잘려나갔다는 단절감 마저 느껴졌다.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스스로에게 솔직하지 않았던 것이 아닐까 싶었다. 애써 시간을 만들면, 그 비워진 시간 동안, 깊이 생각하고, 멋진 책을 읽는 고급진 내가 될까? 책을 사랑하는 애독가이시면서, 또한 한편으로 내가 무척 존경하는 정혜윤 작가님처럼 될까? 아무렴~ 어림 없지. 책읽는 일반인 코..

#47 지안프랑코 졸라 - 첼시의 작은 마법사

늦은 밤에 모니터를 바라보며 눈을 감은 채, 오늘은 누구를 써볼까 고민합니다. 다행히도 포커스를 맞출 만한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지안프랑코 졸라입니다. 비록 국가대표로는 같은 포지션에 로베르토 바조가 있어서, 활약할 기회가 적었다지만, 그는 정말로 축구를 기막히게 잘하던 빛나는 선수였지요. 이탈리아의 마라도나로 까지 불리던 졸라의 이야기 어서 떠나봅시다! 프로필 이름 : Gianfranco Zola 생년월일 : 1966년 7월 5일 신장/체중 : 168m / 67kg 포지션 : FW / MF 국적 : 이탈리아 국가대표 : 35시합 10득점 마법사, 매직박스 - 그야말로 특별한 플레이를 펼치던 지안프랑코 졸라 이야기 1984년 졸라는 이탈리아의 4부리그의 팀에서 축구선수 생활을 시작하지요. 키도 작았고,..

축구스타열전 2019.12.21

감사39. 다음메인 진출, 그래도 괜찮아!

굉장한 날이었다. Daum메인에 진출한 날은 참 기쁘다. 이번이 올해 3번째 인데... 세 번 연속 기쁘다! 시간 상의 이유로 탈주했지만 밀리시타 게임의 카나식으로 솔직하게... 매우 솔직하게 쓴다면, 블로그에 글 쓰는 거 앞으로도 즐겁기를. 그래서 좋은 내용은 다들 읽어주는 것을 계속 바라게 된다. 뭐, 솔직히 댓글 없거나 공감 없거나 그러면 뭐 어때! 더 나아가서는 혹여 다음 번에는 진출 못하면 어떨까 걱정이 들지만, 그것도 뭐 어때! 모든 글들이 다 사랑받지 못하면 뭐 어때! 오늘은 참 괜찮고 기념 하고 싶은 하루라 카카오 달력에 예쁘게 써놓았다. Daum 메인 진출! 다음카카오 관계자 분들과 티스토리 관계자분들께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야호-! 인생은 그 하루가 아픈 날도 있지만, 이처럼 뿌듯하고 ..

감사38. 나의 장점과 단점 - 구체적으로

언젠가 꼭 한 번 읽어야지 하는 책이 있었으니, 자존감 수업이라는 책이었다. 열심히 읽고 있고, 마음에 쏙 드는 멋진 말씀들 (예컨대 자존감이 가장 강력한 스펙!) 에 감명 받아서 필사를 하기도 했다. 내 컴퓨터 책상 앞 커다란 화이트보드에 포스트잇을 이용해 붙여두었다. 그건 그렇고 구체적인 숙제가 있으니까 적극적으로 따라하기로 했다. 그 첫 번째 과제를 지금 실행한다. 1. 나의 장점들 vs 나의 단점들 솔직히 장점보다 단점이 먼저 생각난다. 그리고 이것이 자연스러울만큼 그동안 부정적인 경험이 많았다는 아픈 삶이었음을 고백한다. 건강을 잃었으며, 많은 것을 포기해 왔으며, 가진 것들은... 이루어 놓은 것들은... 나이가 마흔인데도 제로에 가까울만큼 없었다. 그저 견뎌왔다. 단점1. 인내력 부족. 치명..

아무것도 하지 않고도 모든 것을 얻는 법 (2019) 리뷰

영어 원제로는 행복 공식 정도 될까요. 닐 파스리차의 멋진 책을 읽고 나서,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우리가 더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영감을 얻게 해주는 소절들이 있으니 소개합니다. 우선 죽음을 앞두고 후회하는 다섯 가지를 함께 생각해봐요. - 다른 사람이 아닌,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았더라면 - 내가 그렇게 열심히 일하지 않았더라면 - 내 감정을 표현할 용기가 있었더라면 - 친구들과 계속 연락하고 지냈더라면 - 나 자신에게 더 많은 행복을 허락했더라면 저자는 진정한 자신이 되어보자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다르게 쓴다면 자신에게 솔직해지기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유명 작가 생텍쥐페리는 이렇게 썼습니다. 아주 훌륭한 구절이라, 역시 읽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면 더욱 좋겠..

리뷰[Review]/책 2019.12.20

#46 왕자님, 페르난도 레돈도

이번 업데이트는, 세계최고수준의 수비형 미드필더 였던, 아르헨티나 출신 페르난도 레돈도 선수의 이야기 입니다. 멋진 외모와 스타일을 자랑하던 레돈도는 왕자님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MVP 로 선정되기도 했던 그의 이야기로 한 번 빠져보아요~ 프로필 이름 : 풀네임 Fernando Carlos Redondo Neri 생년월일 : 1969년 6월 6일 신장/체중 : 186cm / 75kg 포지션 : MF (수비형 미드필더) 국적 : 아르헨티나 (스페인국적 보유) 국가대표 : 29시합 1득점 주요수상 : 1999-2000시즌 챔피언스리그 MVP 왕자님(El Principe) 페르난도 레돈도 이야기 레돈도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를 대표하던 세계최고클래스의 수비형 미드필더 였습니다. 큰 키와 시..

축구스타열전 2019.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