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 31

#66 비운의 판타지스타 다이슬러

세바스티안 다이슬러! 그는 천재적인 사령탑이었으며, 또한 한 때 독일의 희망으로 평가받던 탁월한 유망주였습니다. 그랬던 그가 27살이라는 한참 활약할 나이에 은퇴하게 되자 수 많은 독일팬들이 아쉬워 했습니다. 1980년생, 그리고 2007년 은퇴... 오늘은 애독자님의 요청으로 독일이 낳은 차세대 판타지스타이자, 비운의 천재인 다이슬러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프로필 이름 : Sebastian Deisler 생년월일 : 1980년 1월 5일 신장/체중 : 182cm / 78kg 포지션 : MF 국적 : 독일 국가대표 : 36시합 3득점 천재! 판타지스타! 그리고 다이슬러의 안타까운 이야기들. 다이슬러의 재능은 그 깊이를 알 수 없을 만큼 엄청났습니다. 화려한 테크닉으로 수 많은 관중들을 반하게 만들었던, ..

축구스타열전 2020.05.29

대적이 듣고 나아와 이르되(에스라4:1-5)/홍종일목사

대적이 듣고 나아와 이르되 (에스라4:1-5) 처음에 정부나 언론 그리고 의료전문가들이 자꾸 코로나 이전의 삶이 오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듣고 약간 당황했습니다. 그런 말들을 들을 때 마음속으로는 ‘그럴 리가 있나? 결국 우리는 이전 삶으로 돌아갈 것이다’ 이랬는데 정말이네요. 마스크를 쓰고 설교라니 놀라운 일입니다. 게다가 입구에 붙여둔 입실기준처럼 손소독제에 띄어 앉기에 마스크에 열화상 카메라에 공동식사금지에 오후예배가 없어지고... 이전보다 조금 더 불편하고 이전보다 조금 더 천천히 나아가고 그리고 인간이 그렇게 위대한 존재가 아니구나 생각하면서 겸손해지고... 그러나 어떤 세상이 온다고 해도 우리의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열정은 없어지지 않을 겁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사랑도..

정관누리교회 2020.05.28

#65 유고의 슈퍼스타 - 미야토비치

뉴축구스타열전 65회 업데이트! 프레드락 미야토비치, 구 유고의 전설적인 선수 중 한 명이자 레알 마드리드의 영웅 중 한 명. 가슴 찡한 에피소드까지 있는 미야토비치의 이야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강렬한 인상으로 정말 잊을 수 없는 스타였지요. 프로필 이름 : Predrag Mijatović 생년월일 : 1969년 1월 19일 신장/체중 : 177cm / 73kg 포지션 : FW 국적 : 구 유고슬라비아 (현 몬테네그로) 국가대표 : 73시합 28득점 1998년, 32년만의 레알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우승! 그 결승골의 주인공 미야토비치. 미야토비치는 90년대 중반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긴 선수 중 한 명입니다. 유고슬라비아의 대표적인 스트라이커 중 한 명이었지요. 전성기에는 훌륭한 테크닉으로 많은 관중들..

축구스타열전 2020.05.28

#10 오늘 참 괜찮은 나를 만났다 (2019) 리뷰

절제가 중요하다는 양창순 의사 선생님의 이야기 재밌습니다. 같이 생각해 볼까요. 내 의사를 명확하게 말하고 지나친 감정이나 욕심은 어느 정도 절제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 대한 깊은 사랑과 수용이다. 상담 중에 왜 세상은, 왜 주위 사람들은 내가 얼마나 힘든지 이해해주지 못하는가 하고 원망하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 그때마다 나는 세상을 원망하기에 앞서 우리가 스스로를 먼저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려주곤 한다. 그렇게 할 때, 비로소 내가 가진 여러 가지 문제의 해결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한 걸음을 시작으로 우린 또 그만큼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55p) 외부 환경이 우리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이해할 필요가 있겠네요. 비..

리뷰[Review]/책 2020.05.27

#64 다보르 수케르 - 크로아티아 축구전설

보반에 대해서 지난 시간 업데이트 했는데, 크로아티아 축구라면 역시 수케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98월드컵에서 크로아티아는 독일에게 3-0 으로 압승했던 기억도 있습니다. 오늘은 크로아티아의 전설적 에이스 공격수 수케르 이야기 입니다. 프로필 이름 : Davor Suker (수케르, 슈케르 등으로 부릅니다) 생년월일 : 1968년 1월 1일 신장/체중 : 183cm / 78kg 포지션 : FW 국적 : 크로아티아 국가대표 : 69시합 45득점 (크로아티아 대표 최다득점자) / 구유고대표로 2시합 1득점 주요수상 : 1998년 월드컵 득점왕 (6골) 크로아티아의 에이스, 다보르 수케르. 수케르는 세계최고의 슈팅실력을 자랑했던 스타 공격수 였습니다. 그는 왼발의 달인이기도 합니다. 섬세한 슈팅기술로 수 많..

축구스타열전 2020.05.26

#4 토이 스토리 (1995) 리뷰

이번 주 넷플릭스 영화감상실은, 고전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를 선택했습니다. 이야기 출발해 봅니다. (제 리뷰에는 본편 내용이 있으므로, 흥미가 있으신 분은 영화를 먼저 보시기를 권해봅니다.) 1. 자신의 인생을 미워하지 말자 최신 우주용사 장난감 버즈는 TV광고에도 나오는 인기템 입니다. 처음에는 자부심이 대단했죠. 하늘을 날 수도 있는 걸! 위풍당당, 자신만만 입니다. 카우보이 장난감 우디가 괜히 주눅들만도 합니다. 그런데, 아뿔싸! 자신의 정체를 마주하는 순간이 있습니다. 버즈는 광고를 보고 말았습니다. 주의! 하늘을 날 수 없음! 게다가 팔 부분을 관찰해보니 메이드 인 타이완! 내가 아무것도 아니었음을 "발견"하게 된 버즈는 멘탈이 나갑니다. 영국 작가 조셉 에디슨은 불행은 그 자체가 아니라 받아..

#9 나는 불완전한 나를 사랑한다 (2019) 리뷰

브레네 브라운 박사님의 책을 좋아합니다. 페이지가 쉽게 넘어가지 않고, 곳곳에서 불편한 진실을 마주보게 되지만... 뭐, 관점을 바꾸는 길이 쉽지 않음을 먼저 인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론 스타트 직행! 통찰이 있는 이야기들을 잔뜩 소개해 봅니다. 기쁨이 가득한 삶이라고 해서 눈부신 빛만 계속되는 건 아니다. 그러면 눈이 아파서 견디지 못할 것이다. (190p) 조금 어려운 주문일 수 있지만, 좋지 못한 일들을 겪더라도 기쁨으로 연결할 수 있지 않을까요. 구체적인 예를 들어, 저는 오래도록 즐겨 쓰던 이어폰이 얼마 전 망가져 버려 속상했습니다. 음악이란, 산책의 더할 나위 없는 친구였거든요. 그러나 동호회 모임방에서 어차피 이어폰은 소모품이라는 말에 위안이 받습니다. 그래서,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비슷..

리뷰[Review]/책 2020.05.23

#63 즈보니미르 보반 - 크로아티아 축구영웅

즈보니미르 보반, 크로아티아의 세계적인 스타플레이어였던 보반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는 월드컵에서도, AC밀란에서도 맹활약을 펼쳤던 불멸의 레전드 선수입니다. 멋진 보반의 이야기, 자 그럼 출발합니다. (2008년 작성된 글이며, 12년 만에 업데이트 작업입니다!) 프로필 이름 : Zvonimir Boban 생년월일 : 1968년 10월 8일 신장/체중 : 183cm / 79kg 포지션 : MF 국적 : 크로아티아 (구유고슬라비아) 국가대표 : 51시합 12득점 (구유고 8시합 1득점) 크로아티아의 영웅, 즈보니미르 보반 이야기 보반은 당대 최고의 미드필더 중 한 명이었습니다. 냉정하고 정확한 상황판단력에 정교한 패스, 게다가 헌신적인 수비능력까지 겸비한 세계적인 선수였습니다. 90년대 크로아티아 ..

축구스타열전 2020.05.22

#62 데니스 베르캄프 - 전설의 섀도 스트라이커

데니스 베르캄프. 화려함, 절묘함, 천재성을 겸비한 희대의 명공격수. 세계최고수준의 볼 터치 능력을 자랑하던 네덜란드의 특급스타 베르캄프. 한편, 오베르마스와도 절친한 베르캄프의 이야기입니다. 12년만의 업데이트 출발합니다! 프로필 이름 : 본명 Dennis Nicolaas Maria Bergkamp (보통 데니스 베르캄프 로 부릅니다) 생년월일 : 1969년 5월 10일 신장/체중 : 188cm / 78kg 포지션 : FW (특히 섀도 스트라이커 위치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칩니다. 영어권에서는 세컨드 스트라이커.) 국적 : 네덜란드 국가대표 : 79시합 37득점 최고가 되기까지. 베르캄프의 눈부신 이야기. 드리블, 라스트 패스, 슈팅. 이 모든 것에 뛰어났던 베르캄프. 또한 볼을 다루는 테크닉이 아주 훌..

축구스타열전 2020.05.21

#61 프랑스의 축구전설 - 미셸 플라티니

12년 전의 글을 갱신하려니 좀 쑥쓰럽지만은... 축구로 방문해주시는 분이 여전히 많으시고, 동영상 갱신도 또한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좀 더 용기를 내봅니다. 이야기 출발합니다. 장군으로 불리던 프랑스의 대스타 미셸 플라티니 이야기 입니다. 부디 여유를 가지고 편안하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이름 : Michel François Platini 생년월일 : 1955년 6월 21일 신장/체중 : 178cm / 74kg 포지션 : MF 국적 : 프랑스 국가대표 : 72시합 41득점 수상 : 1983~1985년 3년 연속으로 발롱도르 수상 (유럽최우수선수상) 장군 플라티니의 이야기 우선 선수시절의 이야기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왜 그의 별명이 장군이었을까요? 일단 플라티니는 플레이메이커 였습니다. 팀의 핵심이었..

축구스타열전 2020.05.20